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비드(SUPERBID, SuperBid)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5. 19. 12:45

728x90
반응형

슈퍼비드(SUPERBID, SuperBid)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슈퍼비드(SUPERBID) 코인입니다. 

슈퍼비드(SUPERBID)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슈퍼비드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슈퍼비드(SUPERBID) 코인 이란?

소개

SuperBid는 인플루언서와 팬을 연결하는 소셜 경매 앱입니다. SuperBid를 통해 사용자는 인플루언서가 설정한 수천 개의 경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일론 머스크의 NFT를 구매하는 것을 예시로 올려놨네요)

2021 로드맵

슈퍼비드에서 공개한 로드맵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드맵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슈퍼비드에서 공개한 로드맵 (1)
슈퍼비드에서 공개한 로드맵 (2)

 

SuperBid Roadmap v.2.pdf

 

drive.google.com

기본정보

총 발행량 777,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0563dce613d559a47877ffd1593549fb9d3510d6
웹사이트 https://www.superbid.io/
백서 https://drive.google.com/file/d/1FPVJrc2so5s5og7h4uvc_yH-N6ie5BzH/view
깃허브 -
트위터 https://twitter.com/superbid_io
텔레그램 https://t.me/superbid_chat
레딧 https://www.reddit.com/r/SuperBid/
미디엄 블로그 https://medium.com/@superbid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uperbid.io/

슈퍼비드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uperBid - a social auction app

connecting fans with thousands of influencer led auctions for items, experiences, and NFTs

www.superbid.io

슈퍼비드 공식홈페이지

슈퍼비드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슈퍼비드(SUPERBID, SuperBid) 개발현황

슈퍼비드(SUPERBID, SuperBid) 코인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가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슈퍼비드는 토큰(ERC-20) 개발 이외에 웹사이트, 스테이킹, 스토어 등 다양한 웹 서비스 결과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마 소스 관련해서는 비공개 저장소에서 관리가 되고 있어 보이네요.

스테이킹

슈퍼비드 측에서는 현재 스테이킹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굉장히 높은 연 이자율(APY)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인 스테이킹 뜻, 코인 스테이킹이란? 스테이킹의 장단점

최근 업비트에서 코인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내 암호화폐를 맡기기만 하면 암호화폐 개수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과연 정말 내 암호화폐를 맡기기만 하면 그 대가로 암호화

webruden.tistory.com

슈퍼비드 토큰 스테이킹 웹서비스

스토어

슈퍼비드는 공식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벌써부터 굿즈 판매를... 이 시간에 NFT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플랫폼부터 만들어야하지 않나요ㅋㅋ)

슈퍼비드 공식 스토어 (1)
슈퍼비드 공식 스토어 (2)

파트너

슈퍼비드 측에서 파트너라고 기재한 부분이 있어서 살펴봤는데 사실 모두 현재 슈퍼비드 구성원들과 연관이 있는 파트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투자에 참고할만한 부분일 것 같습니다.

슈퍼비드와 연관된 파트너 목록
구성원들이 파트너들과 연관이 있는 모습, VentureDevs, GamerHash
VentureDevs에서 개발한 제품이 Trubify

전망

슈퍼비드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슈퍼비드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현재 슈퍼비드 토큰과 연동된 애플리케이션도 개발되지 않은 상태고 로드맵에서 공개한 일정대로 진행된다면 2021년 7월은 되어야 애플리케이션 내에 토큰 연동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슈퍼비드 앰버서더를 신청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이 구글 폼을 작성하고 제출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는데 추후에 프로젝트 규모를 확장한다면 이런 부분들도 어느정도 시스템화를 시켜야될 필요가 있겠죠.

슈퍼비드에서 현재 앰버서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

슈퍼비드 앱의 비전을 살펴보면 유명인들과 다양한 접점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상품(NFT)들을 경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목표인 것 같은데 이를 위해서는 이러한 슈퍼셀럽들을 어떻게 앱 안에 끌어들이고 대중들의 참여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굉장히 큰 미션일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러한 슈퍼셀럽들이 슈퍼비드 앱을 통해서 경매를 진행한다면 이미 팬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해당 앱을 사용할 수 있다고 봅시다. 하지만 아직 개발된 애플리케이션도 없고, 경매도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단순히 현재까지는 비전일 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슈퍼비드 코인은 현재 토큰만 개발만 된 상태고 실제로 해당 토큰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생태계를 만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또한 안된 상태구요. 이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개선되고 확장되는지를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98%의 물량이 모두 유니스왑에만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