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가스(GA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2. 21. 10:47

728x90
반응형

네오 가스(GA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가스(GAS) 코인입니다. 

가스(GAS)  코인은 다른 코인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해당 코인만을 다뤄보는 것, 깃허브 개발 현황을 살펴보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네오와 네오가스의 관계를 이해해야 되는데요. 네오가스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오 가스(GAS) 코인 이란?

소개

GAS는 네오를 구성하는 두 가지 네이티브 토큰 중 하나 입니다. 최대 1억개의 토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오 네트워크의 수수료 역할을 함으로써 자원 조절 역할을 할 수 있는 토큰입니다. GAS는 새로운 블록과 함께 생성되며 새로운 블록의 생성율이 늘어감에 따라 22년 동안 총 1억개의 GAS가 생성될 예정입니다. 각 블록 생성의 간격은 15-20초이며, 1년에 2백만개의 블록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GAS들은 네오 보유 비율에 맞춰 네오 보유자들에게 배포됩니다.

기본정보

총 공급량 100,000,000
시가총액 878.3억원(21.02.21 기준)
블록조회 neotracker.io/asset/602c79718b16e442de58778e148d0b1084e3b2dffd5de6b7b16cee7969282de7
웹사이트 neo.org/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레딧 -
트위터 twitter.com/Neo_Blockchain

시세 현황

오늘 다른 코인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다가 뜬금 가스가 엄청난 상승률로 펌핑하고 있기에 다뤄보고 있습니다... 진짜 코인의 세계는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기술력과는 무관하게 시총이 작으면 엄청나게 들썩들썩이면서 투자자들을 유혹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식과 다르게 코인 잘못 물리면 물린 가격에 다시는 안갈 수 있습니다. 시빅 200만원 사태 기억나시는 분 계실겁니다. 투자에 굉장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2021년 2월 21일 엄청난 기세로 네오가스가 펌핑되는 모습

전망

네오가스는 네오 네트워크 리소스 통제를 실현하기 위한 연료 토큰으로서 실제 깃허브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을 다루는게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네오가스에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는 네오가스가 사용되는 네오 코인의 개발 현황가 백서 그리고 가치를 따져봐야 합니다.

 

네오(NEO)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네오(NEO) 코인입니다. 네오(NEO)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네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webruden.tistory.com

네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굉장히 활성화도 잘 되어있고, 개발도 잘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릴리즈노트 작성 부분이 조금 아쉽긴 했지만!) 대충 개발되고 있는 코인 프로젝트를 볼때마다 굉장히 속상했는데 이번에 다룬 네오 프로젝트와 같은 경우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이정도 개발 현황을 공유해주는 코인이라면 투자자들이 믿고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네오 코인은 자체 기술력도 내재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앞으로도 이렇게 개발을 꾸준히 진행한다고 가정하면 미래에도 스캠 코인이라는 오명을 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 투자를 하시려면, 꼭 백서와 공개된 프로젝트들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백서에 공개된 로드맵 이외에 이상한 잡다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면 그것 또한 잘못된 것이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네오가스의 경우 시가총액이 굉장히 가벼운 토큰이기 때문에 펌핑으로 훅 날아가거나 다시 훅 떨어질 수 있으니 투자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네오를 투자하면 가스는 업비트에서도 월에 한번씩 정산해주기 때문에 네오가스를 직접투자하는 방식도 있지만 네오 코인에 투자를 함으로써 네오가스를 이자로 지급받는 식의 투자도 가능합니다.

업비트에서 월에 한번씩 가스를 지급하는 모습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