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MV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0. 12. 2. 09:18

728x90
반응형

엠블(MV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엠블(MVL) 코인입니다. 

엠블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엠블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엠블(MVL) 코인 이란?

소개

MVL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든 자동차 서비스 영역을 하나로 연결합니다. 차량의 오너, 운전사, 정비사, 중고차 딜러 등 양질의 데이터 생산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공정한 리워드를 받으며, 모든 참여자와 함께 투명하게 거래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 모빌리티 생태계를 추구합니다.

기본정보

엠블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VL _ Mass Vehicle Ledger

Trust Driven Mobility Ecosystem with Blockchain Technology

mvlchain.io

 

엠블 코인 공식 홈페이지

현재 시세 상황

엠블 코인은 업비트에 상장된지 얼마 되지 않은 코인입니다. 엠블 코인은 10월 21일에 업비트에 최초 상장되어 상장 버프를 받아 초반에 불기둥을 만들며 상승하다가 최근까지 평균 1.5원 정도의 시세로 횡보를 하고 있었는데, 12월 1일부터 갑자기 급상승을 하기 시작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70% 상승률을 보여주며 전일대비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엠블 코인 현재 시세 상황

엠블(MVL) 코인 개발현황

엠블(MVL)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엠블 코인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VL

Incentive-based Blockchain Mobility Ecosystem. MVL has 17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엠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17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고, 현재 활성화된 프로젝트는 없어보입니다. (흠.. 냄새가 납니다.., 비공개 저장소에서 관리중일까요?)

엠블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1)
엠블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2)

딱히 진행된 프로젝트가 없어보입니다. 좀 더 추적해보기 위해 여러 저장소들을 살펴보다가 아래 mvltoken 저장소가 mvl 토큰과 관련된 저장소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한번 살펴봅니다.

mvl 프로젝트의 mvltoken 저장소

3년이나 지난 프로젝트고 실제 커밋수도 15회로 프로젝트 진행사항은 별로 없어보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로 실제 코인 프로젝트를 진행했을리는 없고.. 한번 커밋 기록들도 살펴봅니다.

mvltoken 저장소는 관리되지 않고 있었다. 

mvlchaindev라는 계정이 해당 커밋 메시지를 작성한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렇다면 MVL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 계정이 따로 있었던 것일까요?

일단 2020년 참여도를 살펴보면 개발은 하지 않은 것 같은데 Popular repositories 목록을 보면 mvl이라는 저장소가 눈에 띕니다. EOSIO/eos 저장소를 포크떠서 가져온 저장소인데 엠블은 이오스를 추종하는 코인인 것일까요?

mvlchaindev 계정
EOSIO/eos 프로젝트를 포크한 mvl 코인
EOSIO/eos 프로젝트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

 

EOSIO/eos 프로젝트의 README.md 문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모습
커밋 목록들도 2019년도까지의 EOSIO 프로젝트 기록들
mvl.contracts 개발 상황도 마찬가지

전망

엠블(MVL)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엠블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가 공개한 깃허브 공개 저장소로 코인의 기술력과 개발현황을 상세하게 파악하게는 무리가 있겠지만, 엠블 코인을 개발하는 측에서도 깃허브 계정에 공유되었던 프로젝트가 있었다는 것은 어떤 개발을 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는 건데, 그 행적들이 EOS 프로젝트를 포크딴 상태로 개발을 진행하지 않았던 점, 코인 개발과 관련된 코드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투자하기 굉장히 난감한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할 때 투자자로서 백서와 웹사이트에서 설명하는 실무진 목록들 그리고 로드맵만 보고 투자를 한다면 굉장히 제한적인 정보로 위험한 투자를 진행하는거라 저는 굉장히 꺼려집니다. 최소한 해당 코인 개발진들이 어떤 방식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이 뭔지에 대해서 눈으로 볼 수 있는 실체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코인에 투자를 하는 것은 투자자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지만 저는 이렇게 제한적인 정보만으로 이러한 코인에 투자를 한다는 것은 정말정말정말 위험한 투자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무언가 확실한 개발과 관련된 정보가 나오지 않는 이상 투자를 미룰 것 같습니다. (물론 기술력과 별개로 코인 가격은 세력에 의해서 펌핑이 되기 마련이니 시세 차익만 노리고 투자를 한다면 이러한 글보다 기술적 분석을 해주는 코인 관련 글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