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핸드폰(통신비), 인터넷 TV 요금 절약하는 방법 feat. SK세븐모바일, KT스카이라이프

남양주개발자

·

2021. 8. 12. 08:56

728x90
반응형

우리가 생활하는데 무조건적으로 지출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 핸드폰, 인터넷(TV) 요금입니다. LTE에서 5G로 넘어가면서 핸드폰 요금은 더 올라가게 되고 그에 따라 평균 가계 지출은 더 높아질 수 밖에 없죠. 아깝다고 생각은 하지만 없으면 생활하는데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월마다 지출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매번 지출되는 이 아깝고도 얄미운 핸드폰, 인터넷(TV)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줄줄 세는 비용은 멍청비용이라고 생각하고 최대한 아끼려는 마음이 큽니다... 너무 아깝다.... 어차피 회사에 있는 시간이 80%인데..... 부들부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귀찮더라도 우리가 조금만 더 찾아보고 공부해보면 이러한 지출을 엄청나게 감축시킬 수 있습니다. 저또한 SKT, KT, LGU를 이동하면서 공시지원금 혜택 받으며 69,000원 이상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활용하며 살아왔던 평범한 직장인 중 한명이었습니다. 뽐뿌나 빠삭과 같은 곳을 돌아다니며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싸게 삿다고 정신승리하곤 했죠. (어차피 비싼 요금제 달고 2년 쓰는건 똑같은데 말이죠)

물론 뽐뿌나 빠삭과 같은 플랫폼을 잘 활용하면 실제 오프라인 대리점을 방문해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핸드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구매하면 약간 눈뜨고 코베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어릴 때 굉장히 많이 당했...)

이처럼 공시지원금을 최대로 받고 추가적으로 사은품(?) 꽃다발?이라고 하는 뒷돈(?)을 받으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은 자급제 + 알뜰요금제 조합이 압도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예시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제가 실제로 핸드폰 요금과 인터넷(TV)를 어떻게 설계했는지 설명드리면 훨씬 이해가 쉬울 수 있기 때문에 제 사례를 들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 Liiv m(리브엠모바일) 알뜰요금제 22,000원(무제한 데이터, 프로모션)을 사용하다가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고 33,000원으로 금액이 조정되어 SK세븐모바일 알뜰폰으로 넘어가게 되었는데요. 제가 가입한 SK세븐모바일 요금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LTE 유심 (7GB+/500분) + 3Mbps 무제한

요금은 16,900원이고 보통 다른 알뜰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사는 프로모션 개념으로 1년 짧으면 6개월로 기간을 정해서 요금 할인을 적용하는데 이번 SK세븐모바일 프로모션은 무약정평생할인으로 따로 기간 제한이 없다는 점이 굉장히 큰 메리트입니다.

그리고 속도 제한이 있긴 하지만 3Mbps정도면 웹서핑, 카카오톡, 유튜브, 넷플릭스를 사용하는데 큰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마케팅 아니고 실제로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모습

게다가 이벤트 기간에 셀프개통하면 신세계 상품권 총 5만원, 유심 무료, 추석 선물세트 + 커블체어 사은품 1+1까지 지급해주기 때문에 혜택이 어마어마합니다. (해당 프로모션이 끝나면 분명 다른 알뜰통신사에서 이러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경쟁할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회원 유치를 하려면 이러한 경쟁은 피할 수 없죠. 소비자는 이런 혜택을 잘 받아가며 번호이동하면 됩니다.)

SK세븐모바일 프로모션 혜택 (1)
SK세븐모바일 프로모션 혜택 (2)

저같은 경우 이번 SK세븐모바일 16,900원 무제한 요금제로 변경하고 신세계 상품권 5만원, 유심 무료, 추석 선물세트 + 커블체어, 사은품 2종을 받게 된 것입니다.

통신비할인 제휴카드 활용

여기서 꿀팁 하나 더 있답니다. 통신요금을 절약하기 위해 보통 어느정도 실적을 채우면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신용카드를 같이 발급받아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저도 예전에 텔로카드를 활용하면서 통신요금을 열심히 할인받으며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 텔로카드도 혜택 엄청나다고 했는데, 어차피 통신요금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할인이 많이 들어가봤자 4만원씩 냈던 기억이....ㅡㅡ)

저는 이번에 통신비할인 제휴카드로 SK 7mobile-현대카드M Edition3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는데요.

SK 7mobile-현대카드M Edition3 신용카드

통신요금 자동납부 신청하고 전월 실적 70만원 구간만 채우면 18,000원 할인이 들어갑니다. 이말은 즉슨 신용카드 전월 실적 70만원 구간만 채우면 핸드폰 요금이 0원이라는 소리입니다. 굉장하지 않나요? 이전에 69,000원 요금제를 사용하며  아등바등 어떻게든 최대한 할인 많이 먹일려고 노력했는데... 알뜰요금제가 최고입니다.

제휴카드사는 신청하는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꼭 한번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가장 괜찮은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선택해서 신청하고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SK 세븐모바일 라서즐거운카드(우리카드)와 같은 경우 상품권 결제도 실적에 포함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 KB증권 금융상품권을 구매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은 거의 꽁으로 혜택 받아먹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문화상품권과 같은 것도 포함)

부모님 요금제 전체 변경

이번에 제꺼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부모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KT 33,000원 기본 요금제를 해지하고 SK세븐모바일로 모두 이동시켜 드렸는데요. 기존 KT 33,000원 요금제는 LTE 베이직으로 데이터 1.4GB밖에 제공하지 않아 사용하시는데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SK세븐모바일로 변경 후 16,900원에 데이터 무제한을 즐길 수 있어 부모님이 굉장히 좋아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1명 요금보다 싼 가격으로 2명이 데이터 무제한을 활용할 수 있는 기적...!)

그리고 아까 언급했듯이 위에서 프로모션 진행하고 있는 모든 혜택도 동일하게 받았죠. 신세계 상품권 5만원 + 사은품... x2!!

KT스카이라이프

이번에 핸드폰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 TV 요금에 대해서 살펴보게 되었고, 생각보다 할인도 별로고 요금도 꽤 많이나가고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3년도 넘었겠다 혜택도 별로 없고 해지방어도 귀찮아서 KT스카이라이프 혜택을 보고 바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KT 기가 인터넷 최대 1G라곤 하지만 느려터졌!!!!!!!!!!!!!!!!)

기존 KT 인터넷 + TV 요금

그래서 이번에 변경한 KT스카이라이프 요금제는 100M+All=(홈결합30%)월20,900원 상품입니다. 한시적 프로모션 상품인지는 모르겠으나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 TV 결합을 제공하기 때문에 바로 기변해버렸습니다. (참고로 결합/미결합에 따른 페이백(금액은 상이)도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혜택도 줍줍할 수 있다는 점)

마무리

결론적으로 기존에 부모님 핸드폰(2), 본인(1), 인터넷 + TV 요금이 151,450원이었으나 이번에 통신사 변경을 통해 54,700원(본인 제휴카드를 통해 통신비 0원)으로 약 1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모님 또한 제휴카드를 통해 할인을 받으시면 훨씬 요금 할인을 많이 받으실 수 있겠죠. 제휴카드 2개로 최저구간(30만원)만 해도 1만원씩 총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전체 요금이 34,700원으로 정말 압도적으로 저렴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예시로 보여드린 SK세븐모바일에서 제공하는 혜택들은 한시적 프로모션으로 프로모션 기간이 지나면 해당 요금제를 가입하지 못하거나 제가 받은 사은품, 상품권 혜택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SK세븐모바일 뿐만 아니라 다른 알뜰통신사들도 분명 이정도 급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꺼라 생각합니다. (서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서 경쟁해야 하니까요)

SK세븐모바일 가입 사례를 통해 알뜰요금제를 잘 활용하면 이정도 혜택을 받고, 요금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다음 프로모션 때 시기 적절하게 잘 갈아타시면 좋은 혜택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기기 이전 요금 변경 요금 할인 혜택 총 요금
휴대폰(1) 22,000원 16,900원 -5,100원 제휴카드(18,000) 0원
휴대폰(2) 33,000원 16,900원 -16,100원 - 16,900원
휴대폰(3) 33,000원 16,900원 -16,100원 - 16,900원
인터넷+TV 50,000원 20,900원 -29,100원 - 20,900원
전체         54,700원

혜택

  • 신세계 상품권 총 15만원
  • 추석 선물세트 + 커블체어 (x3)
  • 사은품 6종
  • 페이백 10 이상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