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니스(IGNI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2. 21. 11:21

728x90
반응형

이그니스(IGNI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이그니스(IGNIS) 코인입니다. 

이그니스(IGNIS) 코인은 다른 코인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해당 코인만을 다뤄보는 것, 깃허브 개발 현황을 살펴보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더와 이그니스의 관계를 이해해야 되는데요. 이그니스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그니스(IGNIS) 코인 이란?

소개

이그니스는 아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여기서 아더는 NXT의 오픈소스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에서 불필요한 부분은 줄이고 용량 문제를 해결한 메인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메인 플랫폼은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차일드체인으로 지원하며, 사용자는 원하는 차일드 체인을 사용하여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그니스는 그 첫번째 차일드 체인으로 차일드 체인 운영에 사용될 토큰입니다.

이그니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초발행 2018.1.1
시가총액 811.9억원(21.02.21 기준)
블록 생성주기 약 1분
총 발행한도 999,449,694
합의 프로토콜 PoS
블록조회 ardor.tools/
웹사이트 www.jelurida.com/ignis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레딧 www.reddit.com/r/Ignis/
트위터 twitter.com/ignisguide

시세 현황

오늘 다른 코인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다가 네오 가스와 이그니스를 다루게 되었습니다. 진짜 코인의 세계는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기술력과는 무관하게 시총이 작으면 엄청나게 들썩들썩이면서 투자자들을 유혹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식과 다르게 코인 잘못 물리면 물린 가격에 다시는 안갈 수 있습니다. 시빅 200만원 사태 기억나시는 분 계실겁니다. 투자에 굉장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요. 고가 174원까지 올라간 모습입니다.

2021년 2월 21일 엄청난 기세로 이그니스 토큰이 펌핑되는 모습

아마 아래와 같은 이슈 때문에 이그니스 가격이 상승하는 것일까요? 젤루리다코리아에서 업비트에 이그니스 셔플링 사용 계정 전체를 식별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네요.

이그니스 셔플링 사용 계정 전체를 식별하는 솔루션을 제공

추가적인 정보

아더의 NXT와 이그니스 코인은 과거에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끼친 전적이 있습니다. 아래 엔엑스티 짤을 기억하시나요? NXT 코인 보유자에게 에어드롭으로 이그니스 코인을 보상한다는 정보와 함께 엄청난 기세로 상승을 하다가 스냅샷 이후 엄청난 대폭락이 일어났습니다. 25초만에 전체 시세의 60%가 빠져버리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에어드랍이라는 호재에 삼삼오오 모여서 돈을 투자한 투자자들을 현재 고점에 물려있는 상황입니다.

12월 30일 25초만에 60%가 하락하는 짤

참고로 이때 에어드랍으로 받은 이그니스는 해외거래소 'Hitbtc'에서 한화 10,000원 이상으로 거래가 되긴 했는데 선물가격이라는 점에서 평균 시세로는 볼 수 없었지만 nxt 투자자들에게는 희망이었죠. 그래서 투자자들은 이그니스 업비트 상장만을 기다렸지만 현실은 1,200원에 상장 후 대폭락, 그리고 200원대 횡보였습니다.

전망

이그니스는 아더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서 실제 깃허브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을 다루는게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그니스에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는 이그니스가 사용되는 아더 코인의 개발 현황가 백서 그리고 가치를 따져봐야 합니다.

 

아더(ARDR, Ardo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아더(ARDR, Ardor) 코인입니다. 아더(ARDR, Ardor)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아더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

webruden.tistory.com

아더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아더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제대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는 프로젝트라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아더 코인은 프로젝트 진행 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봤을 때, 자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느낌은 들었으나 현재까지 열심히 업데이트를 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아 불안요소가 꽤 존재하는 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투자를 하시려면, 꼭 백서와 공개된 프로젝트들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백서에 공개된 로드맵 이외에 이상한 잡다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면 그것 또한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이그니스의 경우 시가총액이 굉장히 가벼운 토큰이기 때문에 펌핑으로 훅 날아가거나 다시 훅 떨어질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