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 인피니티(AXS, Axie Infinity)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6. 29. 08:35

728x90
반응형

엑시 인피니티(AXS, Axie Infinity)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엑시 인피니티(AXS, Axie Infinity) 코인입니다. 

엑시 인피니티(AXS)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엑시 인피니티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엑시 인피니티(AXS, Axie Infinity) 코인 이란?

소개

엑시인피니티(Axie Infinity)는 포켓몬에서 영감을 받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펫을 통해 전투하고, 수집하고, 키우고, 지상 기반 왕국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이더리움 생태계의 NFT 게임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4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엑시 인피니티에서 발생되는 NFT의 월간 거래액이 12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잇습니다. 지난 2월에는 가상의 부동산인 랜드(Land)가 150만 달러 (한화 약 17억 원)에 거래된 적이 있습니다.

토큰 생태계

엑시 인피니티 토큰 생태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토큰 생태계

기본정보

총 발행량 270,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f5d669627376ebd411e34b98f19c868c8aba5ada
웹사이트 https://axieinfinity.com/
백서 https://whitepaper.axieinfinity.com/
깃허브 https://github.com/pigx666
미디엄 블로그 https://axieinfinity.medium.com/
트위터 https://twitter.com/AxieInfinity
레딧 https://www.reddit.com/r/AxieInfinity/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axie
텔레그램 https://t.me/axieinfinity

엑시 인피니티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xie Infinity

Join the blockchain gaming play to earn revolution with Axie Infinity!

axieinfinity.com

엑시 인피니티 공식홈페이지

엑시 인피니티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엑시 인피니티(AXS, Axie Infinity) 개발현황

스카이마비스의 엑시 인피니티에서 공개된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xie Infinity

Axie Infinity has 15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엑시 인피니티의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 엑시 인피니티 생태계를 살펴볼만한 코인 관련 프로젝트는 깃허브에서 관리되고 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런게 NFT 프로젝트 특성상 NFT가 가치를 지니려면 그에 맞는 생태계를 구축해야되는데 그 생태계가 바로 엑시 인피니티 게임입니다. 게임사에서 자사들이 개발한 게임 결과물을 오픈소스에 올려놓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당연히 비공개로 이뤄지는 것이 맞고, 투자자들이 NFT 프로젝트에 투자를 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살펴볼 부분은 "생태계"의 구축 및 확장 가능성입니다.

엑시 인피니티에서는 사용자들이 엑시(Axies)라는 게임 캐릭터들을 키워나가면서 그 캐릭터를 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고 이를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엑시 뿐만 아니라 게임 내의 가상의 땅과 아이템을 소유할 수 있고, AXS 토큰을 보유한 사용자들은 스테이킹하거나 게임의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엑시 인피니티는 NFT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자체 생태계를 구축 및 확장하려는 노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엑시 인피니티 Mavis Hub는 현재 macOS, Windows, iOS, Android 모든 플랫폼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카이마비스는 Mavis Hub를 통해 통합 관리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플랫폼에서 구동 가능한 Mavis Hub

다른 코인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인증도 제대로 구축하지 못하거나 허술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엑시 인피니티는 통합 플랫폼부터 시작해서 메타마스크를 통한 인증 또한 제대로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vis Hub는 자체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여기서 엑시 인피니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들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엑시 인피니티 실제 플레이 영상

엑시 인피니티 디스코드를 살펴보면 멤버가 20만명에 활성화 인원이 19,318명인 것을 보면 굉장히 주목받는 게임인 것은 사실입니다.

엑시 인피니티 마켓 플레이스를 살펴보면 실제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듯이 NFT(게임 아이템)가 판매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즐기는 게임 내에서 상위 클래스 아이템들이 비싼 가격에 거래되듯이 엑시 인피니티에서 상위 클래스 NFT는 굉장히 높은 가격에 거래되겠죠.

전망

다른 코인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엑시 인피니티는 확실한 결과물이 존재하고, 프로젝트의 방향성 또한 명확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XS 토큰의 가치는 엑시 인피니티 게임의 인기(성장)와 생태계 확장에 달려있습니다. 이 부분은 NFT 프로젝트 모두 해당하는 부분이라 NFT 프로젝트에 투자를 할 때는 꼭 생태계의 규모와 성장 가능성을 중점을 두고 살펴봐야 합니다.

2018년부터 꾸준히 활성 사용자 수(현재 3만 9,000여명)는 증가하고 있고 이더리움 Dapp 중에 상위 랭크를 차지하는 것을 보면 NFT 프로젝트 중에 투자 매력도는 꽤 높은 편에 속합니다. (30일 기준 NFT 프로젝트 부문 1위, All Time NFT 프로젝트 부문 3위)

이더리움 Dapp 랭킹 현황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디아블로,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LOL)과 같은 글로벌 게임이 되어서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는 NFT 프로젝트가 될 수 있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마니아 층이 생기고,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을 끌어모은다면 그래도 꽤 매력적인 게임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취향은 정말 다양하니까요!

엑시 인피니티에 투자하려는 투자자 분들은 개인적으로 엑시 인피니티 게임을 한번 퀵하게 진행해 보시고, 매력적인 게임이라고 느껴지시면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부정확한 정보가 있었다면, 댓글로 정정 요청해주시면 정리 후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