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5. 15. 22:30

728x90
반응형

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입니다. 

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퀀트북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 이란?

소개

퀀트북은 커뮤니티 내에 검증된 알고리즘들을 업로드하고, 다양한 참여자들 간의 피드백들을 통해 집단지성의 네트워크와 한층 개선된 알고리즘을 공유하게 됩니다. 퀀트북이 만드는 생태계의 궁극적인 목표는 누구나 쉽게 퀀트 투자 알고리즘을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을 통해 선 순환되는 효과를 생성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면, 퀀트북 사내 데이터 센터에서 생성된 알고리즘의 오류나 개선방향을 참여자들이 피드백하여 더 개선된 알고리즘(=알파)을 얻어 공유하게 됩니다. 이 때, 퀀트북의 QTBK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통한 자발적인 사용자 네트워크 참여로 이어지게 됩니다.

토큰 분배 구조

퀀트북 토큰 분배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퀀트북 토큰 분배 현황

기본정보

t총 발행량 1,000,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9403d608515f7346EC44B998984d7741Fd0D9bd4
웹사이트 http://quantbook.io/
백서 http://quantbook.io/resources/assets/Quantbook_White%20paper_v2.2_ENG.pdf
깃허브 https://github.com/smtContract/Quantbook
트위터 https://twitter.com/quantbook1
텔레그램 https://t.me/quantbook_official_chat

퀀트북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웹서비스가 주력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https 설정이 안되어 있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요즘 웹서비스 구현을 위해서 https 보안 설정을 하는 것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심지어 로그인 인증이 필요한 웹사이트인데 https 보안 연결을 지원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웹서비스 평가에서 굉장히 마이너스인 부분입니다.

 

Quantbook

IDE Build algorithms usingour web-based IDE IDE :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Develop source codes with pre-built library and tools to turn your ideas into robust code and strategies.

quantbook.io

퀀트북 코인 공식홈페이지

퀀트북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퀀트북(QTBK, Quantbook) 개발현황

퀀트북(QTBK, Quantbook) 코인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가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요즘 다루는 코인들이 유독 깃허브 소스코드를 살펴볼만한게 없네요.

 

smtContract/Quantbook

Contribute to smtContract/Quantboo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퀀트북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퀀트북 코인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기 때문에 현재 퀀트북 개발팀 측에서 개발한 퀀트북 웹사이트의 커뮤니티와 알고리즘 검증에 대한 참여 현황 정도만 보고 투자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퀀트북 알고리즘 리스트에 올라있는 알고리즘 중에 10개를 추려서 상위 10 알고리즘을 선별하는 것이라고 이해하고 있는데 알고리즘 리스트를 보더라도 10개정도 밖에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 알고리즘과 알고리즘 리스트 현황

현재 가장 상위에 랭크한 Synthetic Contract 알고리즘에 대한 평가를 살펴보면 참여가 굉장히 저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3월부터 올라가 있던 알고리즘이고 현재 탑 알고리즘 1위에 올라있는 알고리즘임에도 불구하고 평가가 굉장히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상위에 랭크해있는 알고리즘 현황

코멘트도 달랑 4개이고 별 의미없는 댓글밖에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상위에 랭크된 알고리즘 코멘트 현황

퀀트북 커뮤니티의 핵심이라고 봐도 무방한 부분들인데 개인적으로 구현 수준도 많이 부족해 보이고, 웹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기본적인 부분들이 누락된 채 구현되었다는 것 자체도 너무 아쉽습니다.

전망

퀀트북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퀀트북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퀀트북에 대해서 설명한 글들이 있는데 2020년 8월 말, 9월 10일 글들인 것을 봐서 현재 퀀트북 커뮤니티가 구축된지 꽤 시간이 지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5월 15일 현재 커뮤니티 부분들을 살펴봤을 때 개발 수준이 굉장히 부족한 수준에 머물러 있었고, 참여도도 굉장히 저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핵심은 참여도인데 참여도가 굉장히 낮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퀀트북 커뮤니티 홍보글 히스토리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퀀트북 코인은 현재 개발된 결과물의 수준이 너무 아쉬운 수준이고 퀀트북 커뮤니티를 홍보한 시점으로 부터 반년이 넘게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이정도 수준인 것을 봐서는 굉장히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퀀트북 커뮤니티가 어느정도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 시점부터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