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11. 18:51

728x90
반응형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코인입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코인 이란?

소개

Spheroid Universe 사용자는 자신을 표현하고, 개체를 만들고 렌더링하며, 상호 작용하고, 평가하고, 서로 통신하고, 메시지와 이러한 새로운 세상에서의 존재의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들은 미적, 접대 및 광고 목적을 위해 스페이스 안에 AR 객체를 게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객체는 Spheroid Universe 앱을 사용하여 스마트 폰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VR / AR 헤드셋의 빠른 개발은 스마트폰과의 통합을 제안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러한 장치를 통해 회전 타원체 유니버설 앱과 상호 작용할 수있게 해줍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세계를 만들고, 커뮤니티에 결합하고, 중요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채우고, 친구를 초대하고, 놀고, 서로 만난 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시가총액 ₩11,455,385,805
총 발행량 10,0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a0cf46eb152656c7090e769916eb44a138aaa406
웹사이트 www.spheroiduniverse.io/
백서 spheroiduniverse.io/pdf/WP_eng.pdf
깃허브 github.com/SpheroidUniverse
트위터 twitter.com/Spheroid_io
텔레그램 https://t.me/spheroiduniverseio
미디엄 블로그 spheroiduniverse.medium.com/
페이스북 www.facebook.com/spheroiduniverse/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pheroid Universe EN

Spheroid Universe EN

www.spheroiduniverse.io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공식홈페이지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개발현황

스페로이드 유니버스(SPH, Spheroid Universe)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heroidUniverse - Overview

SpheroidUniverse has 3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공식홈페이지에서 경로를 제공하고 있어서 기대하고 들어갔으나 현재 살펴볼만한 프로젝트는 딱히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저장소는 3개에 불과하고,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일자가 2020년 9월인 것을 보면 사실 관리를 안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현재 개발된 공식홈페이지에 존재하는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와 ERC-20 토큰이 존재하는 것을 봐서 비공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저장소도 존재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깃허브 현황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Space Marketplace)

다른 NFT 프로젝트처럼 NFT를 사고 팔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의 핵심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특이한 점은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의 컨셉에 맞게 지도의 특정 영역을 NFT화 시켜서 사고 팔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소개할 때 현재 54개국의 30만개가 넘는 스페이스가 이미 플랫폼 사용자들이 소유하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는데요.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에서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홍보하는 모습

실제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를 들어가서 확인해보면 현재 판매 중인 공간들이 총 43개로 30만개가 넘는 스페이스가 존재하는 것치고 거래가 굉장히 활발하지 못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공간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 43건만 매물로 올라와 있다는 것이 굉장히 의아합니다. 지역표기가 된 곳은 그나마 모두 유럽 위주의 매물들만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맵핑이 잘 안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국가, 지역 데이터 표기가 제대로 안되어 있습니다.

광고 관련 메뉴도 있어서 확인해봤는데 기간이 2019년에 올린 것을 보아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팀에서 자체 테스트를 진행한 케이스인 것 같은데, 테스트 케이스 이외에 실제 유저들이 캠페인을 진행한 내역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광고 캠페인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코인을 구매해야되는 이유를 누군가 3년 전에 글을 작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3년 전과 현재를 비교해서 발전한 부분이나 달라진 점이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SPHEROID UNIVERSE PLATFORM REVIEW — Steemit

WHAT IS SPHEROID UNIVERSE PLATFORM Spheroid is a digital asset platform with the fullness of intellectual contents… by onyenobi247

steemit.com

백서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존재한다고 적혀있는데 실제로 iOS 앱스토어를 확인해보면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백서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에서 구현한 XR hub 애플리케이션은 2020년 8월에 런칭되었고, 현재까지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년이 지나가는 현 시점에 iOS까지 런칭 해줄만도 한데 현재까지 없는 것을 봐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긴 하네요.

 

Medium

 

spheroiduniverse.medium.com

데미우르고스(Demiurge)

데미우르고스는 사람들이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생태계로 와서 제품을 만들거나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라고 합니다. 각 참가자의 기여도를 고려(?)하고, 평가하고, 보상을 받는 공동 작업으로 사람들을 모으는 인터페이스 및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데미우르고스(Demiurge)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려고 했으나 실제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기여되고, 구동되는지 까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Medium

 

spheroiduniverse.medium.com

스페로이드스크립트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스페로이드스크립트라는 언어를 개발하고 배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법을 살짝 살펴보면 코틀린 변수, 함수 선언 방식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가져다 쓴건 아니겠죠..?)

코틀린 개발자 분께서 제 글을 읽으셨다면 심심하실 때 해당 부분에 대해서 한번 검증좀 부탁드리겠습니다...ㅎ

좌측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언어, 우측 코틀린 프로그래밍 언어

 

Medium

 

spheroiduniverse.medium.com

스캠 스코어

최근까지 다른 코인 글에 스캠 스코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해당 코인의 스코어를 보여주곤 했는데, 비공개 프로젝트나 토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NFT 관련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부정확한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스캠 스코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전망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에서 제공하는 스페이스 마켓플레이스에서 지도의 영역들을 NFT화 시켜서 원하는 영역을 구매하고, 해당 위치에서 XR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측의 주장입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에서 여기에 해당하는 공간은 유럽 연합의 법률에 근거하여 만들어지고 등록되고 보호되는 지적 재산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는 유럽 연합 법률에 한정된 이야기고 타 국가의 공간에 대한 법적 문제들이 아직 남아있다는 이야기인데 해당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지에 대해서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사실 유럽 연합의 법률에 근거하여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도 사실 크게 와닿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측에서 54개국의 30만개가 넘는 공간들이 판매가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현재 매물로 나와있는 공간들을 살펴보면 이 또한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매물로 나와있는 공간들은 총 43개로 30만개가 넘는 공간들이 판매가 되었다는 것치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매물은 턱없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죠.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앞으로 스페로이드 유니버스에서 진행할 로드맵들이 존재하긴 하지만 벌써 3년이 넘게 지속되고 있는 프로젝트 치고는 프로젝트 업데이트가 굉장히 더딘 것은 사실입니다.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측에서 공개한 개발 로드맵

NFT 프로젝트의 핵심은 자체 생태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기축통화로써 해당 토큰들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방향으로 가야지 다른 NFT 프로젝트들과 차별화 포인트가 생기는 것이고, NFT를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토큰에 대한 가치 또한 다른 토큰들과 차별점을 지닐 수 있게 되겠죠.

이런 점들을 봐서 스페로이드 유니버스는 아직 한참 부족한 수준이고, 실제로 스페로이드 유니버스 토큰이 굉장히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다른 유사한 프로젝트들과의 차이점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부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댓글로 정정 요청해주시면 정리 후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