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비(QBZ, QUEENBE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3. 12:34

728x90
반응형

퀸비(QBZ, QUEENBE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퀸비(QBZ, QUEENBEE) 코인입니다. (이름이 굉장히 특이하네요. 여왕벌 코인...ㅋㅋ)

퀸비(QBZ, QUEENBEE)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퀸비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퀸비(QBZ, QUEENBEE) 코인 이란?

소개

QUEENBEE COMPANY(퀸비컴퍼니)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어드바이저리 회사이며 South Korea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자산의 디지털화를 통해 Private market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을 넓히는 것을 목표합니다. 세계 비상장기업의 자금조달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나 대한민국 내 시장 참여자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중요 참여자인 비상장기업은 자금 조달 문제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투자를 진행하는 투자회사(혹은 개인 투자자)는 건실하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비상장기업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QUEENBEE COMPANY는 이러한 시장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비상장기업에게는 “Partial Listing Service”를 투자회사(또는 자)에게 “Investment Advisory Service”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을 현재보다 투명하고 공정하게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로드맵

퀸비 2021 로드맵(Roadmap) 정보

토큰 발행 비율

퀸비 토큰 발행 비율

기본정보

설립일 2019-06-11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싱가포르
시가총액 -
총 공급량 8,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38bC89cF1f634C71896620bcD807Af235cBdEcd1
웹사이트 www.queenbeecompany.io/?lang=k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queenbee_io
텔레그램 https://t.me/official_qbz
미디엄 블로그 queenbee-io.medium.com/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fSrGNAGCfA
페이스북 www.facebook.com/REDi.infranet/

퀸비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UEENBEE

 

www.queenbeecompany.io

퀸비 공식홈페이지

퀸비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퀸비(QBZ, QUEENBEE) 개발현황

현재 퀸비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백서를 살펴보니 퀸비 개발팀은 현재 하이브 시스템(HIVE SYSTEM) 개발 착수를 위해 개발인력 충원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1분기에 개발 착수를 한다고 했으니 이제 팀을 꾸리고 내부적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올해 4분기에 하이브 시스템을 개발 후 런칭을 목표로 진행한다고 하니 이 부분을 굉장히 유심히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퀸비 1분기 계획

하이브 시스템이란?

퀸비 하이브 시스템에 대해서 궁금하실 수 있으니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비상장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투자 리스크를 감소시키며 자금을 유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같은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현재 서비스로 사용할 수 있는 증권플러스 비상장

퀸비 측에서는 HIVE를 통해 비상장기업의 정보(주주명부, 재무제표, 비상장주식 거래내역 등)을 투명하게 제공하며 비상장기업이 PUBLIC MARKET에 진입하는 것이 아닌, PRIVATE MARKET 내 유지함으로써 후속 투자 또는 추가 투자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투자에 따른 탄력적인 EXIT이 가능하며 경영권 확보 또는 이사회 참여를 유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는 HIVE SYSTEM 내 블록체인(분산원장)에 기록되고 업로드되어 지속적으로 관리됩니다. 비상장기업에 투자를 원하는 투자회사의 경우 “Investment Advisory Service” 라는 대한민국에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은 새로운 투자 방법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 투자 기관과 함께 비상장기업에 투자할 수 있으며 유동적인 투자금 회수가 가능합니다. HIVE SYSTEM을 통해 비상장기업의 정확하고 투명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받게 됩니다.

결국은 퀸비를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하이브 시스템의 완성도와 실생활에서 어떻게 제대로 사용될지를 굉장히 유심히 보셔야될 것 같습니다.

전망

퀸비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퀸비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백서를 살펴보니 현재 완전 극 초기투자 단계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2021년 1분기에 하이브 시스템 개발을 위해 인력을 충원하고 개발을 진행하려고 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퀸비코인은 현재 개발된 결과물이 없고, 이제 막 초기 투자를 받고 개발을 진행하려는 단계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실제 출시된 개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퀸비코인 유통 물량의 100%를 빗썸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