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5. 15. 09:53

728x90
반응형

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코인입니다. 

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코인 이란?

소개

KStarLive는 전세계 팬들을위한 한류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KStarLive의 플랫폼은 KStarCoins를 통해 K-star, K-pop 및 K-drama의 컨텐츠 제작자에게 공정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보상 코인을 사용하면 콘서트 티켓, MD 상품, 스타 관련 상품 및 선물 서비스와 같은 K-Pop 및 한국 문화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토큰 분배 구조

케이스타라이브 토큰 분배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케이스타라이브 토큰 분배 구조

참고로 케이스타라이브 개발진 측에서 현재 전체 보유 물량의 18.7%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대 공급량 1,000,000,000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990e081a7b7d3ccba26a2f49746a68cc4ff73280#balances
웹사이트 https://kstarcoin.com/
백서 https://kstarlive.s3.ap-northeast-2.amazonaws.com/download/KStarLive_KStarCoin_ICO_Whitepaper.pdf
깃허브 -
트위터 https://twitter.com/kstarlivecom
텔레그램 https://t.me/joinchat/GeOUSUZPyVpuOHvUMHmKkQ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starlive
레딧 https://www.reddit.com/user/KStarCoin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starlive
카카오톡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gBObaFdc

케이스타라이브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StarCoin

Blockchain for K-Pop Concert & Incentivised Hallyu Commuinty. 8.5M followers and growing Hallyu Media KStarLive.com!

kstarcoin.com

케이스타라이브 코인 웹사이트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케이스타라이브(KSC, KStarCoin) 개발현황

케이스타라이브 개발팀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투자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오픈소스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개발된 서비스를 기준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스타라이브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은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생산하는 제작자들에게 보상으로 제공되는 코인입니다.

 

KStarLive

KStarLive is a Hallyu(K-star, K-pop, K-drama, K-fashion) news & community based social media platform

kstarlive.com

마케팅 채널

케이스타라이브 900만 구독자에 대해서 꽤 많은 트래픽이 일어나고 있고 현재 구독하고 있는 구독자가 많다는 것을 강점으로 홍보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케이스타라이브 900만 구독자가 현재 구현된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 구독자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자를 가리키는 것입니다. (물론 페이스북에서 홍보하는 콘텐츠들의 경로들이 모두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이기 때문에 랜딩은 트래픽은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으로 모이기는 하겠네요)

900만이라는 수치가 어마어마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도 굉장히 활성화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페이스북 팔로워 늘리기(?)를 통해서 구독자를 뻥튀기 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실제 페이지에서 생산된 콘텐츠의 좋아요 수는 해당 비율과 굉장히 괴리율이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 내부에 있는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현재 글이 거의 안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실제로 보이는 구독자 비율 대비 플랫폼 활성화된 상태를 보면 조금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은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작한 제작자에게 보상으로 제공되는데 해당 플랫폼이 이처럼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망

최근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기존 프로젝트에 머무르지 않고 돌파구로 디파이나 NFT를 선택해서 프로젝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케이스타라이브는 NFT 프로젝트를 선택해서 나아가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너도나도 NFT 시장으로 넘어간다하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NFT 프로젝트의 핵심은 NFT 토큰을 판매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기축통화(토큰)를 활성화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현재까지는 케이스타라이브는 NFT 분야로 진출하겠다고 이야기하고 이러한 플랫폼을 어떻게 구축하고 생태계를 어떻게 만들어낼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는 상태입니다.

 

케이스타라이브, 파트너 무비블록과 NFT 분야 글로벌 협업 합의 - 경상일보

케이스타라이브가 파트너사 무비블록과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분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업을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영화 및 다양한 온라인

www.ksilbo.co.kr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은 페이스북 구독자 대비 플랫폼 활성화 수준이 굉장히 떨어지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의 가치는 케이스타라이브 플랫폼이 활성화되고 해당 코인이 활발히 사용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인데 현재까지는 이러한 부분이 굉장히 부족해 보였습니다. (참여자가 굉장히 적다보니 어쩔 수 없죠)

그리고 현재 케이스타라이브 측에서는 NFT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겠다고 했지만 그에 대한 플랜은 따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NFT 프로젝트의 핵심은 NFT 판매를 위한 플랫폼 구축 및 기축통화를 활성화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에 대한 플랜이 현재까지는 딱히 없습니다. 제가 만약 케이스타라이브 코인에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라면 케이스타라이브 측에서 NFT 프로젝트 전환을 위해 어떤 로드맵을 가지고 진행할지에 대해 명확히 나온다면  그때 투자를 고민해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