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ETF]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 - 나스닥 2배 레버리지! 미국 QLD ETF와 동일한 효과를?

남양주개발자

·

2021. 12. 1. 21:17

728x90
반응형

[국내 ETF]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 - 나스닥 2배 레버리지! 미국 QLD ETF와 동일한 효과를?

미국 나스닥 100 인덱스를 추종하는 QQQ ETF 들어보셨나요? QQQ 레버리지 상품 QLD, TQQQ ETF 또한 투자자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코덱스에서 미국 나스닥 100 레버리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물론 레버리지 상품 특성상 개인연금, IRP에서 매수할 수 없지만 그래도 원화로 나스닥 100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선 굉장히 매력적인 상품으로 보입니다.

기본정보

이름 삼성 KODEX 미국나스닥 100 레버리지(주식혼합-파생형) (합성) (H)
자산운용사 삼성 자산운용
기초지수 Nasdaq 100 Index PR
상장일 2021.12.09
환 헷지 환 헷지(USD)
운용수수료 연 0.30%(+기타비용 발생)
시가총액 -
분배금 -
보유 주식수 102

포트폴리오 살펴보기

수수료

수수료 및 총보수는 0.30%로 적당한 편에 속하지만 해외 지수를 추종하고 있는 ETF인 만큼 기타비용이 발생합니다. 기타비용은 자세한 투자설명서가 공개되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보유종목

나스닥 100 지수는 NASDAQ에 상장된 기업 중 금융주를 제외하고, 시가총액 기준으로 상위 100여개의 기업으로 이루어진 지수인 만큼 미국에 상장된 혁심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 QQQ가 대표적인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소개하고 있는 나스닥 레버리지 ETF의 경우 미국 QLD ETF와 동일한 스펙이라고 판단됩니다.

NASDAQ, FTSE ICB 섹터 구분, 2021년 11월 8일 기준
QLD ETF 종목 구성 목록

레버리지 투자의 특성

투자기간 동안 누적수익률에 대해서는 레버리지 불가, 일별수익률에 대해서만 2배수 내외가 적용되며, 누적수익률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음

정리

나스닥 100 인덱스를 추종하는 QQQ와 레버리지 QLD를 비교하면 수익률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상향하는 자산 시장에서 레버리지는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죠. 물론 횡보나 우하향할 경우 내 계좌가 녹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QQQ vs QLD vs TQQQ

QLD, TQQQ 레버리지 상품 모두 운용보수가 0.95%로 굉장히 높은 편이라서 다소 부담스러웠는데 이번에 KODEX 나스닥 레버리지 ETF 상품의 운용보수가 0.30% + 기타비용인 것을 보면 조금 저렴하게 레버리지 상품을 활용할 수 있어보입니다. (물론 자세한 투자설명서를 통해 기타비용이 어느정도인지 살펴봐야되긴 하지만)

일단 국내 최초로 나스닥 100 인덱스 레버리지 상품으로 상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굉장히 큰 관심을 받아 거래량 또한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