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쿼크(AQT, Alpha Quark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0. 12. 12. 06:00

728x90
반응형

알파쿼크(AQT, Alpha Quark Toke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알파쿼크(AQT) 코인입니다. 

알파쿼크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알파쿼크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쿼크(AQT, Alpha Quark Token) 코인 이란?

소개

알파쿼크(Alpha Quark)는 모바일 페이먼트 기능을 이용, 디지털화 된 지적재산권과 같은 무형의 상품을 구매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지적재산권은 저작수익을 청구할 수 있는 상품으로서 영화 판권, 드라마 판권, 음원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웹툰 판권, 인쇄출판물 판권 등이 있으며, 알파쿼크 팀은 이와 같은 다양한 지적재산권을 통해 발생하는 저작권료의 현금흐름을 평가하고 미래 가치를 합리적으로 추정하여 현재의 가치로 유동화하여 유저들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정보

알파쿼크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og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이 Creative Template이라고 드는걸 보니 제대로 세팅을 안해놨네요. 본인들 코인을 홍보하는 공식 홈페이지 관리를 이정도 수준으로 한다는 것은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Creative Template

Professional Creative Template

alphaquark.io

알파쿼크 공식홈페이지

공식홈페이지 기술 사용 스펙입니다. 단순 템플릿을 사용해서 구축한 것처럼 보이네요.

공식홈페이지 기술사용 현황
공식 홈페이지 Open Graph Protocol

기본적으로 본인들 코인 홍보하는 사이트 정도는 제대로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이런 기본적인 부분들도 이정도인데 과연 다른 개발 부분들의 퀄리티는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현재 시세 상황

알파쿼크 코인의 현재 시세 상황은 업비트 기준으로 상장버프를 받고 조금 오르는듯 싶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상장일부터 지속적으로 우하향을 그리는 모습입니다.

알파쿼크 코인 개발현황

알파쿼크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쿼크의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lphaquark/Alpha-Quark

Contribute to alphaquark/Alpha-Quark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알파쿼크 측에서 공식홈페이지에 연결해놓은 깃허브 주소로 들어가봤는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투자자가 확인할 수 있는 개발 정보가 아무것도 없어요. 무엇을 확인하고 투자를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알파쿼크 공식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해당 프로젝트에서 init, create만 하고 현재까지 진행 현황이 없습니다. 알파쿼크 측에서는 해당 깃허브 주소를 어떤 의도로 연결해 놓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알파쿼크는 아마 토큰 단계일텐데 그렇다면 특정 코인의 DAPP에서 토큰으로 사용되게 구현되어 있을텐데 그런 부분들을 일체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딱히 유의미한 커밋메시지가 존재하지 않는다

전망

개인적으로 이렇게 오픈소스로 해당 코인의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거나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 않는 코인들은 추측해보건데 코인 (Dapp) 솔루션 개발을 활용해서 토큰을 만들고 진행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자체적으로 기술력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과연 이렇게 모든 정보가 비공개인 코인사에 투자를 하는 것이 옳은 행동일지는 투자자 본인이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