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6. 1. 13:05

728x90
반응형

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 입니다. 

밀리미터토큰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밀리미터토큰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 이란?

소개

MM Project에서 제작하는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E-data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데이터 사용으로 얻은 가치를 최초 제공자에게 되돌려줍니다. 상호 이익과 소통의 중심에는 MM Coin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에서 사용되는 코인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엔지니어링 & 산업디자인 데이터 (Engineering & industrial design Data)를 축적하고 합의에 따른 가치평가를 제공하며 서비스하는 암호 생태계가 열리게 됩니다.

기본정보

총 발행량 1,900,000,000
토큰 규격 ERC-20(이더리움 기반)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C3c221fE28c33814c28c822b631fd76047eF1a63
웹사이트 http://mmeter.kr/
백서 http://mmeter.kr/wp-content/uploads/2020/09/MM_WhitePaper_KR_2020.pdf
깃허브 https://github.com/idnd-youngmin/Millimeter
트위터 -
카카오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gMLgOskc
텔레그램 https://t.me/makersmarket

밀리미터토큰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M토큰 - Millimeter | MM Platform

밀리미터(MM), 엔지니어링&산업디자인 데이터, 블록체인기반 서비스 이디코인, 지적 재산권에 대한 스마트 컨트랙트, 합의에 따른 가치평가를 제공하며 서비스하는 E-data 플랫폼, 밀리미터(MM)

mmeter.kr

밀리미터토큰 공식홈페이지

밀리미터토큰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 개발현황

밀리미터토큰(MM, MilliMeter)은 현재 개발팀이 공개한 의미있는 깃허브 오픈소스가 프로젝트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공개된 깃허브 소스코드 수준은 아래정도로 사실 살펴보는 것이 의미가 없을 정도로 현재 관리는 딱히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밀리미터토큰 깃허브 업데이트 현황

밀리미터토큰을 투자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될 투자 포인트는 바로 E-data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밀리미터토큰 백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E-data 플랫폼의 생태계가 커지면 커질수록 MM Coin의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밀리미터토큰 측에서는 현재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클레이튼 기반으로 전환하고, 이를 2021년 2분기 내로 연동을 완료하겠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미리리미터토큰은 향후 카카오톡에 탑재된 지갑 클립(Klip)에서 거래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akers Market Platform

아래 영상과 같은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메이커스 마켓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블로그 포스팅을 봤는데 실제로 제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혹시 해당 플랫폼을 사용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경로를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밀리미터토큰이 사용될 MM Platform

현재 밀리터리토큰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해봐도 딱히 추가적으로 확인할 정보는 없습니다. (웹사이트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은 확인할 수 있네요.) 굉장히 대충만든 웹사이트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전망

밀리터리 토큰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밀리터리 토큰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했으나 공개된 프로젝트가 없어서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볼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현재 밀리터리 토큰과 연동된 애플리케이션도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고 로드맵에 공개된 많은 프로젝트들이 아직까지 확인할 수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실제 시장에 실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시장의 평가를 받는 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주식 투자를 할 때도 초기투자 단계는 굉장히 리스크가 크지만 그에 따르는 보상도 굉장히 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입니다. 성공했을 때 굉장히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그만큼 큰 리스크를 부담하고 투자를 진행해야 됩니다. 저는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비전을 이해하고, 그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유의미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시작할 때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투자자입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 모델 3가 대중적으로 굉장히 흥행한 모델로 2016년 3월 31일에 테슬라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를 했는데요. 이렇게 공개된 결과물을 보고 투자를 진행해도 전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굉장히 초창기에 투자를 하면 그만큼 훨씬 큰 차익을 얻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초기투자와 조금 보수적으로 투자를 한 사례 :: 테슬라

AWS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로 2006년에 출시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고, 아마존의 매출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아마존 내부에서도 효자 종목이죠. 근데 만약 2006년에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출시된 것을 보고, 실제 상용화되는 유스케이스를 확인한 후 투자를 해도 절대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결과론적인 이야기지만 장기적인 투자관점에서는 기업에서 출시한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하고 그 때 그 가치를 파악, 분석하고 투자를 해도 전혀 늦지 않는다는 점이라는 것입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후 주가 현황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변동성이 굉장히 큰 코인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이 투자한 코인이 과연 가까운 미래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코인인지를 잘 선별해서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장밋빛 미래만을 그리는 백서만을 보고 투자하는 것보단 실제 개발진들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 그리고 로드맵에 맞게 프로젝트에서 설정한 방향성대로 나아가는지를 보는 것을 굉장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락장에서는 어떤 코인을 투자하던 멘탈이 정말 흔들리겠지만 그래도 그 와중에 멘탈을 잡게 해주는 것은 적어도 가까운 미래에 상장폐지될 코인은 아니라는 믿음입니다. 쓰레기 코인에 투자하면 하락장에 정말 멘탈이 바스라지죠.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조심스럽게 판단하자면 밀리터리 토큰은 현재 토큰만 개발만 된 상태고 실제로 해당 토큰을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생태계를 만들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아무런 앱이나 서비스 개발 또한 안된 상태구요. 이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는 이후에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이런 부분들이 어떻게 개선되고 확장되는지를 보고 투자를 해도 늦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나 코인판은 이런 부분과 별개로 시세 펌핑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세 관점으로 본다면 제가 작성한 의견은 딱히 참고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