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5. 13. 07:17

728x90
반응형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입니다.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드래곤베인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이란?

소개

드래곤베인은 가상현실 렌더링, 디스플레이 장비, 하드웨어 및 소프트 웨어 제품군 등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가상현실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고 컨텐츠 제작자들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입니다. 이때, DVC는 가상현실 디지털 권한 관리 및 생태계 내 컨텐츠 거래, 임대, 구매 등에 사용하는 가상자산입니다.

2021 로드맵

2021 년 1 분기 [1 월-3 월]

  • 전략적 노드 프로젝트 시작, Dragonvein 노드는 전 세계에 배포됩니다
  • DragonVein은 교육 시장에 참여합니다
  • 스트리밍 플랫폼 데모 버전 출시

2021 년 2 분기 [4 월 ~ 6 월]

  • 주류 교육 회사와 협력
  • 새로운 버전의 DragonVein 준비

2021 년 3 분기 [7 월 ~ 9 월]

  • 새로운 요구 사항과 새로운 시장을 충족하기위한 시스템 개발
  • 더 많은 사용을 위해 DragonVein 시스템 최적화
  • DVC 채굴 및 보상 시스템의 베타 테스트

2021 년 4 분기 [10 월-12 월]

  • DVC 플랫폼 및 VR 생태계 확장
  • Dragonvein의 새 버전 출시
  • DragonVein 교육 플랫폼 사용 가능

기본정보

총 발행량 10,000,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etherscan.io/token/0x00d46727c2E4A6E358A8c0D638137a3d91B19BE6
웹사이트 kr.dragonvein.io/
백서 cdn.dragonvein.io/DragonVeinWhitepaper.v1.6.9KR.pdf
깃허브 github.com/DragonveinChain
트위터 twitter.com/dragonveinchain
텔레그램 https://t.me/dragonveinchat
미디엄 블로그 dragonvein.medium.com/

드래곤베인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ragonVein | DragonVein

DVC는 드래곤베인의 통용화폐로서 드래곤베인 생태계에서 컨텐츠를 거래, 임대, 구매하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 맞춤형 컨텐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DVC는 VR 컨텐츠의 유통 및 홍보, 지적

kr.dragonvein.io

드래곤베인 공식홈페이지

드래곤베인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개발현황

드래곤베인(DVC, DragonVein) 코인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가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Dragonvein.io

Dragonvein.io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드래곤베인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dvccontract 저장소는 ERC-20 토큰 관련 프로젝트인 것 같은데 딱히 볼만한 코드는 없습니다. 커밋도 3건에 불과하고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준으로 작업된 사항은 없기 때문에 실제 해당 프로젝트로 개발 현황을 살펴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드래곤베인 코인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기 때문에 현재 드래곤베인 측에서 밀고 있는 DvBox 제품이나 백서를 보고 투자할 수 밖에 없습니다.

드래곤베인 생태계

아래 내용이 드래곤베인 백서에서 설명하는 생태계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DvBox

모든 VR 장치의 핵심 노드 하드웨어 장치로서, 복잡한 설치과정 없이 전원을 켜고 miniVR HDM을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당신은 다양한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메인스트림 VR 플랫폼 컨텐츠와도 호환이 된다.

DvBox를 활용하면 VR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POS 및 POW를 지원(암호화폐 채굴)하는 하드웨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DvBox가 드래곤베인 생태계의 핵심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뉴스 기사를 살펴보면 중국 차이나모바일을 통해서 핸드폰을 구매하면 드래곤베인 VR 기기를 보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2020년 9월 기사이니 아마 이벤트는 종료되었을 것 같은데 5G 요금제를 가입했을 때 DvBox를 증정하는 이벤트라면 공짜로 기기를 뿌렸다는 거네요.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 기기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볼 수 있지만 마케팅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었을 것 같아보입니다. (엘지폰을 구매했을 때 엘지 G 패드인가 공짜로 받은 기억이 있는데 1번 쓰고 성능이 너무 구려서 버린 기억이 있네요)

 

드래곤베인, 차이나모바일에 5G 블록체인 VR기기 ‘DvBOX’ 보급 확정

드래곤베인(Dragon Vein)은 5G 블록체인 VR 기기 DvBOX를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 차이나모바일을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차이나모바일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이동통신사로 중

www.beyondpost.co.kr

 

드래곤베인, 유명 AV 배우 하마사키 마오 홍보 모델로 발탁 - 한국블록체인뉴스

블록체인 기반 VR 솔루션 기업 드래곤베인이 자사 5G+블록체인 VR 기기 'DvBox'의 홍보 모델로 일본 유명 AV 배우 하마사키 마오(Hamasaki Mao)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하마사키 마오는 일본을 대표하는 AV

www.hkbnews.com

마켓 플레이스

생태계에서 VR 컨텐츠 거래를 위한 곳으로서, VR 영상, 클라우드 기반 VR 애플리케이션/게임, 오프라인 VR 애플리케이션 등 3가지 주요 제품 카테고리가 있다.

엣지 네트워크

클라우드 기반 VR 애플리케이션의 핵심이며, 이것으로 대용량 VR 컨텐츠 전송 문제를 해결한다. 클라 우드 VR을 통해 5G 엣지 네트워크를 가속화함으로써 1-5ms의 저 지연 네트워크 데이터 전송을 실현 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VR의 효과는 로컬 실행의 효과와 동일하며, 드래곤베인 전체에서 중요한 컴 퓨팅 파워를 제공한다.

스토리지

엣지 서버, DvBox 및 공용 네트워크 CDN을 통해 VR 컨텐츠 및 응용 프로그램이 지리적으로 분산된 서버 및 데이터 네트워크의 일부로 분산 저장된다. (BitTorrent 시스템과 유사).

소프트웨어 및 SDK

드래곤베인 소프트웨어 툴과 SDK는 VR 컨텐츠의 생성과 추가를 위해 VR 기술 제공자 또는 제작자 에게 제공되며 드래곤베인 생태계 내에 컨텐츠를 게시한다. 게시된 컨텐츠에 대해 컨텐츠의 디지털 지 문을 추적할 수 있으며, 관련 VR 기술 공급자 또는 제작자는 구매, 임대, '좋아요' 등에 따라 보상되는 토큰을 받게 된다.

커뮤니티

시스템은 커뮤니티 회원들의 협력을 이용하여 두 번의 컨텐츠 품질 인증을 하고, 이를 통해 문제가 되는 컨텐츠를 제거할 수 있다. 수익 창출을 위해 잘못된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보다 커뮤니티의 커뮤니케이 션 및 상호 작용을 통해 제작자가 보다 우수한 컨텐츠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케팅 채널

트위터를 살펴보면 2019년 7월까지 글을 올리다가 한동안 트위터에 글을 올리지 않았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021년 4월 22일자로 다시 글을 올리기 시작했네요. 중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중간에 트위터 마케팅이 중단되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망

드래곤베인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드래곤베인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현재 개발된 ERC-20 토큰인 드래곤베인과 VR 생태계가 어떻게 잘 조합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싶지만 현재 VR 기기가 없기 때문에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실제로 dvbox를 소유하고 실제로 드래곤베인을 채굴하고 유용하게 해당 기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꼭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래곤베인 코인은 드래곤베인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콘텐츠를 거래하고 홍보하는데 사용된다고 하는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실제 드래곤베인 생태계에서 유저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봐야하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어서 투자하기 조금 꺼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를 확인할 수 없으니 드래곤베인 핵심 가치인 DvBox, 마켓 플레이스, 커뮤니티, SDK 또한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2021년 로드맵을 살펴보면 3분기에 DVC 채굴 및 보상 시스템 베타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다는데 그러면 지금까지 DvBox를 활용해서 채굴할 수 있다고 홍보한 것은 아직 미구현 기능을 홍보했던 것일까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연하는 모습이 아닌 실제로 드래곤베인 생태계가 존재한다면 이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도 어느정도 있을 것이고 인터넷에도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을 것인데 현재 그런 것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드래곤베인 코인을 검색하면 뉴스기사로 뜨는 것이 아래와 같은 기사밖에 없으니 신뢰성이 더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드래곤베인 코인이 뭐지? 서울 세금 체납자들 두번째로 많이 보유

서울시가 고액체납자의 가상화폐 자산을 압류한 가운데 시세가 널뛰기하는 암호화폐를 언제 매각할지 관심이 모인다.23일 서울시 38세금징수과에 따르면 고액체납자 676명의 암호화폐 …

www.donga.com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드래곤베인 코인은 현재 개발된 결과물이 없고, 이제 막 초기 투자를 받고 개발을 진행하려는 단계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실제 출시된 개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2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