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톡(BNA, Bananato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30. 08:02

728x90
반응형

바나나톡(BNA, Bananato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바나나톡(BNA, Bananatok) 코인입니다. 

바나나톡(BNA, Bananatok)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바나나톡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나나톡(BNA, Bananatok) 코인 이란?

소개

BananaTok은 블록 체인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로, 중국의 유명한 블록체인 회사 인 Biyong과 Zoo 커피로 유명한 Hong Kong Zoo Holdings Group이 개발 (개발)했습니다. BananaTok은 400만 비용 사용자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코인을 쉽게 이체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암호 화폐 코인에 대한 간단한 에어 드랍을 제공합니다. 또한 BananaTok에서 제공하는 Banana-Pay는 사용자가 법적 통화로도 쉽게 거래 할 수 있도록 트랜잭션 . Bananatok은 또한 Bananatok Media를 통해 실시간 코인 정보, 타사 게임, 교육 콘텐츠 및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 및 제공합니다.

로드맵

토큰 분배 구조

바나나톡 토큰 분배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정보

최대 공급량 2,8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20910e5b5f087f6439dfcb0dda4e27d1014ac2b8
웹사이트 bananatok.io/
백서 bananatok.io/whitepaper-kr.pdf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kr_bna
텔레그램 https://t.me/bnaofficial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bananatok/
미디엄 블로그 bnaofficialkr.medium.com/

바나나톡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톡

Lee Nam Auk 현 랜드마크 로펌 변호사, 중국 Great Wall 로펌 선임 변호사, 한국과 중국, 아시아전역 15년 이상 전문 국제 변호사. 다수의 국제투자 M&A 참여, 블록체인 전문변호사

bananatok.io

바나나톡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바나나톡(BNA, Bananatok) 개발현황

바나나톡 개발팀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오픈소스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개발된 서비스를 기준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톡

바나나톡은 현재 텔레그램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이 되어있는 상태이고, 바나나톡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디지털 자산 관리, 메신저, 미디어 채널, 간편 송금, 에어드랍 등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바나나거래소, 바나나게임, 공모(ISO)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나나거래소와 바나나톡 ISO를 살펴봤을 때 아직까지 크게 활성화된 것 같아보이진 않습니다. 거래소의 경우 아직 거래량이 굉장히 부족해 보이고, 거래소라는 명칭이 무색하게 거래할 수 있는 코인이 바나나톡 코인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나나톡 ISO의 경우 현재까지 공개된 코인이 코인고스트(GST)밖에 없었고, 이 또한 공모가 종료된지 꽤 오래된 프로젝트입니다.

바나나거래소와 바나나톡 ISO

개인적으로 우려되는 부분은 바나나톡에서 현재 원화입출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바나나거래소와 맞물려 있는 현재 과연 특금법을 잘 피해갈 수 있을까 싶네요.

** 2021년 4월 30일 

4월 14일 바나나톡 인터뷰

바나나톡 애플리케이션 평점과 리뷰도 살펴보면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리케이션 마케팅을 통해 평점 및 리뷰는 마케팅 비용을 투자한 만큼 어느정도 수치 조절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평점 낮은 순으로 살펴보곤 합니다. 너무 부정적인 의견만 살펴보는 것도 좋지 않지만, 긍정적인 의견만 보는 것은 더 좋지 않습니다.

 

바나나톡 BananaTok– 비트코인, 블록체인, SNS 메신저 - Google Play 앱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관리 전문 메신저 프로그램. 가입즉시 지갑생성, 간편한 송금 과 간편 에어드랍 이벤트

play.google.com

코인고스트

바나나톡 얼라이언스에서 코인고스트가 PC 버전을 저식 론칭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나나톡과 협업하는 어느 회사에서 코인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발했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아래 정보는 바나나톡 코인에 투자하는 투자자 분들은 모두 알고 투자하신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몰랐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추가 정보로 남깁니다.)

 

코인고스트

블록체인 전문포털 코인고스트는 유저들이 업계 관련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www.coinghost.com

 

바나나톡 ISO에서 공개적으로 모금을 진행하는 것도 확인할 수 있는 모습

바나나톡 로켓펀치 기업 정보를 살펴보면 내부 개발 인원들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이 부분을 좀 더 살펴봤습니다.

 

바나나톡 기업, 투자 정보

바나나톡은 전세계 1000만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디지털 자산 SNS 메신저 입니다. 바나나톡은 일반 SNS사용자에게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컨텐츠로 보다쉽게 경험 할수 있게 합니다.

www.rocketpunch.com

바나나톡 로켓펀치 기업 정보

바나나톡 로켓펀치에 개발자 목록을 볼 수 있는데 그 중 개발자 포트폴리오 이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바나나톡에 재직중인 개발자인데 코인고스트 프로젝트와 바나나톡 웹뷰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략적 협력, 바나나거래소에 최초 상장한 코인고스트(GST)라는 키워드를 보고 처음에는 서로 다른 코인끼리 전략적 협업을 하는듯 보였는데, 알고보니 같은 코인 계열로 보이네요.

 

㈜이앤씨네트웍스 - 해시넷

㈜이앤씨네트웍스(ENCnetworks) ㈜이앤씨네트웍스(ENCnetworks) ㈜이앤씨네트웍스(ENCnetworks)는 2014년에 설립되어 블록체인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wiki.hash.kr

코인리더스와 바나나톡 개발 운영사 주홀딩스가 업무협약을 진행한 후 포털 개발을 진행하기 시작했다고 명시되어 있는데 거창하게 표현한 것 치고는 바나나톡 소속으로 있는 프론트엔드 개발자(1명) 나머지 퍼블리셔(1명), 백엔드 개발자(2명)가 개발을 진행한 것을 봐서는 코인리더스와 바나나톡이 업무협약으로 개발을 진행한 것인지 조금 애매해 보입니다.

파트너

이전에 업비트에서 상폐당한 기프토 코인이 보이네요.

전망

텔레그램 기반의 '삐용' 애플리케이션이 1,000만 유저를 돌파하고 블록체인계의 위챗으로 불리며 꽤 활성화가 잘된 애플리케이션인 것처럼 백서에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1,000만 유저들이 사용하는 앱이라면 꽤 유명하기 때문에 그 명성에 대해서 들어볼 법 하지만 삐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블록체인계의 위챗으로 불리는 삐용

삐용(BiYong) 오피셜 트위터를 확인해보면 2018년 9월 이후로 트위터에 글이 안올라오고 있는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톡 비즈니스 모델(BM)

바나나톡 비즈니스 모델

바나나톡에서 바나나커피 압구정 1호점을 오픈하는데 매장에서 바나나페이를 통해 BNA(바나나톡 토큰) 간편결제를 지원하겠다고 하네요. 투자자라면 바나나커피 압구정 1호점 오픈에 포인트를 두는 것이 아닌 바나나페이를 활용한 생태계가 앞으로 어느정도 규모로 활성화될 수 있을지 판단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가상화폐 기반으로 결제를 제공하는 프로젝트가 꽤 많이 등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ex. 페이코인) 이러한 프로젝트들과 비교해서 어떠한 메리트와 차별점을 두고 성장할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코인리더스≫ 바나나톡, 바나나커피 1호점 내달 런칭, 바나나페이 시작 알려

 블록체인 메신저 바나나톡이 내달 바나나커피 압구정 1호점을 오픈한다. 세븐몽키즈, 주커피 등을 배출한 주홀딩스그룹이 모회사인 만큼 바나나톡의

www.coinreaders.com

개인적으로 디파이 프로젝트에서 활용하는 기축통화를 많이 소유하고 있으면(거버넌스 토큰이라고 하죠) 그에 따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처럼 장기 홀더, 대량 보유자에 대해서 메리트를 주곤 하는데 바나나(BNA) 토큰을 단순히 많이 보유하고 있을 때 어떤 메리트가 있을지는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단순히 BNA 토큰을 사용하고 그에 따라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개념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 있습니다.

백서에서는 고객들이 토큰 사용에 익숙해지면 거래소에서 바로 BNA를 구입하고,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 특금법에서 규정한 실명확인 가상계좌를 9월까지 받을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 아직 확실한 답이 안나온 현 시점에서 과연 이 부분이 이뤄질 수 있을지 애매합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바나나톡 코인은 제 2의 카카오톡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 치고 사실 플랫폼 구현 기술력은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삐용에서 개발한 텔레그램 기반 앱에 웹뷰를 붙이는 형식으로 현재 작업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니까요. (바나나이언(?), 미디어, 바나나거래소, 바나나뱅크 모두 웹뷰로 구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나나거래소를 보더라도 현재 거래량이 굉장히 부족해 아직 걸음마 단계인 상태입니다. (거래량 뿐만 아니라 사실 상장된 코인이 없죠) 원화입출금에 대한 특금법 이슈도 아직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스캠코인처럼 투자자들에게 돈만 받아먹고 실제 개발도 안하는 것이 아니고 실제 개발 결과물은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바나나톡 측에서 이런 부분들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투자 방향성을 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해 보입니다. (백서에서 명시한 개발 방향성에 맞게 개발을 잘 진행하고 있는지는 투자자로서 지속적으로 확인해야될 부분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