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코인(GALA)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15. 20:12

728x90
반응형

갈라코인(GALA)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갈라코인(GALA)입니다. 

갈라코인(GALA)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갈라코인(GALA)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갈라코인(GALA) 이란?

갈라코인(GALA)이란 갈라게임즈에서 출시한 게임에서 사용되는 코인으로 게임 내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갈라코인을 통해 게임 내에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아이템들을 재료로 더 희귀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총 공급량 27,908,821,747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15D4c048F83bd7e37d49eA4C83a07267Ec4203dA
웹사이트 gala.games/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GoGalaGames
페이스북 www.facebook.com/GoGalaGames
텔레그램 https://t.me/GoGalaGames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EHgJJM6SdQ

갈라게임즈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elcome to Gala Games – Gala Games

Gala Games, founded by some absolutely amazing people is working to decentralize some of the $400B spent annually in video game advertising to the players, as well as give them control over their assets by leveraging the power of the blockchain.

gala.games

갈라게임즈 공식홈페이지

갈라게임즈의 갈라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갈라코인(GALA) 개발현황

현재 갈라게임즈에서 공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갈라게임즈에서 추구하는 컨셉에 따르면 깃허브에 공개할만한 코드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갈라게임즈가 개발한 게임들을 깃허브 오픈소스에 공개할 수는 없겠죠. (사실 대부분의 NFT 프로젝트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면서 해당 토큰으로 NFT를 지불하는 방식)

갈라 노드(Gala Nodes)

갈라 노드를 구매한 후 매일 갈라코인을 채굴할 수 있습니다. 갈라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채굴기를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 것입니다. 해당하는 갈라 채굴기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글 작성하는 현재 채굴기(갈라 노드)의 가격은 280,640 갈라코인으로 한화로 약 840만원입니다. 100명이 노드 라이센스를 구매할 때마다 100달러씩 노드의 가격이 상승합니다. 빨리 노드를 구매해서 채굴하는 사람이 좀 더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단계 느낌이 굉장히 강하게 들지만, 그래도 선동도 빨리 당하면 돈이 되긴 하죠)

갈라게임즈에서 제공하는 갈라 노드(Gala Nodes) (1)
갈라게임즈에서 제공하는 갈라 노드(Gala Nodes) (2)

제가 갈라 노드(Gala Nodes)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면 저한테 문의가 많이 들어올 것 같으니 갈라 노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의 글을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하지 않았고, 다른 블로그의 글을 퍼나르기 싫기 때문에..)

타운스타(TOWN STAR)

타운스타는 현재 갈라게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으로 게임 내에서 필요한 NFT 아이템을 갈라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게임을 진행해보면 알 수 있지만 생각보다 웹기반 게임치고 퀄리티가 있었습니다. (군대에서 웹기반 게임을 자주 하곤 했는데, 그 시절에 비해서 굉장히 성장한 느낌...)

 

Gala Games

 

app.gala.games

갈라게임즈에서 공개한 타운스타(Town Star)

타운스타 스토어에서 게임 내에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갈라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타운스타(Town Star) 게임 내에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갈라코인으로 구매하는 모습

아이템들을 조합해서 굉장히 레어한 아이템으로 강화(?)를 할수도 있습니다. NFT 아이템을 조합해서 더 유니크한 NFT 아이템을 만들어냅니다.

타운스타 내에서 굉장히 유니크한 아이템인 CraneBoy, FarmBot
조합에 필요한 아이템 목록

게임을 살짝 프리뷰해본 결과 어렸을 때 제가 많이 했던 웹게임 제국건설과 유사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필자가 어렸을 때 많이 해온 제국건설
타운스타(Town Star) 메인페이지, 프리뷰(1)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2)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3)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4)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5)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6)
타운스타(Town Star) 프리뷰(7)

미란두스(MIRANDUS)

미란두스 또한 타운스타처럼 게임 내에서 필요한 NFT 아이템을 갈라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개발 중이고, 게임 내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을 미리 공개하여 구매를 유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아이템들이 현재 Sold Out으로 판매가 완료되었고, 만약 이 수치가 사실이라면 미란두스라는 RPG 게임을 기대하는 유저들(돈 많은 고래들)이 많은 것이겠죠.

 

Gala Games

 

app.gala.games

갈라게임즈(GalaGames)에서 출시 예정인 미란두스(Mirandus)

브레이브 브라우저 메인 광고에서 자주 등장하는 갈라게임즈 미란두스(MIRANDUS)입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자동 유튜브 광고 제거 feat. 베이직 어텐션 토큰(BAT) 채굴

혹시 여러분은 자동으로 애드블록, 유튜브 광고 제거 기능을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오늘 소개할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유튜브 광고 제거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 존

webruden.tistory.com

아래 아이템들은 갈라코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는 아이템 중 굉장히 고가의 아이템들도 존재하는데, 그 중 이미 판매가 완료된 아이템들도 꽤 많이 보입니다.

굉장히 많은 아이템들이 Sold Out된 모습 (1)
굉장히 많은 아이템들이 Sold Out된 모습 (2)

2,007 이더리움이면 도대체 얼마죠? 한화로 약 41억을 주고 해당하는 NFT 아이템을 구매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직 나오지도 않은 게임의 아이템을 41억이라는 돈을 주고 구매하는 사람도 있나보네요. (역시 세상은 참 넓고, 부자들은 많은 것 같습니다.)

굉장히 많은 아이템들이 Sold Out된 모습 (3)

스캠 스코어

최근까지 다른 코인 글에 스캠 스코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해당 코인의 스코어를 보여주곤 했는데, 비공개 프로젝트나 토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부정확한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스캠 스코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전망

현재 갈라게임즈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딱히 존재하지 않지만, 실제 개발한 결과물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갈라게임즈에서 앞으로 출시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이 흥행할 경우 게임 내 기축통화인 갈라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겠죠. 투자자들은 그에 따른 시세 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갈라 노드를 미리 구매해서 갈라코인을 채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란두스 RPG 게임이 출시되고, 흥행한다는 기대심리도 한몫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갈라코인의 시세가 상승한다는 것은 출시된 게임들이 흥행함으로써 갈라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는 것이 전제조건입니다.

참고로 갈라 노드는 갈라코인을 평생 캘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총 발행액에 도달할 때까지 채굴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포인트

  • 갈라 노드(Gala Nodes)를 활용해 갈라코인을 채굴할 수 있으나 앞으로 노드가 많아짐에 따라 채산성에 대한 우려
  • 앞으로 출시되는 게임이 흥행한다면 갈라코인에 대한 수요가 늘 것이고, 이에 따른 코인 시세 상승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음
  • 미란두스라는 게임이 현재 출시 전부터 꽤 많은 NFT 아이템이 팔려나감, 이 부분이 진실이라면 흥행을 기대해볼 수 있음
  • 최근에 갈라코인의 시세가 20배 이상 가량 뛰었는데, 과연 현재 진입하는 것이 옳은 판단일지에 대한 우려

만약 부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댓글로 정정 요청해주시면 정리 후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