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다(LAMB, Lambda)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남양주개발자

·

2021. 1. 26. 08:56

728x90
반응형

람다(LAMB, Lambda)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람다(LAMB, Lambda) 코인입니다. 

람다(LAMB)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람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AWS Lambda 아닙니다..ㅎ

람다(LAMB, Lambda) 코인 이란?

소개

람다는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빠르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람다 체인과 람다 데이터베이스를 분리하여 DApp에 무한히 확장 가능한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하고 크로스 체인 데이터 관리, 개인 정보 보호, 멀티 체인 데이터 협조 스토리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람다 토큰은 네트워크 관리자, 채굴자, 서비스 제공자 모두에게 참여 인센티브로 제공되어 건강한 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기본정보

총 발행한도 10,000,000,000
시가총액 290.2억원(21.01.25 기준)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8971f9fd7196e5cee2c1032b50f656855af7dd26
웹사이트 www.lambdastorage.com/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LambdaIM
트위터 twitter.com/Lambdaim

람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ambda

 

www.lambdastorage.com

람다 코인 공식홈페이지

람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다만 아쉬운 점은 공식홈페이지 카피라이트가 아직 2020년으로 기입되어 있는 것을 보면 관리가 조금 미흡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람다(LAMB) 개발현황

람다(LAMB)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람다코인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mbda

Lambda has 30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람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30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람다 깃허브 메인 프로젝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람다 개발팀에서는 백서와 람다 launch 저장소를 메인 프로젝트로 지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다 깃허브 메인 프로젝트 목록

람다 프로젝트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면 업데이트 빈도수는 적은 편에 속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 업데이트된 프로젝트는 총 4개로 적은 편에 속합니다.

람다 깃허브 프로젝트 업데이트 현황

람다 프로젝트 중에 메인 프로젝트인 launch 프로젝트를 통해 람다 개발팀의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람다 launch 프로젝트는 개발관련 프로젝트가 아니라 람다 체인 문서와 관련된 저장소네요.

람다 launch 프로젝트 리드미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를 살펴보면 정말 별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커밋 메시지를 대충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진 않는데(왜냐하면 커밋 메시지를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같이 작성하는 개발자들이 알아보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떤 내용을 수정했는지 파악할 수도 없죠. 개발자의 기본 습관을 알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 목록 (1)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 목록 (2)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 목록 (3)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 상세 (1)
람다 launch 깃 커밋 메시지 상세 (2)

해당 프로젝트 릴리즈 목록을 살펴보면 릴리즈 노트는 생각보다 잘 적어준 것처럼 보이는데요.

람다스토리지 프로젝트, 지갑 프로젝트 등 다운로드 경로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다운로드하는 링크를 공유하는 모습

다운로드를 해보면 테스트넷 프로젝트에 각종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다 테스트넷 프로젝트

해당하는 실행파일들은 아래 문서를 통해 사용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mbda文档

首页 Lambda 用户使用手册 欢迎浏览 Lambda 用户使用手册,该手册主要向用户介绍如何使用 Lambda 现有功能及操作指导,为用户提供文档概述。 Lambda 是什么? Lambda是一个安全、可靠、无限扩展的去

docs.lambdastorage.com

 

추측해보면 람다 launch 프로젝트는 비공개 저장소에서 작업된 결과물을 최종 공유하기 위해 제공되는 저장소인 것 같습니다. 개발팀이 비공개 저장소에서 람다 테스트넷 관련 업데이트를 진행한 후 릴리즈 시점에 깃허브 launch 프로젝트에 해당 릴리즈 다운로드 파일을 포함해서 업데이트하는 순서죠.

실제로 테스트넷 관련 코드는 살펴볼 수 없기 때문에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기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람다 코인에 투자를 하고 있는 투자자 분들은 람다 측에서 제공한 백서에 작성된 로드맵대로 깃허브 launch 프로젝트가 업데이트 잘 되고 있는지를 주시해야 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launch 프로젝트의 릴리즈 노트밖에 없으니까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무리 문서 관련 수정사항이라고 하더라도 커밋 메시지에 대한 규약은 어느정도 지켜가며 작성하는 것이 원칙이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대충 작성한 내용들이 많아서 조금 당황스러웠습니다. (개발자의 기본 소양 및 습관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전망

람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저는 해당 코인 개발팀 측에서 공개한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람다 코인은 깃허브 오픈소스를 공개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aunch 프로젝트는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된 결과물에 대한 보고용으로 작성되는 저장소로 보이구요. 투자자 입장에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는 launch 프로젝트에 공유된 릴리즈 노트밖에 볼게 없다는 겁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긴 합니다)

단순히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람다 코인과 같은 경우 실제 개발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비공개로 작업되고 있고 깃허브는 비공개 저장소에서 작업된 결과물을 공유하는 수준으로 사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람다 코인 백서를 확인하시고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게 람다 개발팀 측에서 개발을 잘 진행하고 있다라는 판단이 드시면 투자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제한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팀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