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웰브쉽스(TSHP, 12ship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남양주개발자

·

2020. 12. 9. 09:01

728x90
반응형

트웰브쉽스(TSHP, 12ship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 (스캠? 상폐?)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트웰브쉽스(TSHP, 12ships) 코인입니다. 

트웰브쉽스(TSHP)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트웰브쉽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웰브쉽스(TSHP, 12ships) 코인 이란?

개인적으로 코인명이 참 골때립니다. 트웰브쉽스 12척의 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순신 장군의 "신에게는 아직 전선이 12척이나 있습니다."라는 명언에서 나오는 12척에 영감을 받고 코인 이름을 작명한 것 같습니다. 트웰브쉽스의 해시머신의 이름은 판옥선이네요. 참 재밌습니다.

소개

트웰브쉽스의 해시머신인 판옥선은 친환경 침전식 냉각방식의 채굴기를 메인 프로젝트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침전식 냉각방식의 판옥선II는 고성능, 고효율일 뿐만 아니라 소음과 먼지가 없어 다양한 장소에 소규모로 도입이 가능하고, 발생된 열 에너지를 재사용할 수 있어 열에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산업에 도입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트웰브쉽스는 넥셀과의 파트너십으로 지속적으로 반도체 기술을 개발해가며 판옥선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트웰브쉽스의 토큰인 TSHP는 마이닝풀인 한산도의 거버넌스에 사용되며 이 토큰 거버넌스를 통해 마이닝풀인 한산도풀은 기존 마이닝풀들의 불투명한 거버넌스에서 탈피하고 투명하고 민주적인 운영을 지향합니다. 어떤 코인을 채굴할지 와 채굴된 코인에 대한 의사결정 등이 한산도 풀내 토큰 홀더들의 스마트보팅에 의해 민주적으로 결정됩니다.

기본정보

트웰브쉽스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me

Make your blockchain investment as easy as possible by providing profitable and reliable mining infrastructure

www.12ships.com

트웰브쉽스 공식 홈페이지

현재 시세 상황

트웰브쉽스 코인은 상장 초 200원 가까이 하던 가격이 현재 4.2원으로 거의 50토막 이상 난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트웰브쉽스 시세는 4.2원으로 굉장히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트웰브쉽스 코인 개발현황

트웰브쉽스 코인 개발현황은 아래 깃허브 오픈소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ships Team이라는 명으로 오픈되어 있네요.

 

12ships Team

Make your journey to the blockchain investment as easy as possible - 12ships Team

github.com

트웰브쉽스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들어가보면 5개의 저장소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활성화된 프로젝트는 딱히 없네요. 최근 업데이트되었던 12shipsDevelopment.github.io는 단순 트웰브쉽스 공식 웹사이트 코드로 코인과 관련된 프로젝트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트웰브쉽스 깃허브 오픈소스 현황

그나마 가장 코인과 관련이 높아보이는 12ShipsTokenContract 프로젝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인과 가장 관련있어보이는 12ShipsTokenContract 프로젝트

12ShipsTokenContract 저장소를 확인해보면 딱히 코드가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저장소에서 딱히 개발한 것 같진 않네요. (벌써부터 냄새가 킁킁....)

개발 관련 코드가 존재하지 않는 12ShipsTokenContract 저장소

그래도 커밋 메시지 목록까지는 한번 봅시다. 프로젝트를 init하고 딱히 별거 없다는 것 알 수 있죠?

코인관련 프로젝트는 딱히 볼게 없으니 웹사이트 관련 코드나 한번 살펴보도록 합니다. (사실 이걸 왜 같이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딱히 볼게 없으니...)

12shipsDevelopment.github.io 저장소
커밋수는 18회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커밋메시지 목록을 보면 하단에 init, init, init, init... 솔직히 커밋 메시지가 정말 성의없어보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판단으로 개발자로서 조금 부끄러운 커밋 메시지네요.

트웰브쉽스 코인은 현재 토큰으로 구현되어 있는 형태일 것입니다. 딱히 메인넷도 하지 않았고, 자체 코인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모습 또한 보이지 않고 있죠. 아마 솔루션을 통해 토큰을 개발한 것 처럼 보이는데, 자체 기술력이 존재하지 않는 코인의 말로는 사실 안봐도 뻔하죠.

전망

개인적으로 저는 오픈소스에 제대로 된 코드를 공개하지 않은 코인에 투자를 하는 것을 굉장히 꺼리는 편입니다. 해당 코인에서 오픈하고 있는 오픈소스들의 퀄리티나 수준을 보면 굉장히 아쉬움이 많이 느껴지는 상태입니다. 단순 시세 차익으로 이득을 보시려는 분들은 투자를 해도 무방하지만, 코인의 미래 가치 그리고 전망들을 고려해서 투자를 한다고 했을 때 해당 코인의 미래가치를 어디서 찾아야하며 기술력은 어떻게 판단을 해야될지는 굉장히 물음표가 던져지는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