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코인(CAMP)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2. 08:01

728x90
반응형

캠프코인(CAMP)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캠프코인(CAMP)입니다. 

캠프코인(CAMP)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캠프코인(CAMP)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캠프코인(CAMP) 이란?

소개

캠프 글로벌은 기업 경영 컨설턴트와 블록 체인 전문가들이 모여 기부 문화의 구조 변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저개발국의 발전 구조를 연구하면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스타터를위한 새로운 회사가 설립 될 예정 이었으나 공동 설립자 중 한 사람이 먼저 설립 된 후 새로운 시작으로 운영되지 않는 법인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캠프 프로젝트는 2018 년 6 월부터 마이크로 리드 하드웨어 솔루션으로 T & C Korea와의 관계, 저개발국의 기부 구조 및 변화 가능성을 연구하면서 서로 배려를 마친 후 T & C Korea를 공식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했습니다. 2019 년 4 월에 백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9년 8 월 1 일 회사 명을 캠프 글로벌로 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캠프 글로벌이라는 이름은 저개발국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각국에 자회사를 만들 겠다는 생각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첫 번째 자회사는 에티오피아에 건설 될 예정이며 자회사의 이름은 Camp Ethiopia입니다. 그리고 Camp mid-Africa, Camp Liberia 등 지원이 필요한 국가를 제공하고 더욱 발전 할 것입니다. 캠프는“경제적 불평등과 빈곤의 고통을 극복하라”라는 마이크로 리드의 정의와 영문 이니셜의 모호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로드맵

캠프코인 측에서 공개한 로드맵을 살펴보면 2020년 2월까지만 공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16-08-23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대한민국
시가총액 -
최대 공급량 10,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address/0xE9E73E1aE76D17A16cC53E3e87a9a7dA78834d37
웹사이트 www.camp-global.com/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JoshepJang
트위터 twitter.com/camp_global?s=09
텔레그램 https://t.me/CAMPKO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amp_global
페이스북 www.facebook.com/CAMP-GLOBAL-107839080680846

캠프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AMP Global : IMPACT DONATION

The Conquest of economic inequality And Miseries Poverty and to share the decent human life

www.camp-global.com

캠프코인 공식홈페이지

캠프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캠프코인(CAMP) 개발현황

캠프코인(CAMP)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캠프코인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JoshepJang - Overview

JoshepJang has 7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캠프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저장소는 총 7개지만 실제 개발을 코인 관련 개발을 진행한 저장소는 CAMP(ERC-20 토큰 개발) 프로젝트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캠프코인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코인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싶어도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프로젝트는 없거니와 남들 다 만드는 솔리디티 기반 ERC-20 토큰 개발 저장소를 기반으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CAMP 저장소 개발 현황(1)
CAMP 저장소 개발 현황(2)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캠프 코인팀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살펴봤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2020년도에 올라온 글들을 확인해보면 포스팅 업데이트가 굉장히 더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실제 눈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마케팅적인 부분과 개발 부분인데 개발 현황도 볼 수 없고, 현재 코인 관련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현황

스캠 스코어

아래 스캠 판별 결과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코인 프로젝트에서 필수적으로 가져야할 요소들을 기준으로 스캠 판별을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캠프코인 스캠 스코어는 3.18로 낮은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더 낮은 스코어로 보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스코어가 높으면 높을수록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로 스캠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1)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2)
is this scam coin 사이트 스캠 판별 결과 (3)

비교 예시

에이다와 스텔라루멘 스캠 스코어 예시

전망

캠프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캠프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반 투자자들이 살펴볼 수 있는 것은 웹사이트와 백서 정도가 전부일 것 같은데, 과연 이러한 부분을 보면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코인인지는 조금 의문이 듭니다. 심지어 공식 블로그조차 제대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습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캠프코인은 현재 개발된 아웃풋들과 관리되고 있는 커뮤니티의 수준을 종합해보면 그닥 투자 매력도가 높아보이진 않습니다.  참고로 캠프코인 유통 물량의 90%가까이를 코인원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1개의 댓글

  • 차마스

    2021.06.25 16:57

    역시... 개발자님 아모코인 분석 부탁드려봅니다. 김치코인이라 천천히 올려주셔도 돼요. 잡코는 9월쯤에 들어가볼 생각이라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