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저축계좌 입금 안될 때 초간단 해결방법

남양주개발자

·

2021. 12. 31. 09:01

728x90
반응형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저축계좌 입금 안될 때 초간단 해결방법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계좌를 개설 후 타 계좌에서 입금을 시도했을 때 입금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는 개인연금계좌의 입금 한도를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개인연금 계좌의 입금 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입금 한도 변경 방법

한국투자증권 메뉴에서 개인연금을 선택 후 금융상품 > 개인연금/IRP > 개인연금 계좌관리 > 납입한도/적립기간 변경으로 이동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메뉴로 이동하는 방법

계좌관리/적립기간 변경 페이지로 이동한 후 연간납입금액을 설정합니다. 처음에 신연금저축 계좌 인증을 받으면 현재 한도금액이 설정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 한도 1,800만원까지 설정 가능하지만 연말정산 세액공제 한도인 400만원만 설정해도 됩니다. (이후에 자유롭게 한도는 수정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신연금저축계좌 입금한도 설정 방법

입금한도 설정 후 타행계좌를 통해 신연금저축계좌로 입금을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잘 진행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