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리움(RF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남양주개발자

·

2020. 12. 1. 06:01

728x90
반응형

리퍼리움(RF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업비트에서 현재 투자 유의로 낙인찍혀있는 리퍼리움(RFR) 코인입니다. 

오늘은 리퍼리움 코인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코인 개발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까지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퍼리움(RFR) 코인 이란?

소개

리퍼리움(Refereum)은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 또는 추천하는 리퍼럴(referral)을 통해 게임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리퍼럴은 인플루언서에 해당하는 유튜버, 트위치 사용자가 콘텐츠를 올리고, 이를 통해 얻어지는 광고 수익을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에게 분산시키는 시스템입니다. 즉, 리퍼리움(Refereum)은 게임 스트리머와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탈중앙화된 추천 마케팅과 현금 보상을 위한 플랫폼인 것입니다. 광고 대행사에 마케팅 예산을 낭비하는 대신 게이밍 커뮤니티에 현금으로 상금을 주며 새로운 플레이어(스트리머)에게도 충분한 보상을 줄 수 있습니다. 리퍼리움을 통해 게이머들은 비디오게임을 즐기고 공유하면서 돈을 벌고,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그들의 팔로워(시청자)들로부터 효과적으로 이익을 거둘 수 있고, 제작사(Studios)는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와 플레이어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정보

리퍼리움 웹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fereum Blog

Refereum News

blog.refereum.com

유의 종목 지정 해제되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리퍼리움 유의 종목 지정 해제 안내

리퍼리움 코인은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 유의 딱지가 붙어서 거래되고 있는 중입니다. 리퍼리움 코인은 스캠일까요? 스캠이기 때문에 업비트 거래소에서 유의 딱지를 붙여준 것인가요?

리퍼리움 코인은 스캠인가?

아래는 업비트 공지사항으로 올라온 공지글입니다. 리퍼리움이 현재 프로젝트의 리빌딩으로 인한 일시적 사업 중단 사실이 확인되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입니다.
리퍼리움(RFR)을 별도 공지 시까지 유의 종목으로 연장 지정합니다.아래 연장 사유를 안내 드리니, 해당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신 회원님들께서는 해당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의 종목 연장 사유]
업비트는 프로젝트의 리빌딩으로 인한 일시적 사업 중단 사실을 확인함에 따라 해당 디지털 자산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였습니다.프로젝트 소명 결과 명확한 사업 재개 일정을 답변받지 못하였으며, 이에 프로젝트 측 공식 발표 시까지 유의 종목으로 연장 지정합니다.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입니다.
리퍼리움(RFR)이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아래 자세한 유의 종목 지정 사유를 안내 드리니, 해당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신 회원님들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의 종목 지정 사유]
프로젝트의 리빌딩으로 인한 일시적 사업 중단 사실을 확인함에 따라 해당 디지털 자산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 아래 프로젝트 측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RFR 공식 공지사항

[유의 종목 지정 이후 단계 안내]
유의 종목 지정 후 1주일 간 업비트는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자세한 검토를 통해 최종 상장 폐지 여부를 판단할 예정입니다.해당 소명 기간 동안 유의 종목 지정 사유가 완벽히 소명되지 않을 경우, 업비트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거래 지원 종료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며, 정확한 거래 지원 종료 일정은 거래 지원 종료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디지털 자산은 본 공지 게시 시점 이후 입금하실 수 없습니다.업비트의 디지털 자산 유의 종목 지정 및 거래 지원 종료는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 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합니다.: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 지원 종료 정책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업비트가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현재 11월인데도 아직도 유의 종목으로 분류되었다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상적인 프로젝트라면 프로젝트 리빌딩을 하는데 이렇게 오래 걸릴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리퍼리움 코인 웹사이트를 들어가봤는데, 리퍼리움 코인 블로그 사이트로 들어가지네요?

리퍼리움 코인 웹사이트

스테이터스 네트워크토큰 코인을 다룰 때도 웹사이트를 한번 확인해봤는데, 자신들의 코인을 홍보하는 모습이 조금 부족해 보입니다.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슨트, SN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슨트, SNT) 코인입니다. 나름 장수한 코인들 중 하나인데요. 2017년 말 코인 광기가 불었을 때 엄청 핫했던 코인으로 기억됩니다. 오늘은

webruden.tistory.com

현재 시세 상황

리퍼리움 시세는 동전주를 넘어서 엽전주 아니면 소멸될 것 같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현재 무려 2.01원이고, 거래량도 타 코인과 비교해서 굉장히 저조한 편입니다.

리퍼리움 시세는 동전주를 넘어서 엽전주가 되어 소멸할 기세네요

리퍼리움(RFR) 개발현황

리퍼리움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퍼리움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fereum

Refereum has one repository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자 리퍼리움 코인 깃허브 프로젝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ㄲ...

잉? 프로젝트를 리빌딩하는 탓에 오픈소스를 다 날려먹었나요? 리퍼리움 코인 깃허브에는 별거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 비공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지는 몰라도 투자자들이 프로젝트 진척사항을 볼 수 있는 실마리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리퍼리움 깃허브 저장소 현황

프로젝트가 달랑 이거 하나인데 심지어 코인 관련 프로젝트도 아닙니다. 뉴스 API 관련 레포..? 2019년에 프로젝트에 마지막 커밋..? 얘네 도대체 뭐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News-API-csharp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이 있다면 오픈소스로 너네가 어떤 개발을 하는지는 최소한 알 수 있게끔 공유하는 노력정도는 해야되지 않을까요.

전망

프로젝트 리빌딩을 핑계삼아 현재까지도 제대로 된 오픈소스를 공개하지 않은 리퍼리움 코인의 현 상태입니다. 투자자들이 이러한 기본적인 정보들도 확인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당 코인을 개발하는 코인 개발사를 믿고 투자를 할 수 있습니까?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백서와 웹사이트가 고작인데 투자자들이 투자한 투자금을 개발에 쏟고 있는 것인지 단순 마케팅에만 쏟고 있는 것인지 파악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리퍼리움 코인은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한다고 호재를 날렸다가 사기로 판정되어 상폐 위기까지 겪게 되었는데요.

 

배틀그라운드 스캠 '리퍼리움' 줄줄이 상폐 위기 - 4차산업 전문언론 - 비아이뉴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펍지의 '배틀그라운드'와 연동한 프로젝트로 진실 공방까지 벌였던 암호화폐 리퍼리움(RFR)이 시장에서 사라질 전망이다.11일 리퍼리움 재단에 따르면 오는 16일 리퍼...

www.beinews.net

현재까지 업비트에 투자 유의를 먹은 만큼 투자에 굉장히 신중히 해야될 것 같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제가 코인의 미래 전망을 이야기할 때는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개발 참여도나 개발 현황들을 분석하면서 미래가치가 있는지를 현재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코인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의 참여도나 개발 현황을 파악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해당 코인의 가치를 평가하거나 미래 전망을 파악할 수 있을까요? 제가 만약 개인적으로 코인에 투자한다면 이렇게 투자자가 눈으로 직접 보면서 파악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라면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