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토큰(XNO, Xeno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8. 08:08

728x90
반응형

제노토큰(XNO, Xeno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제노토큰(XNO, Xeno Token) 코인입니다. 

제노토큰(XNO, Xeno Token)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제노토큰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노토큰(XNO, Xeno Token) 이란?

소개

제노 NFT 허브(XENO NFT Hub)란 블록체인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이며 생태계로 안전하고 탈중앙화 방식으로 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s; NFTs)를 생성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제노 NFT 허브는 디지털 아이템과 수집품 거래 플랫폼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대체불가토큰을 생성하여 다양한 가상자산 토큰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며 옥션 상장, 거버넌스 메커니즘, 거래 기록 트랙커 등의 기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제노토큰 (XENO Token, XNO)은 제노 NFT 허브의 토큰으로 플랫폼 내의 스테이킹, 네트워크 사용 비용, 거버넌스, 거래, 리워드, 멤버십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노토큰은 폴카닷 서브스트레이트로 개발된 토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카닷 기반 토큰이라고 불리는 것 같네요.

토큰 분배 구조

제노토큰 토큰 분배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 Total issue: 2,100,000,000 XNO
  • Eco-system rewards : 1,200,000,000 (57.1%)
  • Reserve : 200,000,000 (9.5%)
  • Team/Advisors/Partners : 300,000,000 (14.3%)
  • Token Sale* : 300,000,000 (14.3%)
  • Marketing : 100,000,000 (4.8%)

제노토큰 토큰 분배 구조

기본정보

설립일 2020-03-01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중국 - 홍콩/마카오
시가총액 -
유통 공급량 158,934,070
총 발행량 2,100,000,000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05bbe7240de66f6480c9aeda77c1376b13393f83
웹사이트 xno.live/
백서 docsend.com/view/ic8b5tfpvxf8btdf
깃허브 -
트위터 twitter.com/xenonfthub
텔레그램 https://t.me/Xenonfthub
미디엄 블로그 xenonfthub.medium.com/
페이스북 m.facebook.com/XENONFTHUB/

제노토큰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XENO NFT Hub

 

xno.live

제노토큰 공식홈페이지

제노토큰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제노토큰(XNO, Xeno Token) 개발현황

제노토큰(XNO, Xeno Token) 코인 개발 현황을 살펴보려 했으나 현재 제노토큰 개발팀 측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저장소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은 개발된 NFT 마켓플레이스와 백서 정도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NFT 마켓플레이스

제노토큰 NFT 마켓플레이스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NFT 마켓플레이스를 살펴보면 실제 입찰되었다고 표기되어있는 상품이 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판매가 되었다는 가정하에)

제노토큰 NFT 마켓플레이스 현황

NFT 마켓플레이스를 살펴보면 다양한 카테고리의 NFT 아이템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부터 시작해서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있네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NFT 아이템들이 존재하는 모습 (1)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NFT 아이템들이 존재하는 모습 (2)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NFT 아이템들이 존재하는 모습 (3)

현재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재화들은 이더리움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제노토큰은 거래 수수료, 경매 수수료 등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에 사용되는 컨셉인 것 같습니다. (추후에 제노토큰을 결제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라 하네요.)

일반적으로 제노 NFT 허브의 서비스 수수료는 구매자 거래 수수료, 상품을 올리는데에 수수료, 경매 수수료 및 판매자 거래 수수료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수수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는 서비스 수수료가 없는 상태고, 추후 이 부분에 대해서 공지가 있을 것이라 합니다.)

제노 NFT 허브 수수료 정책

제노토큰 활용처

01. XNO로 수수료 지불 - 거래 수수료, 경매 수수료 및 신규 상장 수수료를 포함한 플랫폼에 대한 모든 수수료는 XNO로 지불시 할인 될 수 있습니다.

02. 거버넌스 정책 입안 투표 - XNO 토큰 보유자는 XNO로 투표하여 토큰 이코노미 및 제노 마켓 플레이스를위한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유자가 XNO를 많이 보유할수록 더 많은 투표권을 갖게됩니다.

03. 스페셜 아이템 경매 참여 자격 - 정기적으로 XENO 는 특별 이벤트 경매를 개최합니다. XNO 토큰 보유자 만이 이러한 훌륭한 기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04. 판매 품목의 최고 노출 - 판매자가 보유하고있는 XNO 토큰이 많을수록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노출 될 수있는 더 많은 기회가있을 것입니다.

스캠 스코어

최근까지 다른 코인 글에 스캠 스코어를 다루는 사이트에서 해당 코인의 스코어를 보여주곤 했는데, 비공개 프로젝트나 토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프로젝트(NFT 관련 프로젝트)에는 굉장히 부정확한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에서는 스캠 스코어를 보여주지 않는 것이 맞다고 판단하여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전망

제노 NFT 허브에서 제노토큰(제노 NFT 허브에서 기축통화 역할/현재까지는 이더리움 결제만 지원하기 때문에 정확히 이야기하면 기축통화 수준까지는 아님)을 활용해서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이템들을 구매하는 구조인데요. 다른 NFT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플랫폼의 신뢰성과 자체 생태계 활성화를 시키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목표일 것 같습니다. 이전에 제가 다뤄본 NFT 프로젝트인 피카프로젝트, 갈라코인, 위믹스코인 등 NFT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고민을 많이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컨셉은 다르더라도 궁극적인 목표는 동일하죠.

자체 생태계를 만들고 그 안에서 기축통화로써 해당 토큰들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굉장히 큰 공을 들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가야지 다른 NFT 프로젝트들과 차별화 포인트가 생기는 것이고, NFT를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토큰에 대한 가치 또한 다른 토큰들과 차별점을 지닐 수 있게 되겠죠.

이런 점들을 봐서 제노토큰은 이제 발을 막 디딘 단계이고, 실제로 제노토큰이 굉장히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야 다른 유사한 프로젝트들과의 차이점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부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댓글로 정정 요청해주시면 정리 후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