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엑스(RING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22. 08:10

728x90
반응형

링엑스(RING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링엑스(RINGX) 코인입니다. 

링엑스(RINGX)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링엑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엑스(RINGX) 코인 이란?

소개

RING X Platform은 다양한 마일리지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에 연계하고, 여러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고객이 통합 마일리지로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구매하고 소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마일리지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19-10-11
국가(나라) 중국 - 홍콩/마카오
시가총액 ₩37,538,278,323
유통 공급량 215,624,009
총 공급량 452,372,597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7f86c782ec802ac402e0369d2e6d500256f7abc5
웹사이트 ringx.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ringxplatform
트위터 twitter.com/PlatformRing
텔레그램 https://t.me/ringplat
페이스북 www.facebook.com/platform.ring.1
카카오톡 오픈채팅 open.kakao.com/o/gm0W7job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ringplatform

링엑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인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기본적인 http SSL 인증서를 발급받지않은 프로젝트가 꽤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HTTPS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이제 필수사항입니다. 웹서비스를 구축할 때 보안성을 위해 무조건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엑스 플랫폼(RINGX Platform)

링엑스(RINGX) 플랫폼은 다양한 마일리지를 하나로 통합, 컨텐츠 및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일리지 통합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ringx.io

링엑스 플랫폼 공식홈페이지

링엑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링엑스(RINGX) 개발현황

링엑스(RINGX)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엑스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INGXPlatform - Overview

RINGXPlatform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링엑스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1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깃허브 저장소에서 프로젝트 관리를 안하는 것 같습니다.)

링엑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현재 유일하게 공개된 Contract 저장소를 살펴봐도 딱히 확인할만한 코드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비공개 저장소에서 프로젝트 관리를 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링엑스 Contract 저장소 현황

애플리케이션

링엑스는 현재 마이비(Mivy) 플랫폼을 개발해서 안드로이드, iOS 마켓에 출시한 상태입니다.

iOS

 

‎마이비(Mivy) 플랫폼

‎카드사/은행/멤버쉽 포인트 등 여러 서비스에 분산되어 적립되는 포인트를 유효기간이 없는 단일 마일리로 전환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재화나 서비스(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

apps.apple.com

iOS 마이비(Mivy) 플랫폼

직접 마이비 플랫폼을 설치해서 회원가입 후 사용해봤는데 결론만 말씀드리면 아직 굉장히 완성도가 떨어지는 앱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마이비 플랫폼에서 커뮤니티 콘텐츠 등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딱히 활성화되어보이지 않았고, 일단 커뮤니티 콘텐츠 목록을 가져오는데 있어서 버그가 있더라구요. 굉장히 기본적인 부분인데 이 부분에 버그가 있다는게 조금 의아했습니다.

마이비 플랫폼 메인페이지

아래와 같이 좌측이 커뮤니티 콘텐츠 기본 목록입니다. (일단 전체 콘텐츠 개수가 5개인 것도 굉장히 적게 느껴졌지만...) 콘텐츠 아무 글을 읽고 다시 뒤로 돌아오면 우측 이미지와 같이 이전 데이터 위에 동일한 데이터를 append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동일한 데이터 목록이 그대로 위에 붙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콘텐츠 버그 예시

애플리케이션 내부에 행운의 룰렛 100% 당첨 페이지가 있어서 START 버튼을 눌러봤으나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행운의 룰렛 100% 당첨 페이지

안드로이드(Android)

 

마이비(Mivy) 플랫폼 - Google Play 앱

카드사/은행/멤버쉽 포인트 등 여러 서비스에 분산되어 적립되는 포인트를 유효기간이 없는 단일 마일리로 전환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재화나 서비스(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

play.google.com

안드로이드 마이비 플랫폼 개발 현황

제가 iOS에서 직접 사용했을 때 굉장히 부족함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처럼 느껴졌는데 안드로이드 마켓 리뷰 및 평가는 엄청 좋더라구요. 제가 못느끼는 장점들이 많나보네요.

안드로이드 리뷰 평가 목록

스캠 스코어

아래 스캠 판별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발 점수는 깃허브 기반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비공개 저장소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수치가 다소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인 프로젝트에서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요소들을 기준으로 스캠 판별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링엑스 스캠 스코어는 3.31으로 낮은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코어가 높으면 높을수록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스캠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1)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2)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3)

비교 예시

에이다와 스텔라루멘 스캠 스코어 예시

전망

링엑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링엑스 코인의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출시된 마이비 플랫폼이 있는 것을 봐서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마이비 플랫폼을 직접 사용해보니 유저 입장에서 완성도가 부족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의아한 점은 링엑스 코인이 마일리지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에 연계하고, 혁신적인 플랫폼을 구축해 통합 마일리지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했는데, 야심차게 공개한 마이비 플랫폼에는 현재 링엑스 코인과 연계되어 있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콩 마일리지로 제휴된 상품들을 구매하는 것이 다입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링엑스 코인의 현재까지 개발된 아웃풋을 살펴봤을 때 아직까지 갈 길이 굉장히 멀어보이며(완성도가 굉장히 낮음), 현재까는 코인과 플랫폼이 따로 놀고 있는 것 같아 투자매력도가 조금 낮아보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