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김프)이란? 실시간 김치프리미엄 확인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12. 3. 13:30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김프)이란? 김치프리미엄 확인하는 방법

김치프리미엄(김프)라는 단어를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김치? 프리미엄? 굉장히 상이한 단어가 합쳐진 합성어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김치프리미엄(김프)라는 단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프리미엄(김프)란?

김치프리미엄이란 한국의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가격(시세)이 해외보다 비싼 현상을 일컫는 신조어를 뜻합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국내 수요는 지나치게 많으나 공급이 제한돼 있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거래소의 암호화폐 시세가 해외 거래소보다 높을 경우 '김치 프리미엄이 끼어 있다.' 비슷한 정도로 낮아질 경우 '김치 프리미엄이 빠졌다.'라고 표현합니다.

참고로 김치프리미엄(김프)의 반대로 해외 거래소의 시세가 더 높으면 역(逆)프가 꼈다고 표현하곤 합니다.

김치프리미엄 원인

김치프리미엄의 가장 큰 원인은 글로벌 시장에 비해 국내 암호화폐 시장의 높은 수요(광풍)와 시세 차익을 통한 재정거래가 사실상 막혀있었기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시장이라면 국가간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즉시 그 차익을 노리고 싼 곳에서 비싼 곳에 판매를 하는 재정거래가 발생하기 때문에 금방 거래소 간의 가격 차이가 해소되기 마련입니다.

특히 직접 실물이 왔다 갔다 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교환이 가능한 디지털 재화라면 특히 이 부분이 더 쉽게 해소되어야 정상이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외국인 거래가 막혀있으며, 외화를 통해 외국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 또한 외화유출 및 환치기로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불법이었습니다.

김치프리미엄 확인하는 방법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사이트들에서 각 거래소들의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김치프리미엄 확인 사이트는 cryprice로 실시간으로 암호화폐 김치프리미엄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치프리미엄 이외에 실시간 채팅도 같이 확인할 수 있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현재 투자자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재미도 있습니다.

 

가상화폐(비트코인) 김치프리미엄 비교 크라이프라이스, cryprice, cryptoprice, crptocurrency premium

bitcoin price, cryptocurrency price, 비트코인 시세, 암호화폐 시세, 전세계 거래소와 김치프리미엄, 비트 차액 비교, 크라이프라이스, 크립토프라이스, 비트코인 재정거래, 일본재정거래, 재정거래, crypr

cryprice.com

거래소 별로 보유하고 있는 코인 목록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보유한 코인 목록에 맞게 필터링을 걸어서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하면 됩니다.

실제 실시간 김치프리미엄을 확인할 수 있는 모습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