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엑스(PIG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6. 21. 08:31

728x90
반응형

피그엑스(PIGX)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피그엑스(PIGX) 코인입니다. 

피그엑스(PIGX)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피그엑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피그엑스(PIGX) 코인 이란?

소개

PIGX는 주로 블록 체인 기술을 통해 생돈 제품의 전체주기 데이터 체인을 기록하고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를 보호하고 검증하여 식품 안전의 마지막 마일을 해결하는 "블록 체인 +"추적 시스템을 채택합니다. 돼지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돼지들은 유일한 "ID ID 카드"를 가지고 도축장에 들어갔고, 각각의 무게와 위치가 표시된 68 개의 다른 크기로 절단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데이터는 흑돼지 회사, 정부 규제 부서, 도축장에 저장되었습니다. 도매 시장 및 슈퍼마켓의 노드에서 특정 노드의 데이터를 변경하려면 다른 모든 노드 (오른쪽)의 동의를 통과해야하며 모두가 함께 변경하거나 해커를 고용하면서 블랙 닝 모든 노드를 조작하면서 모든 데이터는 물론 매우 어렵습니다. 적어도 가짜를 파는 나쁜 벤더들은이 기술과 힘이 없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사기 가능성이 배제됩니다.

토큰 분배 현황

피그엑스 토큰 분배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그엑스 토큰 분배 구조

기본정보

총 발행량 21,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47e820df943170b0e31f9e18ecd5bdd67b77ff1f
웹사이트 http://city.pigice.com/
백서 http://city.pigice.com/paper.pdf
깃허브 https://github.com/pigx666
트위터 -
텔레그램 https://t.me/pigxGroup

피그엑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GX-“区块链+养猪”溯源系统

“区块链+养猪”溯源系统 PIGX通过:“区块链+黑猪”溯源系统,主要是通过区块链技术,详细记录生猪商品全周期数据链条,并经过加密算法对数据进行保护和有效性验证,切实解决食品安全最

city.pigice.com

피그엑스 공식홈페이지

피그엑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피그엑스(PIGX) 개발현황

트리클(TRCL, Treecle) 코인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가 프로젝트가 존재는 하지만 ERC-20 토큰 관련 저장소만 있을 뿐 그 외에 개발 현황에 대해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공개된 프로젝트는 피그엑스(PIGX) 솔리디티 토큰 프로젝트로 개발 현황에 대해서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피그엑스 깃허브프로젝트
피그엑스 솔리디티 토큰 프로젝트

게다가 피그엑스 토큰 관련 저장소의 커밋이나 기타 사항들을 확인하려 했으나 이마저도 사실 제대로 관리되고 있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피그엑스 솔리디티 토큰 프로젝트 커밋 현황

피그엑스 팀은 아래와 같은 토큰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지만 현재까지 이러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은 없는 상황입니다.

피그엑스 토큰 생태계

전망

피그엑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피그엑스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딱히 볼만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현재 개발된 토큰 이외에 어떠한 개발 아웃풋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백서를 통해 피그엑스 프로젝트의 전망을 살펴볼 수 밖에 없었는데 도축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이를 통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는데 실제로 구현된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아웃풋은 없고, 현재 토큰(ERC-20)만 개발되었습니다. 과거에 할랄체인이라는 코인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간단히 이야기하면 음식에 할랄인증마크를 증명하는 것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풀어나간다고해서 국내 투자자들에게 꽤 많은 투자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할랄체인이라는 코인에 대해서 들어본 투자자 분들 계십니까? 투자금을 받고 개발 및 생태계 구축은 지지부진했고, 별 성과도 없이 시장에서 사라졌습니다. 이처럼 투자금을 받기 위해 혹할만한 컨셉으로 투자금을 유치하는 프로젝트가 굉장히 많습니다. (현명한 투자자라면 애초에 이런 코인에 대한 투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피그엑스 코인은 현재 토큰만 개발만 된 상태고 실제로 해당 토큰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생태계를 만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또한 안된 상태구요. 굳이 아무것도 개발되지 않은 프로젝트에 백서만 읽고 자신의 소중한 돈을 투자하기에는 조금 무모한 투자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개선되고 확장되는지를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4개의 댓글

  • 차마스

    2021.06.21 12:52

    분석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시 스캠 ;_;

  • 솔크

    2021.06.23 11:24

    몰랐던 코인 정보들을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함니다 ㅎㅎ
    혹시 다음 컨텐츠로 솔라나 코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이더리움의 대항마!

  • ㅇㅇ

    2021.06.24 12:57

    혹시 CTC(크레딧 코인)도 리뷰 가능할까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