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빅(Civic, CVC)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0. 12. 4. 18:58

728x90
반응형

시빅(CVC)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암호화폐를 예전부터 투자를 하시던 분이라면 많이 들어본 코인일 텐데요. 오늘 포스팅에서 다룰 코인은 바로 시빅(CVC) 코인입니다. 가상화폐 투기 광풍의 순간을 보여주는 사건이 바로 시빅 코인과 관련이 있었는데요. 사건이 발생한 거래소는 바로 고팍스였습니다. 고팍스에서 시빅 코인을 상장시킬 때 이전 다른 거래소에서는 이미 거래가 되고 있었고 새로운 가상화폐는 아니었습니다. 고팍스 상장 전 시빅 코인의 가격은 1,500원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었죠.

하지만 고팍스에서 시빅 코인 거래가 시작되자마자 시빅 코인의 가격이 180만원이 넘는 금액에 최초가가 형성되어 거래가 이뤄졌던 것입니다. 몇 분 지나지 않아 가격은 폭락했고, 정상 시세의 1,000배 이상 높은 금액에 거래되더니 99%이상 시세가 추락했던 것입니다. 문제는 이때 180만원 가까이에 매수를 한 투자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뉴스기사에서도 다뤄진 적이 있었던 시빅코인

이들은 순식간에 투자금의 99%를 날려버리는 피해를 입게 되었는데요. 여러 문제점들이 있었겠지만, 투자자 또한 최소한의 가격 조사도 하지 않고 묻지마 투자를 하는 사람들의 행태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이 있었습니다.

 

시빅(CVC) 이란?

소개

블록체인을 적용한 생체인식 신원 확인 플랫폼을 목표로 개발중인 디지털 코인입니다. 시빅은 블록체인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 앱(API)를 통해 사용자 신원정보를 암호화하고 그것을 생체인식으로 인식하여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빅 신원플랫폼은 SPL(Secure private login)을 적용했으며, 접근시 이름, 암호, 제3자 인증의 과정이 필요없어 매우 편리하며 비용 또한 매우 저렴하다고 합니다. 

전자상거래, 디지털통화, 소셜, 의료, 전자서명, 자산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시빅과 사업파트너쉽을 맺으면 이러한 신원정보시스템의 공유로 사용자는 편리하게 파트너 사업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빅은 신원도용방지기술, ID도용 모니터링, 신분도용보험 등 다양한 경고, 방지 대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게 됩니다.

기본정보

시빅 공식 웹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ivic Bitcoin Wallet - digital wallet for storing and sending BTC

Keep your verified identity private because Civic gives you the flexibility to only share your identity information with companies you trust. Store and send Bitcoin (BTC) safely. Your Bitcoin is protected by our $1 Million Cryptocurrency Protection Guarant

www.civic.com

시빅 공식 웹사이트

현재 시세 상황

현재 시빅코인의 가격은 135원으로 최근에 세력에 의한 펌핑으로 인해 40원대의 가격에서 135원까지 끌어올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빅 코인 시세 현황

시빅(CVC) 개발현황

시빅 깃허브 프로젝트를 살펴보면서 시빅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빅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ivic Technologies, Inc.

Civic Technologies, Inc. has 37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시빅 깃허브 저장소 현황

시빅 깃허브 프로젝트에는 현재 37개의 저장소가 오픈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빈번하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저장소는 많이 쳐줘봐야 3개정도 되어보입니다. 그리고 사실 serverless-layers와 같은 저장소는 AWS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을 가져다 쓰는 수준에 그치기 때문에 사실 시빅측에서 구현하고 있다고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저장소 현황

시빅 개발진들이 직접 밑단부터 개발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저장소는 identity-swap 저장소 정도로 보이네요. 나머지 저장소는 AWS lambda나 cloudfront와 같은 저장소밖에 없고 딱히 직접 구현한 저장소가 보이진 않네요.

identity-swap 저장소

시빅 개발진 측에서 최근 수정한 solana-program-library 저장소를 살펴보면 이또한 암호화폐 앱을 쉽게 구현하게 도와주는 solana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것 처럼 보이네요.

solana 프로젝트를 포크떠서 수정하고 있는 모습

 

Scalable Blockchain Infrastructure: Over 5 billion transactions & counting

Solana is a high-performance blockchain supporting builders around the world creating crypto apps that scale today.

solana.com

solana 공식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현황

아마 solana 솔루션을 활용해서 암호화폐를 구현하고 iOS 마켓에 Civic Wallet 애플리케이션을 올려놓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Solana 회사 솔루션에서 제공해주는 지갑 API를 사용할 것이고, 그렇다는 것은 시빅에서 암호화폐를 직접 개발하거나 하진 않는 것 같아 보인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Civic Wallet Application (1)
Civic Wallet Application (2)

전망

개인적으로 저는 회사 자체적으로 코인을 개발할 능력이 없는 회사에는 투자를 안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단편적인 부분만 보고 모든 것을 판단하면 안되지만, 저의 신념은 이렇게 솔루션을 활용해서 개발을 하는 것은 어떤 기업이던 할 수 있는 부분이고, 시빅 코인에 투자할 매력도가 굉장히 떨어지는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뜩이나 투기 성향이 가득한 코인판에 기술력도 없는 코인이라고 한다면 미래에는 또다시 상폐, 유의 논란에 휩싸이겠죠. 자신의 미래를 도박에 걸지 마세요.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