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애크먼의 PSTH, 언제 SPARC 승인이 될까?

남양주개발자

·

2021. 11. 10. 07:42

728x90
반응형

빌 애크먼의 PSTH, 언제 SPARC 승인이 될까?

현재 빌 애크먼의 SPAC, PSTH에 약 3,444주정도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장기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자금은 달러투자라고 생각하고 PSTH에 모두 파킹하고 있습니다..ㅋㅋ (내년 달러 상승에 좀 더 큰 비중으로 베팅하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PSTH 투자 인증, 3,444주

아래 포스팅에서 투자하고 있는 이유는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현재 굉장히 논란이 되고 있는 빌 애크먼 SPAC PSTH에 투자하다

작년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으며 상장했던 빌 애크먼의 스팩(SPAC) PSTH 기억하시나요? 일반 스팩 공모가가 10달러인 것에 비해 PSTH는 20달러로 규모도 2배 이상 컸고 투자자들에게 굉장히 큰 관심

webruden.tistory.com

오늘은 PSTH 투자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SPARC(Special Purpose Acquisition Rights Company)가 언제쯤 승인될지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빌 애크먼 측에서 스파크(SPARC) 제안서를 NYSE에 제안했고, NYSE는 이를 수락했지만 SPARC 영장을 나열하려면 NYSE에서 주식(공통)이 없는 회사에 대한 영장 나열을 허용하도록 SEC의 규칙 변경이 필요합니다. 

보시다시피, 9월 30일 SEC는 9월 30일에 "장기 지정 통지"를 발행했습니다. SEC는 12월 9일까지 규칙 변경을 검토하는데 추가 날짜가 소요된다는 의미입니다.

2019년과 2020년에 SEC 페이지에서 "장기 지정 고시"가 발행된 모든 규칙 제안 목록(총 22개)은 아래와 같습니다.

SRO Proposals designated "longer period"

이 22개의 제안 중 10개의 제안(노란색으로 강조 표시)이 장기 지정 직후 승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제안의 장기 지정부터 승인(또는 거부)까지의 평균 기간은 48일이었습니다.

승인 가능성

12개의 제안이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절차 개시 명령"을 발행했습니다. 실질적인 변경이 필요한 거의 모든 제안이 이를 얻었습니다. SPARC 영장 규칙 변경이 상당히 상당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동일한 대우를 받을 것이며 SEC는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절차 개시 명령"을 발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절차 개시 명령" 동안 SEC는 반복적으로 규칙에 대한 제안을 하고 대중에게 의견과 반론을 요청합니다. 이 호를 받은 제안서의 경우 장기 지정일로부터 평균 기간은 181일이었습니다. 181일을 감안하면 SEC의 최종 결정에 대한 예상 날짜가 2022년 3월 30일(1분기 말)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소식은 SEC가 더 긴 기간으로 지정되는 규칙 변경을 거의 항상 승인한다는 것입니다. 22개의 제안 중 3개만 거부되었습니다. 따라서 통계적으로 말해서 SPARC가 승인될 것이라는 높은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SEC의 최종 결정에 대한 예상 날짜가 2022년 3월 30일(1분기 말)이기 때문에 기회 비용을 생각하고 투자를 신중하게 진행해야될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www.reddit.com/r/PSTH/comments/qp8eii/sparc_rule_change_estimated_timeline/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