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스타이늄(EMC2, Einsteinium)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1. 1. 7. 23:31

728x90
반응형

아인스타이늄(EMC2, Einsteinium)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아인스타이늄(EMC2, Einsteinium) 코인입니다.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아인스타이늄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공개된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인스타이늄(EMC2, Einsteinium) 코인 이란?

소개

비 영리 단체가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펀딩을 목적으로 만든 코인으로 과학, 학교, IT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아인스타이늄 채굴시 자동으로 한 블록의 2%가 설립펀드로 기부되며 모든 종류의 지구 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아인스타이늄의 채굴층은 일명 시대(Epoch)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각의 시대는 36,000개의 코인이 있어 25일동안 채굴이 가능합니다. 지원하고 싶은 프로젝트의 시대를 채굴하면 채굴량에 따라 자동으로 아인스타이늄이 후원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기본정보

시가총액 ₩86,526,060,294
총 공급량 221,323,138
블록조회(Explorer) chainz.cryptoid.info/emc2/
웹사이트 https://www.emc2.foundation/
백서 whitepaper.io/document/418/einsteinium-blue-paper
깃허브 github.com/emc2foundation
트위터 twitter.com/einsteiniumcoin
텔레그램 https://t.me/emc2_official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PzRVc6t
레딧 www.reddit.com/r/einsteinium/

아인스타이늄 코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딱히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EMC2 개발 블로그인데 개발 관련 포스팅이 거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있어보이기 위해 개발 블로그까지 추가해서 글을 쓴 것 같은데, 1년에 1번정도 글을 올리는 것 같네요. 개발 블로그는 아래로 이동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Developers blog — Einsteinium

Luckily for Einsteinium (EMC2), we were forced to leave Cryptopia on Jan 4th on 'First Come First Serve' basis. EMC2 51% attack on Cryptopia started on September 23rd and lasted for 10 days! We offered reimbursement for initial wave, but it did not work ou

www.emc2.foundation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 개발현황

아인스타이늄(EMC2)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인스타이늄 코인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c2foundation - Overview

Latest Wallet version is 0.13.7 - Lightsaber. emc2.foundation is non profit organization behind emc2 (einsteinium) digital currency - emc2foundation

github.com

아인스타이늄 오픈소스 프로젝트 중 핀으로 고정된 프로젝트 목록입니다.

2020년에 거의 개발을 진행하지 않았네요.

아인스타이늄 깃허브 참여도 현황

2020년에 코드를 업데이트한 부분이 2군데가 있는데 확인해보면 그냥 카피라이트 년도만 바꿔줬네요ㅋㅋ 이정도면 정말 아예 개발을 하고 있지 않다고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2020년도 커밋한 기록 중 하나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라이트코인 오픈소스를 포크떠서 그대로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einsteinium > HashArchive/Einsteinium-Unlimited > litecoin-project/litecoin으로 포크를 생성하면서 약간 눈속임을 한 것 같은 느낌이네요.

라이트코인 프로젝트를 그대로 퍼가서 사용을 했지만 그 이후 개발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과연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코인일까요? 라이트코인 프로젝트는 꾸준히 개발을 진행하는 반면 아인스타이늄 프로젝트는 포크로 퍼간 이후로 개발을 진행하지않는 모습입니다.

추가사항

아인스타이늄 로드맵인데 2019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Einsteinium Roadmap

Trello is the visual collaboration platform that gives teams perspective on projects. Use Trello to collaborate, communicate and coordinate on all of your projects.

trello.com

전망

아인스타이늄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아마 2017년도에 투자를 하신 투자자분들이라면 아마 스캠논란이 많았던 코인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실 것입니다. 실제로 아인스타이늄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듯이 라이트코인 프로젝트를 퍼간 이후 실제 제대로된 개발을 진행한 이력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뜩이나 사기와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제대로 코인 개발도 하지 않는 코인에 투자를 하면서 위험부담을 늘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해서 코인의 시세가 무조건 따라오는 것은 아니지만 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대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신이 투자한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죠.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아인스타이늄 코인은 프로젝트 진행현황과 개발자들의 참여도를 살펴보면 그닥 미래가 기대되는 코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앞으로 코인 가격이 어느정도로 오를지 내릴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이렇게 지속되다보면 상폐나 유의딱지도 붙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업비트가 아직도 아인스타이늄을 상폐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하긴 합니다. 꽤 많은 논란을 가지고 있는 코인인데도 말이죠.)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