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토렌트(BT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남양주개발자

·

2020. 12. 1. 07:35

728x90
반응형

비트토렌트(BTT)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폐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비트토렌트(BTT) 코인입니다. 

오늘은 비트토렌트(BTT) 코인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코인 개발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까지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BTT) 란?

소개

토렌트는 혁신적인 파일 공유 시스템이었지만, 파일을 다운로드 완료한 이후에는 시드를 계속 유지하여 다른사람들과 파일 공유 혜택 공유할 유인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를 이용한 BTT 토큰 발행 및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 유지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받게 되며, 토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들 또한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정보

비트토렌트 토큰 웹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tTorrent Inc.

BitTorrent Inc. has 118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현재 시세 상황

비트토렌트는 발행량이 많기 때문에 코인 가격 자체가 0.41원으로 가격 자체는 현재 굉장히 낮지만, 최고 2원 가까이 올라간 코인입니다. 현재 고점대비 1/4 코인 가격을 보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 시세가 많이 뛰어서 17%정도 오른 가격이 0.41원이네요.

비트토렌트 토큰 현재 시세 현황

비트토렌트(BTT) 개발현황

비트토렌트(BTT)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 토큰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itTorrent Inc.

BitTorrent Inc. has 118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비트토렌트 깃허브 프로젝트에는 총 118개의 저장소가 공유되어 있고, 현재 3명의 참여자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비트토렌트 깃허브 프로젝트에 다양한 저장소들이 오픈되어 있는데 bittorrent.org 같은 저장소는 웹사이트 개발 코드와 관련된 저장소인 것 같아서 의미가 없고, 대충 아래에 libutp 저장소와 같이 uTorrent Transport Protocol library라고 설명되어 있는 저장소가 실제 코인과 관련된 저장소처럼 보입니다.

비트토렌트에서 오픈하고 있는 저장소 목록

실제 비트토렌트 개발자들이 해당 깃허브 계정에 비트토렌트 토큰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지가 궁금해서 전체 저장소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비트토렌트 깃허브 프로젝트에서 2009년부터 쭉 저장소가 추가되면서 관리된 것을 보면 개발 저장소로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09년부터 운영되어던 비트토렌트 깃허브 계정

코인과 관련된 저장소 중에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저장소는 libutp인 것 같습니다. 9월 17일에 업데이트하고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현황이 없습니다. 그래도 libutp 저장소에서 개발자들이 어떻게 개발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합니다.

9월 17일에 업데이트하고 현재까지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모습

libutp 저장소는 현재 CPP로 개발되고 있고, 포크(개발자들이 해당 프로젝트를 가져가서 사용하려는 행위) 횟수가 220회 그리고 스타는 890개로 나름 준수합니다. (인스타그램 좋아요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겁니다.) 

libutp 저장소 상태

현재 2020년 12월 기준으로 올해 2개의 이슈만 오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저장소는 더이상 개발하지 않는 것인가요? 비트토렌트 토큰 관련된 프로젝트가 어디서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무튼 이슈 오픈 상태는 이처럼 2개만 열려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libutp 저장소에 공개되어 있는 이슈는 2개뿐

이슈 해결 완료된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올해 해결된 이슈가 하나도 없네요. 2019년에도 이슈가 1개밖에 없.. 이정도면 해당 저장소는 거의 개발을 안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이슈 빈도수가 굉장히 적습니다.

현재까지 해결된 이슈 목록 현황

아무래도 이상합니다. 비트토렌트가 현재 구현된 지갑이나 웹서비스가 존재하고 있는데 관련된 저장소 업데이트 목록이 저정도 수준인 것을 보니 깃랩이나 깃허브 프라이빗을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공개되어 있는 깃허브 저장소로 스캠 유무를 판단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비트토렌트는 자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비트토렌트 Speed에서 비트토렌트 토큰 사용 사례를 설명하는 이미지입니다. 이렇게 실제 자체 플랫폼에서 토큰을 사용하는 사례가 있다는 점은 다른 코인들과는 다르게 실체가 있고, 실제 사용이 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비트토렌트 토큰 사용사례
비트토렌트 웹서비스
실제 비트토렌트 Speed 사용예시

게다가 비트토렌트는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를 인수했습니다. 디라이브의 월 이용자 수는 500만명 수준이라는 점을 보면 비트토렌트 플랫폼이 생각보다 규모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리더스≫ 비트토렌트, 탈중앙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DLive)' 인수합병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DLive)’가 1억명에 달하는 비트토렌트 월 이용자들로 P2P 콘텐츠 공유 및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확대할 전망이다

www.coinreaders.com

 

2018년 9월 트론 파운더인 저스틴 썬은 1억 2000만 달러에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를 인수했습니다. 비트토렌트를 인수하고 비트토렌트 토큰인 BTT를 발행하여 거래소에 상장시켰습니다. 인수 후 세계 최대 탈중앙 파일 공유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도 스캠일 가능성을 낮춰주고 있습니다.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토렌트(BTT) 토큰의 스캠 유무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비트토렌트와 유토렌트에서 실제 비트토렌트(BTT)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트론 측에서 비트토렌트 업체를 인수했다는 점 그리고 월 이용자 수가 500만명 수준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를 인수하는 것을 보면 비트토렌트 토큰이 실체가 없는 쓰레기 코인이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실제 비트토렌트에서 개발한 비트토렌트 스피드 웹서비스를 통해서 실제 비트토렌트 토큰을 활용하고 있고, 3,000만 유저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비트토렌트 스피드 또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예정인 것을 보면 스캠일 가능성이 적어보입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