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스(GEM, Gem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9. 11. 15:00

728x90
반응형

젬스(GEM, Gems)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젬스(GEM, Gems) 코인입니다.

젬스(GEM, Gems)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젬스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젬스(GEM, Gems) 코인 이란?

소개

Gems는 분산된 '기계적 터크'를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사람들은 보석을 사용하여 마이크로 작업을 완료합니다. 마이크로 작업은 사람의 판단이 필요하며 인터넷을 통해 독립적으로 완료할 수 있는 작고 간단한 작업입니다. 마이크로 작업의 예로는 그림에 레이블을 지정하고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작업이 있습니다.

기본정보

최대 공급량 8,000,000,000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c7bba5b765581efb2cdd2679db5bea9ee79b201f
웹사이트 https://expand.org/
백서 https://gems.org/whitepaper.pdf
깃허브 -
트위터 https://twitter.com/gems
텔레그램 https://t.me/gemsorg

젬스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젬스 코인 웹사이트를 살펴보면 웹사이트에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은데 제대로된 https 인증서 조차 발급 안된걸 보면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있어 보입니다.

 

Expand

Decentralized Mechanical Turk on the Blockchain

expand.org

젬스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젬스(GEM, Gems) 코인 개발현황

젬스 코인은 공개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Expand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것 같습니다. (만약 틀린점이 있다면 댓글주세요!)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살펴보면 올해 업데이트된 목록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실제 개발은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채널을 살펴보면 XPN, expand라는 이름으로 리브랜딩?을 진행한 것 같은데 사실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전망

젬스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젬스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제대로 개발되고 있는 프로젝트는 딱히 없었고, 마케팅 채널이나 웹사이트 관리 상태들도 굉장히 미흡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이후로 뭔가 업데이트를 멈춘 느낌... 이렇게 제대로 활동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지 않다면 투자하지 않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젬스 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때 어떤 가치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개발도 제대로 진행하고 있지도 않고, Gate.io에서 거의 모든 물량을 소화하고 있어 유동성에 문제도 있어보입니다. 게다가 공신력있는 사이트(쟁글, 코인마켓캡)에 기재된 정보도 없어서 투자대상으로는 그닥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Gate.io에서 모든 물량을 가지고 있는 모습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9개의 댓글

  • Favicon of https://hasudoki.tistory.com 하수도키

    2021.09.11 23:13 신고

    트위터 계정도 스캠같군요!

  • Poloance

    2021.09.16 16:03

    언제나 감사한 마음으로 유익하게 보고 있습니다!
    혹시 솔라이즈(Solrise)도 한번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나중에는 해지펀드까지 나올수있는 재밋는 프로젝트인거 같아서 전문적인 분석이 궁금합니다!

  • 모아니면도

    2021.09.16 17:09

    드디어 찾았네요~ 이전에 게시글 읽고 아발란체에 투자하여 지금까지 홀딩하고 있는 1인입니다.
    덕분에 수익률이 100프로를 넘기고있네요 ㅎ ㅎ
    정리도 너무 깔끔하고 투자 판단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를 계속 못찾아서 아쉬웠는데 이렇게 찾게되어 너무 반갑네요~ 밀린 숙제하듯 하나씩 정독중입니다!! 앞으로도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 비트코인KOREA

    2021.09.18 14:56

    코인판에 코인 정보로 올린지 꽤 됬는데 사람들 많이 방문해주는지 모르겠네요.

  • Favicon of https://roworld.tistory.com 셀프리카

    2021.09.23 09:35 신고

    작가님 혹시 클라우드 브릭도 평가해주실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