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토큰(WEMI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15. 12:37

728x90
반응형

위믹스토큰(WEMI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위믹스(WEMIX) 코인입니다. 

위믹스(WEMIX)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위믹스(WEMIX)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믹스(WEMIX) 코인 이란?

소개

위믹스는 사용자들에게 지갑과 디지털 자산 (대체불가토큰 및 대체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그리고 게임 아이템 거래소 기능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입니다. 위믹스는 기존의 게임 플랫폼 내에 블록체인과 토큰 이코노미를 결합하여 게임 내 자산 가치 보장과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 제공, 그리고 개발자의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위믹스는 2020년 6월 17일 싱가폴에 위치한 Wemade Tree Pte. Ltd.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위믹스는 게임 제공 플렛폼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 내 자산의 가치 보장 및 개발자 환경 개선을 통해 게임 참여자, 게임 개발자, 플랫폼 제공자가 생태계에 기여하고 보상 받을 수 있는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합니다. 

기능 및 특징 

위믹스 플랫폼의 멀티체인 기반 하이브리드 구조는 BaaS (Blockchain-as-a-Service)와 자산 관리를 위해 블록체인을 결합한 구조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는 서비스 체인, 퍼블릭 체인, 그리고 브리지 체인 3가지 계층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1. 서비스 체인: 서비스 체인은 게임 DApp 상에서 발생하는 대규모 트랜잭션을 수행합니다. 서비스 체인은 높은 TPS와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트랜잭션을 수행하고자 프라이빗 체인을 사용합니다. 서비스 체인은 플랫폼 상의 게임과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병렬적으로 늘어나는 멀티 체인 구조로 확장성에 제한이 없기에 대규모 트랜잭션을 수행하는데 적합합니다. 

2. 퍼블릭 체인: 위믹스의 퍼블릭 체인은 자산 관리 역할을 수행합니다. 

3. 브리지 체인: 브리지 체인은 서비스 체인과 퍼블릭 체인에 존재하는 자산의 거래와 전송을 담당합니다.

로드맵

위믹스 로드맵

기본정보

발행일 2020년 6월 17일
국가 싱가포르
최대 공급량 1,000,000,000
블록조회 scope.klaytn.com/
웹사이트 wemixnetwork.com/
백서 che.wemixnetwork.net/hm/rsc/whitepaper.pdf
깃허브 github.com/wemade-tree
트위터 twitter.com/WemixNetwork
레딧 www.facebook.com/WEMIXBlockchain
텔레그램 https://t.me/WemixNetworkAnnounce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UY9Xf2k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WemixNetwork/wemix-birdtornado-emoticon-bed6f3b7f5c2

위믹스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EMIX

a Global Blockchain Gaming Platform developed by Wemade Tree

wemixnetwork.com

위믹스 공식 홈페이지

위믹스 토큰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위믹스(WEMIX) 개발현황

위믹스(WEMIX)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믹스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토큰으로써 위믹스 덱스(탈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위믹스 토큰과 토네이도(Tornado), CQ Zuanshi(시큐 주안시)등 게임 토큰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트리 측에서는 현재 서비스 중인 FT 거래에서 NFT 거래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하는 것을 보면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두고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구조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처럼 현재 위믹스(WEMIX) 깃허브 현황을 보면 딱히 다른 프로젝트는 없고 토큰 프로젝트만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단편적으로 이를 보고 스캠, 쓰레기 코인이라고 판단하기엔 너무 섣부른 판단이고 해당 토큰이 사용되는 생태계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wemadetree

wemadetree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위믹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wemix-token 저장소 현황

스캠 스코어

최근까지 다른 코인 글에 스캠 스코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해당 코인의 스코어를 보여주곤 했는데, 비공개 프로젝트나 토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부정확한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스캠 스코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전망

현재 위믹스 깃허브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공개된 프로젝트는 딱히 없었지만, 위믹스 지갑, 위믹스 덱스(탈중앙화 거래소) 등이 개발된 것을 봐서 비공개 저장소에서 꾸준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토큰과 NFT를 관리할 수 있는 지갑: 안드로이드, iOS
위믹스 월렛 사용 예시
위믹스토큰을 게임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예시 (1)
위믹스토큰을 게임토큰과 교환할 수 있는 예시 (2)

현재 위믹스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러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흥행할 경우 게임 내 화폐인 게임토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고, 이후에 NFT 기반의 아이템까지 제공하게 된다면 위믹스토큰의 수요 또한 증가함으로써 그에 따른 시세 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출시된 게임들이 흥행한다는 것이 전제조건입니다. 최근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갈라코인도 이와 같은 맥락이죠)

위믹스에서 출시한, 출시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목록

 

위믹스, '미르의 전설2' 기반 블록체인 게임 '재신전기' 글로벌 출시

[서울=뉴스핌] 구윤모 기자 =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는 온라인 게임 '미르의 전설2'에 블록체인을 접목한 신작 '재신전기(財神傳奇) for WEMIX'가 글로벌 출시됐다고 4일 밝

m.newspim.com

아래와 같이 NFT 아이템이 거래소에서 거래가 될 것이고, 아이템은 위믹스토큰으로 거래가 될 것입니다.

출처: 위메이드트리, NFT 아이템 예시

현재 위메이드트리는 NFT 거래 시장 진출을 3단계에 걸쳐서 추진한다고 합니다. 상반기에 위믹스 플랫폼 게임을 위한 NFT 거래소를 구축할 것이고, '크립토네이도 for WEMIX'부터 게임 NFT 활용을 시작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국내 블록체인 게임 규제 이슈를 고려해 글로벌 용도로 제작되었는데, 국내 블록체인 게임 규제 이슈가 해결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수 있는 것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NFT 시장 개화하는데 규제 발목잡힌 韓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타격을 입은 예술 업계가 대체불가능토큰(NFT)에 눈을 돌린다. 북미와 유럽, 일본 등에서는 다양..

it.chosun.com

투자포인트

  • 게임토큰 및 NFT 거래 활성화에 따른 위믹스토큰 시세 상승 효과를 기대
  •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살펴볼수는 없었지만 실제 꾸준히 아웃풋이 나오고 있음 (게임, 탈중앙화 거래소, 추후 NFT 거래소 또한 개발 예정)
  • 출시된 게임 흥행 여부
  • 거래소 추가 상장으로 인한 펌핑(!?)
  • 블록체인 기반 게임에 대한 한국 규제 완화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