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으로 상테크하는 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0. 10. 7. 07:48

728x90
반응형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으로 상테크하는 방법

상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 상테크는 상품권 + 재테크의 줄임말인데 쉽게 말해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할인하여 산 다음 현금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약간의 이득을 얻는 과정입니다. 한투 금융상품권이 등장하기 전에 보통 문화상품권(문상)이나 해피머니 상품권(해머)으로 상테크를 하곤 했습니다. 앞서 상테크가 약간의 이득을 얻는 과정이라고 했지만, 제가 생각하는 상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상품권을 카드 실적으로 인정하는 카드의 실적을 쉽게 채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으로 어떻게 상테크를 하는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이란?

최근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을 인터넷 상에서 많이 듣거나, 아래 이미지처럼 생긴 상품권을 많이 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이미지 예시, 굉장히 익숙한 사진이죠?

한국투자증권에서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되면서 금융상품권을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융상품권이 한국투자증권(한투)밖에 없는 이유는 앞으로 2년간 이 '금융상품권' 서비스를 독점 제공할 수 있는 권리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독점권이 사라졌을 때 다른 증권사에서 상품권을 발행할 수 있을텐데, 그때가 되면 금융상품권을 활용해서 상테크를 하기 좀 더 편해지리라 기대해봅니다.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판매처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판매처는 상시적으로 판매하는 딜과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딜로 나눠져있습니다. 상시적으로 판매하는 판매처는 G마켓, G9, 옥션이 있고,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판매처는 카카오 선물하기, 11번가가 있습니다.

상시딜로 진행하고 있는 지마켓, G9, 옥션

G9, G마켓, 옥션에서는 각각 일주일에 1장씩 금융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선물하기와 11번가는 일주일에 2장씩 금융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해당 딜이 열리면 무조건 구매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한시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카카오 선물하기와 11번가

판매처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때 상테크(카드 실적을 채울)로 사용할 카드로 결제합니다. 저는 메이저카드로 리브모바일 국민카드를 이용해서 통신비 할인을 받고있고, 서브로 교통비를 할인받기 위해 삑카드(B.Big)에 상테크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삑카드(B.Big)카드 이미지 예시

삑카드는 신한카드에서 발급할 수 있고, 대중교통 할인을 주로 사용하시는 사람들에게 추천할만한 신용카드입니다. 참고로 삑카드 홍보가 아니고 제가 출퇴근 때 교통비를 할인받을 카드 + 상품권이 실적으로 잡히는 카드를 찾다보니 삑카드를 선택했을 뿐이고, 본인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물론 상품권이 실적으로 잡히는 카드인지 꼭! 체크하도록 합니다.)

제가 사용할 삑카드(B.Big)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버스 및 지하철을 이용할 때 매일 최대 600원의 할인 제공을 받을 수 있어 월 18,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전월 실적 150만원 이상 달성해야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조금 전월 실적 기준이 높은 편입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교통할인에 최적화된 카드가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ㅎㅎ..)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등록 방법

판매처에서 상테크할 카드로 상품권을 구매했다면, 이제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을 한국투자증권 애플리케이션(앱)에 등록해야합니다.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등록 방법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 쉽게 등록하는 방법

요즘 한국투자증권에서 밀고 있는 금융상품권이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아마 상테크를 하고 있는 재테크족들에게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상품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

webruden.tistory.com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이제 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2가지로 나뉩니다. 원래 기존부터 주식투자를 하셨던 분이라면, 한국투자증권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금액만큼 투자를 할 수 있고(상품권 실적도 채우고, 기존에 하던 투자도 동일하게 진행), 등록한 상품권 금액을 즉시 출금을 원하시는 분이 있을 것입니다. 전자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넘어가도록 하고, 후자의 경우를 위해 상품권 등록 금액 즉시 출금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충전 금액 즉시 출금 방법

한투증권에 등록한 상품권은 주식거래 안하면 31일 후에 출금가능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출금하고 싶은 분도 계시기 때문에 즉시 출금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하지만 해당 방법이 반복적으로 악용되는 사례가 많을 경우 추후 막힐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의 초기 화면에서 "금융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의 금융상품 목록 중에서 "RP"를 선택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금융상품 > RP를 선택하는 예시

RP 신규매수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화면에 있는 RP중에 기간:수시 상품을 선택합니다. 매수금액 "1원"을 입력하고 매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RP상품을 신규매수하는 예시

이제 매수했던 1원을 돌려받으러 갑시다. 금융상품 > RP거래 > 매도로 이동합니다.

한투 RP상품을 매도하는 예시

RP 상품이 정상적으로 매도되었다면, 상품권 금액을 모두 출금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저는 이렇게 상테크로 실적채운 카드로 교통비를 아끼면서 아낀 비용으로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좀 더 매수하려고 합니다. 리브모바일 카드 통신비 할인 (기존 45,000원 -> 현재 7,000원), 교통비 18,000원 할인 총 56,000원으로 충분히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1주 매수하고도 남는 금액입니다. 이렇게 재테크를 통해 한달에 삼전우 주식을 1주 매수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