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알트코인의 진실 feat. KBS 시사직격

남양주개발자

·

2021. 7. 21. 09:03

728x90
반응형

암호화폐 알트코인의 진실 feat. KBS 시사직격

KBS 시사직격에서 알트코인 관련해서 방송되었는데요. 제가 코인 리뷰를 올리면서 가장 우려했던 부분들에 대해 제대로 짚고 넘어가줘서 공유차원으로 포스팅을 남깁니다. 현재 코인에 투자하시는 투자자 분들이나 투자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늘 알트코인에 대해 분석할 때마다 ERC-20 토큰 개발밖에 되지 않은 코인에 대해서는 매번 "극 초기투자 단계", "딱히 아웃풋이 없기 때문"이라는 말을 언급하고 보수적이니 관점에서는 이후에 실제 출시된 개발 아웃풋을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KBS 시사직격에서 다룬 방송에서 나온 것처럼 ERC-20 토큰을 개발하는 것은 정말 너무 쉽기 때문에 이것과 백서만 보고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굉장히 크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다룬 알트코인 전망에 대해 언급하는 예시

투자에는 책임이 따르는 법입니다. 트위터, 텔레그램, 디스코드, 카카오 오픈채팅방에서 조작하는 글들을 보고 투자 전망을 판단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행위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어리석은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찌라시 글 하나에 나의 모든 자산을 투자하는 것이 아닌 직접 공부하고 "왜 이 코인이 전망이 있는지", "해당 코인이 스캠이 아닌지", "현재 이 리스크를 감수하고 투자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에 대한 사리분별을 할줄 알아야 내가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서 모은 소중한 나의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절대 제 3자의 말에 휘둘리지 마세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자에게 이유없이 다가오는 호의와 달콤한 유혹에는 대가가 따르는 법입니다. 달콤하게 들리는 정보들에 대해서 경계하고 언제나 의심하고 좀 더 알아보세요. 분명 다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옆사람이 10배 100배 수익을 내고 은퇴를 하거나 집을 샀다고 해서 내가 그렇게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다른 옆사람들은 -90%, -99%로 숨도 못쉴정도로 물려있는데 어디 부끄러워서 말도 못하는 사람 굉장히 많을 것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만 믿지 마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