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4. 5. 08:44

728x90
반응형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입니다.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오르빗체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 이란?

소개

Orbit Chain은 분산형 블록체인 통신 (IBC)을 통해 다양한 퍼블릭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정보와 자산을 저장, 전송 및 검증하는 다중 자산 블록체인입니다. Orbit Chain의 IBC를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분리된 퍼블릭 체인이 서로의 퍼블릭 블록체인에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Orbit Chain은 Byzantine Fault Tolerance (BF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Orbit 합의 알고리즘에 의해 작동됩니다. DPoS (Delegated Proof-of-Stake) 기반 합의방식은 즉각적인 완결성과 높은 트랜잭션 성능으로 빠른 블록 생성을 보장합니다.

기본정보

설립일 2018-08-01
법인 관할권, 국가(나라) 대한민국
시가총액 ₩1,822,427,246,066
총 공급량 1,000,000,000
블록조회 explorer.orbitchain.io/
웹사이트 orbitchain.io/
백서 여기를 클릭
깃허브 github.com/orbit-chain
트위터 twitter.com/Orbit_Chain
디스코드 discord.com/invite/32dphnE
텔레그램 https://t.me/Orbit_Chain
레딧 www.reddit.com/r/klaytn/
미디엄 블로그 medium.com/orbit-chain

오르빗체인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rbit Chain

 

orbitchain.io

오르빗체인 공식홈페이지

아쉬운 부분은 오르빗체인 공식홈페이지에서 공개한 로드맵에서 2021년도 일정에 대해서는 딱히 공개된게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로드맵 현황
백서에도 2020 2분기 일정까지만 확인되는 모습

오르빗체인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개발현황

오르빗체인(ORC, Orbit Chain) 코인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르빗체인 깃허브 프로젝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rbitChain

OrbitChain has 4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오르빗체인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는 현재 4개의 저장소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딱히 개발 관련 프로젝트는 없는 것 같은데, 오르빗체인은 자체 익스플로러와 기타 결과물들이 출시된 것을 봐서는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르빗체인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현황

공개된 저장소들을 살펴보면 우리가 원하는 핵심 저장소는 공개되어있지 않고, 따로 프라이빗 저장소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오르빗체인 깃허브 오픈소스 업데이트 현황

오르빗 브릿지

현재 투자자들이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은 익스플로렁와 오르빗 브릿지인데 오르빗 브릿지와 같은 경우 탈중앙화 오픈 IBC 플랫폼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ORBIT BRIDGE

오르빗 브릿지는 메인넷 간의 토큰 전환을 지원하는 공식 툴입니다.

bridge.orbitchain.io

오르빗 브릿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오르빗체인 팀에서 공개한 미디엄 블로그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르빗 브릿지: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오픈 IBC 플랫폼

오르빗 체인은 기존의 퍼블릭 체인들이 가지고 있는 연결성의 부재 및 제한된 자원에 의한 확장성의 한계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프로토콜과 서비스들이 실생활에 녹아

medium.com

하지만 미디엄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DEX 프로토콜과 Divine 프로토콜에서 지원한다고 되어있으나 현재는 서비스 종료된 상태입니다.

미디엄 블로그

2020년 11월에 오르빗 브릿지 검증자 관련해서 포스팅이 올라온 후 최근에 3월 29일에 오르빗체인 중요 업데이트 사항이라고해서 4달만에 포스팅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rbit Chain – Medium

Orbit-chain is a multi-asset blockchain that stores, transfers, and verifies information and assets which exist on various public blockchains through decentralized Inter Blockchain Communication (IBC). Webiste: https://orbitchain.io // Telegram: https://t.

medium.com

2021년 4월 7일에 오르빗 체인 업데이트가 완료될 것이고, 오르빗 보팅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하니 투자자 분들은 이 부분 꼭 확인하고 점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오르빗체인 공식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오르빗 에코시스템의 올빗과 Divine 서비스는 현재 모두 서비스 종료된 상태입니다. 아마 암호화폐 특금법 때문에 종료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로써 현재 공식홈페이지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중에 현재 활성화된 프로젝트는 따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올비트 거래소 서비스 종료
트리니토 서비스 종료

전망

오르빗체인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오르빗체인 개발팀이 공개한 프로젝트들을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때 커밋, 이슈, PR 등 다양한 지표로 판단하고 있는데 현재 공개된 깃허브 프로젝트에서는 딱히 개발되고 있는 저장소는 없는 것 같고, 실제 개발은 비공개 저장소에서 개발하고 있다고 추측됩니다. (자체 오르빗 익스플로러, 오르빗 브릿지, 기존에 올비트와 Divine 서비스가 개발된 것을 봐서..)

예전에 두나무(업비트)에서 투자한 차세대 거래 시스템이라고 소문난 올비트(Allbit)가 올해 3월 말에 서비스 종료가 됨에 따라 오르빗체인 공식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오르빗체인 에코시스템의 2가지 서비스가 모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실 뭐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은 오르빗체인은 인터체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현재 유명한 인터체인 프로젝트인 '코스모스', '폴카닷', '아이콘' 등과 어깨를 견주는 수준이 되려면 조금 갈길이 멀어보인다는 점입니다. (물론 여러 기사들을 살펴봤을 때 해당 코인들과 결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하긴 했습니다. 그래도 비슷한 인터체인 프로젝트를 지향한다면 해당 프로젝트들이 좀 더 투명하게 개발 현황을 공개하고, 어느정도 규모도 있는지라...)

하지만 오지스(오르빗 체인 개발사)는 자체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체인을 통해 이더리움, 클레이튼, 아이콘 체인간 자산 이전 뿐 아니라 향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까지 오르빗 체인과 연계, 확장된 상호운용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더 많은 유동성과 사용자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하니 해당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 나가는지 오르빗 체인 투자자라면 눈여겨 봐야될 부분일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