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20. 08:48

728x90
반응형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입니다.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바이프로스트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 이란?

소개

바이프로스트는 여러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제공하는 미들웨어 솔루션입니다. 개발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개발하고자 하는 댑 서비스에 가장 적절한 기능의 블록체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는 강력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가진 새로운 종류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용하여 댑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BiFi는 Bifrost의 약자로서 바이프로스트의 잠재력을 선보일 만한 첫 디파이 앱입니다. Bifrost(BFC)는 거버넌스에 사용되며 사용자는 BFC로 멀티 디파이 서비스 사용에 대한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19-05-07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싱가포르
시가총액 110,958,657,373
최대 공급량 3,968,584,074
블록조회 etherscan.io/address/0x0c7D5ae016f806603CB1782bEa29AC69471CAb9c
웹사이트 thebifrost.io/
백서 thebifrost.io/static/Bifrost_WP_Kor.pdf
깃허브 github.com/bifrost-platform
트위터 twitter.com/BIFROSTio
텔레그램 https://t.me/Bifrost_Global
레딧 www.reddit.com/r/BFC_BiFi/
페이스북 www.facebook.com/theBifrost.io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bifrost/bfc-initial-uniswap-listing-8f38e1179b16

바이프로스트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식홈페이지를 만드는데 기본적인 SEO 작업이 안되어 있다는 것이 굉장히 의아합니다. 코인 마케팅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출하면서 코인 개발사의 공식홈페이지 오픈 그래프(og 태그)들이 누락된 것은 굉장히 아쉬운 부분들 같습니다.

 

Bifrost - Multichain Middleware

 

thebifrost.io

바이프로스트 공식홈페이지
오픈그래프가 누락된 웹사이트

바이프로스트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는 모습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개발현황

바이프로스트(BFC, Bifrost)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프로스트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FROST

WE MAKE DAPPS WORK. BIFROST has 3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현재 바이프로스트 깃허브에 공개된 저장소는 3개로 얼핏보면 개발이 잘 진행되지 않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좀 더 조사를 해보니 바이프로스트 개발팀은 비공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이프로스트 깃허브 오픈소스 현황

아래 바이프로스트 유튜브에서 CTO가 깃허브 비공개 저장소를 살짝 공개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공개 저장소에서 이런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라는 것만 보여줘도 투자자들이 조금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은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10개월 전 자료라 현재랑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기적으로 투자자들을 위해서 공개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이프로스트 CTO가 깃허브 비공개 저장소를 살짝 보여주는 모습

디파이 플랫폼 내에 예치된 코인 가치를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져 있습니다. BiFi 또한 BSC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순위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현재 31위로 조금 낮은 위치에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많은 디파이 플랫폼이 존재하고 있네요)

BiFi는 2021년 4월 19일 기준으로 5,629BNB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순위는 디파이스테이션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Defistation

 

www.defistation.io

그래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은 BiFi 디파이 플랫폼에 예치되는 BNB 개수가 꾸준히 늘어간다는 점입니다. 2021년 3월 22일 초창기 대비 현재 3배 이상 예치금이 상승한 모습입니다.

초창기 대비 3배 이상 예치금이 상승한 모습

각 디파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단순하게 플랫폼을 비교할수는 없지만, 디파이 플랫폼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당연히 예치된 코인들이 많아야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같은 Lending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너스는 현재 21,210,405 BNB를 보유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아직 BiFi는 이제 막 걸음마를 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너스 디파이 플랫폼 BNB 보유 현황
BiFi와 같은 굉장히 많은 BSC 기반 디파이 서비스 현황

전망

바이프로스트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바이프로스트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실제 깃허브 오픈소스에서 확인할만한 개발 코드들은 없었으나 유튜브에서 CTO가 비공개 저장소를 잠깐이나마 공개해주면서 코드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해당 소스코드를 공개하고 10개월 가량 지났으나 그래도 기본적으로 개발팀이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은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댑 생태계를 구축하려고 컨셉을 잡았으나 현재 방향성과 맞지 않아 디파이 플랫폼으로 노선을 변경했으니 저번에 공개했던 것처럼 비슷하게 투자자들에게 코드 탐방(?)을 시켜주면서 한번 피드백을 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바이프로스트 "고속도로 깔았으니 이제 자동차 만들자" - 코인데스크코리아

편집자 주. 1년 전만 해도 국내에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꽤 있었습니다. 크립토겨울이 길어지고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이 더뎌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자의반타의반 \'탈블\'을 선택했습니다. 이긴

www.coindeskkorea.com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바이프로스트에서 공개한 디파이 플랫폼 BiFi도 아직 갈길이 멀었습니다. 다른 메이저 디파이 플랫폼과 비교하면 이제 막 발을 뗀 수준이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컨셉으로 밀고 가다가 망하는 코인보다는 상황에 맞게 살아남기 위해 변화하는 코인이 훨씬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실제로 투자금을 받아서 백서 기반으로 개발을 진행하다가 안될 것 같으면 포기할고, 개발 진행 중인 상태로 홀딩된 코인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 이런 코인들은 스캠이라기 보다는 쓰레기 코인으로 전락해 버리는 것이죠. 실제 바이프로스트는 디파이 서비스로 눈을 돌리고, 실제 디파이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아직 해결해야 할 과제가 굉장히 많지만 앞으로 어떻게 이를 해결해 나갈지가 꽤 궁금하긴 하네요. (이미 디파이 플랫폼이 굉장히 많은 현재 시장에서 어떤 방식으로 살아남을지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살펴봐야 될 부분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