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텀게임즈(ITAM, Itam Game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2. 16. 22:16

728x90
반응형

아이텀게임즈(ITAM, Itam Game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아이텀게임즈(ITAM, Itam Games) 코인입니다. 

아이텀게임즈(ITAM)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아이텀게임즈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텀게임즈(ITAM, Itam Games) 코인 이란?

소개

아이텀게임즈는 게이머들에게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부여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을 이용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입니다.아이텀의 SDK를 통하여 기존 모바일 게임을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을 더한 게임으로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더 높은 게임의 가치를 제공 합니다. 또한 아이텀게임즈는 디지털 자산화 된 게임 아이템 및 정보들을 원하는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multi protocol 플랫폼을 지원 합니다.아이텀게임즈를 통하여 게임 유저 및 개발자들은 다양한 데이터와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쌓아갈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초발행 -
시가총액 -
총 발행한도 -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3b4f7cb9e60362a49dd04eb0091a374d340e3efd
웹사이트 itam.games/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itamgames
트위터 twitter.com/WAX_io
레딧 www.reddit.com/r/ITAMGames
텔레그램 https://t.me/itamgames

아이텀게임즈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g 이미지 태그가 잘못 들어가 있나보네요. 페이스북 이미지가 og 이미지로 노출되고 있네요.

 

ITAM

NFT Farm (Platform) NFT Farm utilizes ITAM's Middle Earth services to exchange unique digital content assets, including games, within the ITAM ecosystem.

itam.games

아이텀게임즈 공식홈페이지

아이텀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공식 홈페이지 하단 카피라이트가 2019년에 머물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최신화하지 않으면 관리되지 않는 웹사이트처럼 보일 수 있어서 신경쓰면 좋은 부분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는 모습

NFT Farm

아이텀게임즈에서는 NFT 게임 아이템 거래를 위한 거래 플랫폼인 NFT Farm을 개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던전공주: 인피니티라는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짜 농담이 아니고 이 금액을 주고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는 사람이 있나요? 실제로 유저들이 해당 플랫폼에서 아이템을 구매하고 있는지 굉장히 궁금하네요.

안드로이드, iOS 애플리케이션 리뷰

iOS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살펴보면 업데이트가 활발하게 이뤄지진 않네요.

iOS 애플리케이션 버전 히스토리

아이템 구매 프로세스를 한번 테스트하기 위해 진행을 해보는데 게임 계정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나와 인증을 하기 위해 휴대폰 등록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템을 구매하려 했으나 게임 계정에 연동되지 않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는 모습

내 프로필에서 휴대폰 등록을 하려고 했으나 인증번호가 날아오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휴대폰 인증 로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82처럼 국가코드까지 기입해야 휴대폰 인증이 가능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나오지 않아 브라우저 네트워크를 확인하고서야 원인을 알았네요.

휴대폰 인증을 시도했으나 실패하는 모습
api를 뜯어보니 invalid phone format 에러로 인해 실패한 모습, 정상적으로 기입 후 휴대폰 등록 성공

인증을 모두 진행했으나 게임 연동을 할 수 없어서 아이템 구매 절차를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모든 인증을 마치고 아이템 구매를 하려고 했으나 실패하는 모습
직접 게임을 설치해서 실행하는 모습 (1)
직접 게임을 설치해서 실행하는 모습 (2)
직접 게임을 설치해서 실행하는 모습 (3)

아이텀게임즈(ITAM, Itam Games) 개발현황

아이텀게임즈(ITAM)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텀게임즈 코인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AM Games

ITAM Games has 13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아이텀게임즈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13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텀게임즈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아이텀게임즈 프로젝트 전체 업데이트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업데이트되고 있는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임에 유통할 토큰만 개발한 후 코인 관련 개발은 딱히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네요. 코인 개발과 관련된 기술력은 살펴볼 수 없습니다. 대다수의 프로젝트들이 타 프로젝트를 포크한 프로젝트고, 꽤 오래 전에 생성된 프로젝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텀게임즈 전체 프로젝트 업데이트 현황

개발 수준에 대해서 파악할 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다른 코인들의 개발 현황과 비교해보는 것이죠. (실제 절대적인 수치로 비교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나 개발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부분들은 확실히 검증이 가능합니다.)

에이다, 스텔라루멘 깃허브 오픈소스 업데이트 현황
헤데라 해시그래프, 질리카 깃허브 오픈소스 업데이트 현황
폴카닷, 체인링크 깃허브 오픈소스 업데이트 현황

스캠 스코어

아래 스캠 판별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인 프로젝트에서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요소들을 기준으로 스캠 판별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왁스 스캠 스코어는 1.8로 굉장히 낮은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코어가 높으면 높을수록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스캠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1)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2)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3)

비교 예시

에이다와 스텔라루멘 스캠 스코어 예시

전망

아이텀게임즈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아이텀게임즈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공개되어있는 깃허브 프로젝트로는 기술력이나 개발 현황에 대해서 제대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구요. 하지만 실제 개발된 게임이나 게임 아이템 거래소같은 사이트가 결과물로 구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게임을 실제 진행해봤지만.. 음 개인적으로 꽤 오래전에 즐겼던 게임 그래픽이고, 이런 게임에 8,000만원이 넘는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들이 실제로 있는지도 사실 좀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전적으로 유저 입장에서 게임 아이템을 결제하려고 했을 때 어디서 게임과 아이템 거래소를 연동할지도 모르겠구요.)

단순히 현재 개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의 개발 현황만을 살펴보고 해당 코인의 모든 진척사항을 알기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개발 진행 현황이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확실한 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사들의 성향과 방향성을 파악하기에는 확실한 정보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대로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아이텀게임즈 코인은 실제 코인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개발은 없었고, 해당 코인(토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구현된 토큰을 활성화하려는 게임이라는 생태계를 어떻게 구성해야될지가 굉장히 큰 과제일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잠깐 진행해본 게임으로는 생태계를 키우기엔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고, 거래소 또한 아직 꽤 많이 디벨롭을 해야될 것 같습니다. 아이텀게임즈 코인에 투자하려는 투자자 분들은 여기서 제공하는 백서와 로드맵을 꼭!! 제대로 확인하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