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MNR, Minera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9. 4. 20:24

728x90
반응형

미네랄(MNR, Mineral)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미네랄(MNR, Mineral) 코인입니다.

미네랄(MNR, Mineral) 코인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미네랄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네랄(MNR, Mineral) 코인 이란?

소개

Skypeople은 한국에 본사를 둔 게임 개발자 회사이며 게임 업계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inal Blade"는: Google Play Store 모바일 게임 판매에서 매출 2 위에 올랐고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Skypeople은 2018년 초 Tron Super Representative (SR)로 시작하여 블록 체인에 참여한 후 "Dragon Castle"이라는 간단한 Dapp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했습니다. Skypeople은 2019년부터 모바일과 웹에서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RPG 게임 프로젝트 "Five Stars"를 시작했습니다. Skypeople은 유저 친화적인 콘텐츠를 블록체인과 게임 산업에 제공하려고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미네랄 코인의 임무는 게임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블록체인을 사용하지만 블록체인에 대해 알지 못해도 사용자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가상자산이 단순 투기용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 유저들에게 순수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 이를 통해 모든 게이머들에게 게임에 대한 만족감과 블록체인 데이터 소유화 등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토큰 분배 구조

미네랄 코인 토큰 분배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네랄코인 토큰 분배 구조

기본정보

총 발행량 1,000,000,000
토큰 규격 KRC-20
블록조회 https://tronscan.org/#/token/1001336
웹사이트 https://www.mineralhub.org/
백서 https://www.mineralhub.org/whitepaper/eng.pdf
깃허브 -
트위터 https://twitter.com/SkypeopleMaster
미디엄 블로그 https://skypeoplemaster.medium.com/
텔레그램 https://t.me/MineralGLOBAL

미네랄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미네랄(MNR, Mineral) 개발현황

미네랄 코인 개발팀에서 공개한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NFT 프로젝트 특성상 토큰 활성화를 시키기 위한 생태계가 제대로 구축되어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갈라코인처럼 해당 코인이 사용되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고 게임수를 늘려 토큰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처럼 미네랄 개발팀 측에서도 게임을 개발하는 만큼 해당 게임이 게임을 얼마나 즐기고, 토큰을 소비하는 생태계가 얼마나 크고, 확장여력이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NFT 아이템이라는 것이 미네랄 토큰의 가치가 크면 클수록 NFT 아이템의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러한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미네랄 코인과 연결된 게임으론 파이브스타즈가 있는데 해당 게임의 흥행이 굉장히 중요해 보입니다.

 

Five Stars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진짜 블록체인 게임이 온다! 인벤토리 속 아이템, 이젠 세상 밖으로

fivestars.skypeople.co.kr

전형적인 턴제 전략 게임으로 솔직히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퀄리티가 엄청 높아보이진 않습니다.

현재 글로벌 버전이 론칭된지는 잘 모르겠지만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해서는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하는 것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한국시장으로만 타게팅해서는 확장에 한계가 있기 떄문입니다.

파이브스타즈 게임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긴 하지만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반응은 조금 좋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리뷰 및 평점에서 살펴본 반응과는 사뭇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이브스타즈(Five Stars) 게... : 네이버 카페

스카이피플에서 운영하는 파이브스타즈 게임 공식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하지만 현재 확실한 아웃풋이 존재하고, 파이브스타즈 외에 더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미네랄 토큰이 소비되는 NFT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있으시다면 미네랄 코인에 투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로드맵을 살펴보면 후속 게임 메인 런칭은 한참 멀었다는 것은 함정...)

아쉽게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게임순위 100위안에 없는 것은 많이 아쉬운 부분인 것 같습니다. (원스토어에는 현재 85위) 오딘, 리니지와 같이 굉장히 높은 게임 퀄리티로 출시가 됐는데 NFT 기술까지 결합되어 있다면 굉장히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 아직까지 게임 퀄리티는 굉장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현재 거래소 물량은 코인원에서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자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자포인트

  • 게임토큰 및 NFT 거래 활성화에 따른 미네랄토큰 시세 상승 효과를 기대
  •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살펴볼수는 없었지만 실제 아웃풋이 존재 (게임, 탈중앙화 거래소, 추후 Mineral NFT 오픈 예정)
  • 출시된 게임 흥행 여부 (과금 유도가 심하긴 하지만)
  • 거래소 추가 상장으로 인한 펌핑(!?)
  • 글로벌 확장 가능성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