[내돈내산] 바람고지 자동차 열선시트 구매 후기 (차량용 1way 열선시트)

남양주개발자

·

2020. 11. 19. 08:18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바람고지 차량용 통풍시트 구매 후기 (1way열선시트), LF소나타 설치 후기

제가 가지고 있는 차량은 조금 구형 모델로 열선시트가 없었는데요. 이제 겨울이 다가왔고, 요즘 차를 타면 엉덩이에 조금씩 한기가 들어와서 열선시트의 필요성을 느끼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바람고지라는 회사고, 알아보니 자동차 시트 전문 브랜드라고 하네요. 바람고지 열선시트 상품에는 통풍시트, 열선시트, 쿨링시트 여러가지 합쳐진게 있는데, 저는 이번에 구매할 때 1way 열선시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way 열선시트는 다른 기능은 없고 오로지 열선시트만 제공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저는 네이버쇼핑으로 바람고지 자동차 열선시트를 구매

바람고지 자동차 1way 열선시트를 구매하시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제품 리뷰

제가 구매한 제품은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 색샹은 로얄블랙. 3way 제품 (열선, 안마, 통풍)도 있었지만, 가격이 10만원정도 되어서 절반 가격인 1way 열선시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way 열선시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 전면, 위 아래

앉는 자리 우측에 아래처럼 ON/OFF 버튼이 있고, 히팅 단계를 조절하는 버튼이 아래에 있습니다. 히팅 단계는 총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앉는 자리 우측에 전원버튼과 히팅버튼이 존재
우측에 시거잭이 존재하는 모습

시트 안쪽으로 이지지대를 양쪽으로 넣어주면 엉덩이가 닿이는 부분도 고정이 잘되게 됩니다.

차량 앉는쪽 시트에 고정시킬 수 있게 지지대 제공

뒷면은 중요한 부분은 아니니 대충 넘어갑니다.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 뒷면은 뭐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열선시트 하단에 이렇게 양쪽에 고리모양으로 된 핀이 있습니다. 이 핀으로 시트 아래 부분에 시트의 쇠 부분이나 걸 수 있는 아무 곳에 잘 걸어주면 적당히 고정이 잘 되어 빠지지가 않습니다. 저는 시트 하단에 운전석 앞뒤 이동해주는 쇠걸이에 연결했습니다.

시트 하단을 고정시켜주는 핀
나름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모습, 마감이 나쁘지 않네요. 바람고지!

설치는 정말 간단합니다. 위쪽을 고정할 때는 헤드레스트에 클립을 끼워서 아래처럼 고정해주면 쉽게 끝납니다.

헤드레스트에 상단 시트를 고정시키는 모습

헤드레스트에 시트를 고정하면 상단부분은 쉽게 고정이 가능하고, 시트 엉덩이 부분에 양쪽 플라스틱 지지대 2개를 넣으면, 엉덩이 부분도 어려움없이 쉽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트 하단 고정핀 2개를 아래에 고정시켜주면 아래처럼 굉장히 시트에 잘맞게 세팅됩니다.

시트 하단에 잘 세팅된 모습

아래는 바람고지 1way 열선시트를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설치하는데 정말 5분도 걸리지 않았고, 처음 시트를 설치해 보시는 분들도 정말 쉽게 설치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간편하더라구요. (저도 열선시트 처음 설치해보네요)

열선시트를 설치완료한 모습

설치하고 잠깐 20분정도 엉따를 테스트해봤는데, 5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구매한 것치고, 나쁘지 않은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저는 굉장히 따뜻했고 운전할 때 추울 일은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은 조금 따뜻함이 부족할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저는 3단계로 히팅시키고 경험해봤는데 굉장히 따뜻하더라구요!

주관적인 평가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한 제품이었습니다. "5만원 아래의 가격으로 나쁘지 않은 시트 퀄리티(디자인 괜찮음)", "제 차량 기준(LF소나타) 기존 시트와 이질감이 전혀 없고", "히팅 기능이 굉장히 만족스럽다!" 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