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토큰(SRN, Sirin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1. 1. 8. 07:44

728x90
반응형

시린토큰(SRN, Sirin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스캠? 상폐?)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시린토큰(SRN, Sirin Token) 코인입니다. 

시린토큰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헤데라 시린토큰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공개된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린토큰(SRN, Sirin Token) 코인 이란?

소개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는 전자지갑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메신저, 웹서핑 등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인 ‘핀니(FINNEY)‘의 개발용 코인입니다. 핀니는 스마트컨트랙트와 분산앱(Dapp)을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이더리움 클라이언트 ‘스테이터스(Staus)’를 탑재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저장소를 제공해 보안과 안전성을 높입니다. 시린 코인 개발사 시린랩스는 일반인들이 블록체인을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기술을 표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초발행 2017년 12월
시가총액 128.4억원(21.01.07 기준)
총 발행한도 572,166,104
웹사이트 sirinlabs.com/ko/
백서 whitepaperdatabase.com/sirin-labs-token-srn-whitepaper/
깃허브 github.com/sirin-labs
트위터 twitter.com/SIRINLABS

시린토큰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 Finney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Praesent bibendum quis nisi semper ultricies. Curabitur pellentesque sem nisl, sed imperdiet velit elementum vel. Mauris eu fermentum ligula. Aliquam a orci nulla. Curabitur erat diam, malesuada impe

sirinlabs.com

 

시린토큰 공식홈페이지

시린토큰 공식웹사이트 푸터(Footer)를 살펴보면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깃허브 링크를 통해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이동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는 모습

시린토큰(SRN) 개발현황

시린토큰(SRN)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린토큰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rin Labs

SIRIN LABS Open Source Projects. Sirin Labs has 10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10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목록

시린토큰 개발팀 측에서 핀으로 고정한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인 개발과 관련된 smart-contract 프로젝트 외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나 웹 애플리케이션 관련 저장소도 보이네요.

시린토큰 개발팀 측에서 핀으로 고정한 프로젝트 목록

크라우드세일(Crowdsale)이라면 ICO 기간 동안 특정 암호 화폐의 토큰을 판매하는 단계로 알고 있는데 아마 저 프로젝트는 ICO를 위한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벌써부터 느낌이 쎄합니다.)

코인 관련된 개발은 아래 프로젝트 이외에는 없는 것으로 보이고 해당 프로젝트도 ICO 단계에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라 2018년도 이후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밋 메시지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2018년 1월 커밋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이 가장 최근 이력입니다. ICO 이후에 토큰 관련 개발은 진행되지 않았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로 보이네요.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최근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봐도 꾸준히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는 부분을 알 수 없습니다. 개발팀에서 코인 개발을 제대로 진행하고 있을 때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신 투자자분들은 헤데라 해시그래프질리카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시린토큰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최근 업데이트 이력

전망

시린토큰은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전자지갑과 블록체인을 활용한 메신저, 웹서핑 등을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폰인 ‘핀니(FINNEY)‘의 개발용 코인으로 핀니 스마트폰은 오직 시린토큰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데요. 시린랩스의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핀니(FINNEY)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며 시린 OS(SIRIN OS) 위에서 구동된다고 합니다. 시린토큰을 통해서만 스마트폰 '핀니'를 구매할 수 있다? 사실 이러한 부분들이 해당 암호화폐의 시세가 오르거나 하는 부분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직구 사이트 큐텐에서 큐코인을 가지고 큐텐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랑 비슷한 이치같은데 코인의 성장동력이 어느 포인트에 있는지 잘 이해가 되진 않네요.

오픈소스 프로젝트만 살펴보더라도 코인 관련 개발은 거의 진행되고 있지 않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과연 ICO 이후로 제대로 개발도 안되고 있는 코인에 미래 가치를 논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물론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현황만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정보가 조금 부족한 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이렇게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대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시린토큰은 프로젝트 진행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살펴보면 딱히 성장 모멘텀이 보이질 않네요. 앞으로 코인 가격이 어느정도로 오를지 내릴지는 모르겠지만, 코인의 자체 개발 기술력은 없어보이기 때문에 미래에도 해당 토큰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는 물음표인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