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아트머니(PICA)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3. 17. 07:31

728x90
반응형

피카아트머니(PICA)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피카아트머니(PICA) 코인입니다. 

피카아트머니(PICA)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피카아트머니(PICA)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피카아트머니(PICA) 란?

피카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미술품 시장 속에 발생하는 미술품 복제, 사기 문제 등 불투명한 유통과정으로 인해 시장의 신뢰도가 하락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피카 프로젝트는 미술품 유통 이력 관리 및 위변조 방지, 미술품 공동 매매, 미술품 거래 및 경매 입찰, 온오프라인 전시회, 기부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술품 작가나 소유자는 피카의 플랫폼에 미술품을 등록하고, 투자자는 PICA 토큰을 사용하여 미술품 구매에 참여해 미술품의 일정 부분에 대한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미술품 유통에 대한 정보와 구매 및 소유권 정보는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투명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2021년 피카 프로젝트는 대규모 아트센터를 서울에 설립할 예정이며, 국내 대표 아티스트의 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20-02-11
총 공급량 1,000,000,000
국가 대한민국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A7E0719a65128b2f6cDbc86096753Ff7d5962106
웹사이트 picaproject.com/
백서 www.picaproject.com/
깃허브 github.com/picaproject
카카오 오픈채팅 open.kakao.com/o/giJv6GBc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picapj01
텔레그램 https://t.me/picaartmoney2020

피카아트머니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caProject

Pica Art Money Pica Art Money(“PICA”) 토큰은 홍콩에 위치한 PICA HOLDINGS LIMITED에서 발행한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PICA토큰은 한국에 위치한 피카프로젝트의 사업 생태계 내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

picaproject.com

피카아트머니 공식홈페이지

피카아트머니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피카아트머니(PICA) 개발현황

현재 피카에서 공개하고 있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존재하기는 하나 딱히 확인할 개발 아웃풋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실 피카에서 추구하는 컨셉에 따르면 깃허브에 공개할만한 코드가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피카아트머니를 활용해서 피카 프로젝트와 제휴를 맺은 예술품들과 거래를 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NFT 프로젝트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토큰을 기축통화로 사용하면서 해당 토큰으로 NFT를 지불하는 방식)

 

picaproject - Overview

picaproject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스캠 스코어

최근까지 다른 코인 글에 스캠 스코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해당 코인의 스코어를 보여주곤 했는데, 비공개 프로젝트나 토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NFT 관련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부정확한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스캠 스코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전망

피카프로젝트에서 피카아트머니 토큰(피카 프로젝트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활용해서 어떤 예술품들을 공동 소유, 매매, 경매, 전시 회, 기부 등으로 사용될지가 관건인데요. 아래처럼 피카 프로젝트에서 공동구매 작품이 올라오면 피카아트머니 토큰을 활용해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피카 프로젝트에서 공동구매 작품으로 올라온 예시
피카 생태계 예시

로드맵

피카프로젝트 로드맵을 살펴보면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앞으로 엄청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피카아트머니 토큰의 수요가 많아져야 피카아트머니 토큰의 시세가 상승할 것이고, 투자자들은 그에 따른 시세 차익을 보상받을 수 있겠죠.

피카프로젝트 2021 로드맵

뉴스 기사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를 개시한 미술품 공유경제 플랫폼 기업인 피카프로젝트는 토큰화된 미술품을 판매하는 '디파인 아트 플랫폼'을 차주 선보일 예정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 NFT 거래 플랫폼 '디파인 아트(DeFine Art)'는 픽션네트워크가 개발한 플랫폼입니다. 픽션네트워크와 피카는 파트너쉽 관계로 실제 피카 측에서 개발한 플랫폼이 아닌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술계 블루칩 NFT, 국내 미술시장도 진출 잰걸음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자산 시장이 전세계적인 화두로 부상하면서 국내 미술계에서도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들이 전개되고 있어 주목된다. 소수 자산가 중심의 폐쇄

www.fnnews.com

 

 

 

픽션네트워크, NFT 거래 플랫폼 '디파인 아트' 출시 - 머니투데이

탈중앙화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구축 및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플랫폼 픽션네트워크가 공식 NFT 거래 플랫폼 ‘디파인 아트(De...

news.mt.co.kr

개인적으로 독자적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내부 생태계를 구축해서 피카아트머니 토큰을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가는 것을 생각했지만 최근까지 행보를 봐서는 아직까지 자체 내재화된 플랫폼이 구축된 것 같진 않습니다. 예술품이나 게임 아이템을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으로 만든다는 개념인 NFT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다양한 NFT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위믹스토큰, 갈라코인) 자체 생태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기축통화로써 해당 토큰들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굉장히 큰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가야지 다른 NFT 프로젝트들과 차별화 포인트가 생기는 것이고, NFT를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토큰에 대한 가치 또한 다른 토큰들과 차별점을 지닐 수 있게 되겠죠.

이런 점들을 봐서 피카프로젝트는 이제 발을 막 디딘 단계이고, 실제로 피카아트머니 토큰이 굉장히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다른 유사한 프로젝트들과의 차이점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부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댓글로 정정 요청해주시면 정리 후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