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코인(WFC, WOLFCO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5. 5. 21:34

728x90
반응형

울프코인(WFC, WOLFCO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울프코인(WFC, WOLFCOIN) 입니다. 

울프코인(WFC, WOLFCOIN)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울프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울프코인(WFC, WOLFCOIN) 이란?

소개

울프코인은 블록체인의 실용화를 최우선으로 프로젝트를 설계하였으며 POC(Proof of Codex : 지식 증명)이란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채굴할 수 있다. 채굴자는 지식공유플랫폼에서 콘텐츠(Contents) 를 작성하고 Codex에 연결해 블록을 완성하게 된다. 지식공유플렛폼은 울프코인의 채굴 보상을 기반으로 남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지식콘텐츠를 생산,공유하게 되고, 남성 사용자 (User)들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게 된다. 

울프코인은 남자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DApp과 연동되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울프패스(Wolf Pass : 남자의 멤버십) 서비스와 연동해 온오프라인 제휴처에서 파격적인 혜택(할인 및 무 료 Benefit)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종적으론 울프페이(Wolf Pay)를 통해 제휴업체 및 가맹점에서 할인과 결제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토큰 분배 구조

울프코인은 ERC-20(이더리움)을 기반으로 생성되었고, 최대발행량은 5,000,000,000개 입니다. 울프코인은 채굴 코인이라 모든 코인이 한번에 유통되지 않고 Presale에 판매된 물량과 채굴된 물량 등 초기유통 량은 3-5억개 정도라고 예상됩니다.

토큰 분배 구조

기본정보

총 발행량 5,000,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
웹사이트 wolfkorea.com/wolfcoin
깃허브 -
트위터 -
페이스북 -
텔레그램 -
카카오톡 오픈채팅 -
미디엄 블로그 -

울프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울프코리아 - 울프코인 WOLFCOIN

대한민국 1등 남자 커뮤니티 - 남자의 여행, 연애, 취미 등 남자를 위한 모든게 있는 곳

wolfkorea.com

울프코인(울프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울프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울프코인(WFC, WOLFCOIN) 개발현황

울프코인(WFC, WOLFCOIN) 코인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현재 구현된 개발 아웃풋도 없기 때문에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는 백서만을 읽고 투자를 해야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ICO 투자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울프코인 블록체인 시스템 구조도

울프코인 채굴 컨셉

울프코인 채굴 방식은 POC(Proof of Codex : 지식 증명)으로 쉽게 말해 울프코리아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하면 그 보상으로 코인을 제공한다는 이야기입니다. 뽐뿌나 다른 커뮤니티에서 글을 작성하면 포인트를 주는 방식을 코인으로 대체했다고 보면 됩니다. 울프코인이 사용되는 울프코리아는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들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울프코리아가 대한민국 1등 남자 커뮤니티라고 슬로건을 제시하고 있는데 정치적인 충돌, 젠더갈등 심화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 이건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울프코리아는 커뮤니티를 넘어 지식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용화(상업화) 및 글로벌 진출 단계

DApp이라고 이야기하면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쉽게 이야기해서 그냥 iOS, 안드로이드 마켓 스토어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울프코리아는 울프코인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진출을 위해) 울프패스(WOLF PASS, 남자의 멤버십), 울프N폭스(WOLLF&FOX, 데이팅앱)을 구축한다고 합니다.) 울프코리아는 라인 애플리케이션 사례를 들면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라인은 하나의 자체 플랫폼(직접 구현한 플랫폼)에 생태계를 구성하지만 울프코리아에서 구현하는 앱은 이더리움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이 끝인데 사실 같은 맥락으로 비교하는 것은 조금 맞지 않아 보입니다.

울프페이

삼성페이와 같은 울프페이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울프페이는 카드사보다 저렴한 결제 수수료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과연 기존 카드사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에 이런 혜택들로 무장해서 어떻게 비빌 수 있을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과연 기존 결제 관련 플랫폼을 지니고 있는 업체들이 이를 가만히 냅둘지...)

전망

울프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울프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백서를 살펴보니 현재 완전 극 초기투자 단계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현재 개발된 결과물은 존재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울프코인은 현재 개발된 결과물이 없고, 이제 막 초기 투자를 받고 개발을 진행하려는 단계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실제 출시된 개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직 거래소에 물량조차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중히 프리세일을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울프코리아 커뮤니티가 공개한 백서대로 울프로키아가 현재 커뮤니티를 넘어 지식플랫폼으로 확장되고, 울프패스(멤버십 서비스)와 데이팅앱을 통해 글로벌을 진출하며, 울프패스를 통해 간편결제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믿음과 기대가 있다면 투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4개의 댓글

  • 돇수리

    2021.05.05 21:54

    항상 느끼지만 투자 장려는 하지 않으시지만
    올바른 길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를 주는것 같아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올려주시는 글을 100% 습득할 수 있는것도 실력이겠죠

  • 딩거조아

    2021.05.06 18:32

    제가 리뷰에 대한 부탁을 드렸었는데... 진짜 포스팅 해주셔서 놀랐습니다.


    내용에 대해서는 완전 공감 가는 부분은 아니지만 특히, 이미 실질적인 커뮤니티가 돌아간다는 부분에서 저는 큰 메리트를 느끼고 움직이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했던 부분을 한번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보고나서 투자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부탁드렸었는데 좀 더 명확해지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번창하세요

  • 꺼누

    2021.05.10 06:44

    판테온x도 전망 부탁드려도 될까요?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