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7. 15. 12:58

728x90
반응형

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코인입니다. 

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링크 플로우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코인 이란?

소개

링크플로우(LinkFlow, LF)란 기존 가상자산 시장에 존재하는 불안정성, 해킹 이슈 및 불투명성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안전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구축된 스마트 자산 관리 플랫폼입니다. 링크플로우는 유동성 제공 풀에 스테이블 코인을 적립하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Earn 서비스, 프라임 중개 서비스, 알고리즘 트레이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가상자산을 통한 입금, 대출 서비스, 및 투자 서비스를 기반으로 가상자산 거래 및 금융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도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본정보

총 발행량 2,500,000,000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88665a7556e1b3c939d6661248116886845249a8
웹사이트 https://www.linkflow.finance/
백서 https://www.linkflow.finance/whitepaper.html
깃허브 https://github.com/LinkFlowGithub
트위터 https://twitter.com/LinkFlow2
텔레그램 https://t.me/linkflow_chat
미디엄 블로그 https://linkflow.medium.com/

링크플로우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NKFLOW FINANCE

Take Your Investing to the Next Level Our professional team helps and supports clients towards new investment opportunities.

www.linkflow.finance

링크플로우 공식홈페이지

링크플로우 공식홈페이지를 살펴보면 가장 기본적인 SEO 작업이 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개발에 있어서 정말 기본적인 부분이고 타 사이트에 웹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작업해야되는 부분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부분들이 사실 코인 개발과는 거리가 멀지만 투자자들에게 첫인상을 주는 홍보 매체라는 점을 감안하면 개인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웹사이트가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SEO 조건들을 충족했을 때와 충족하지 못했을 때 차이점에 대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분이 투자자라면 어떤 웹사이트가 더 신뢰가 가나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투자자들에게 보여질 첫인상인 웹사이트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신경쓰고 개발을 진행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SEO 조건들 충족했을 때 예시

링크플로우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링크 플로우(LF, Linkflow Finance) 개발현황

링크플로우 코인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링크플로우 깃허브를 확인해보면 현재 ERC-20 토큰 개발 결과물만 존재할 뿐 추가적으로 살펴볼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LinkFlow

LinkFlow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링크플로우 깃허브 현황

링크플로우 웹사이트에 링크플로우에서 제공할,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이 존재하는데 현재로써는 아직 많이 아쉬운 수준으로 보입니다.

 

전망

링크플로우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링크플로우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딱히 볼만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현재 개발된 토큰 이외에 어떠한 개발 아웃풋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백서를 통해 링크플로우 프로젝트의 전망을 살펴볼 수 밖에 없었는데 백서 외에 투자자들이 확인할만한 결과물이 존재하지 않고 현재까지는 개발된 토큰만 확인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과거에 할랄체인이라는 코인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간단히 이야기하면 음식에 할랄인증마크를 증명하는 것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풀어나간다고해서 국내 투자자들에게 꽤 많은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할랄체인이라는 코인에 대해서 들어본 투자자 분들 계십니까? 투자금을 받고 개발 및 생태계 구축은 지지부진했고, 별 성과도 없이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이처럼 투자금을 받기 위해 혹할만한 컨셉으로 투자금을 유치하는 프로젝트가 굉장히 많습니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애초에 이런 코인에 대한 투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링크플로우 코인은 현재 토큰만 개발만 된 상태고 그 외에는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딱히 존재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굳이 아무것도 개발되지 않은 프로젝트에 백서만 읽고 자신의 소중한 돈을 투자하기에는 조금 무모한 투자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개선되고 확장되는지를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링크플로우 코인은 현재 빗썸에서 100% 물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7월 15일 기준 거래소 물량 보유 현황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