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더(VETH, Vethe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남양주개발자

·

2021. 9. 2. 08:46

728x90
반응형

베더(VETH, Vether) 코인 소개 및 시세 전망(호재, 상폐, 스캠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코인은 베더(VETH, Vether) 코인입니다.

베더(VETH, Vether)에 대해 전반적으로 한번 살펴보고, 베더 코인의 현재 개발 현황과 이를 통해 앞으로의 전망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의 여러 의견들은 해당 코인 개발사에서 공개한 깃허브(Github) 오픈소스 프로젝트 코드를 기반으로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베더(VETH, Vether) 코인 이란?

소개

Vether는 엄격한 희소성, 위조할 수 없는 비용 및 고정된 배출 일정의 속성을 가진 가치 저장 장치로 설계되었습니다. Vether는 이더리움 기반의 가치 저장 장치입니다. 비트코인을 생각해 보세요. 총 공급량은 5% 미만이고 더 공정한 분배와 더 투명한 "채굴" 비용을 허용하는 속성이 있습니다. "V"는 "귀중한"을 의미합니다. 사전 채굴이 없었고 Ethereum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Vether를 "채굴"하기 위해 소각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Vether의 인수 비용은 사람들이 "태우는"것에서 비롯됩니다. 그 가치는 위조되거나 위조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태웠는지(메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더 적은 가격에 팔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말 그대로 자신의 돈을 태우고 싶지 않은 경우). 이 프로세스는 Vether에 미래 프로젝트를 위한 기본 빌딩 블록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별한 속성을 제공합니다. Vether의 창시자인 Strictly-Scarce는 Vether를 위해 Ether를 태우는 이 과정을 가치 증명이라고 부릅니다. 

기본정보

최대 공급량 1,000,000
블록조회 https://etherscan.io/token/0x4ba6ddd7b89ed838fed25d208d4f644106e34279
웹사이트 https://vetherasset.org/
백서 https://www.vetherasset.io/whitepaper
깃허브 https://github.com/vetherasset/
트위터 https://twitter.com/strictly_scarce
텔레그램 https://t.me/vaderprotocol
디스코드 https://discord.com/invite/vaderprotocol

베더(VETH, Vether) 코인 웹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Vader Protocol - Intro

 

vetherasset.org

베더(VETH, Vether) 공식홈페이지

베더(VETH, Vether) 코인은 공식 홈페이지에 깃허브 오픈소스 프로젝트 경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당하게 자신들이 개발하는 결과물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곳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결과물에 떳떳하다는 것이겠죠. 스캠 취급을 당하지 않으려면 이러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베더(VETH, Vether) 코인 개발현황

베더(VETH, Vether) 개발 현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Vader Protocol

Liquidity Protocol, Interest Yielding Stablecoin, IL Protection, Slip-Based Fees and Lending platform built on a strictly-scarce Ethereum based asset. - Vader Protocol

github.com

베더 깃허브 프로젝트 현황

베더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면 솔리디티(토큰)과 리액트 기반의 웹서비스 관련 프로젝트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부분에서 해당 코인의 기술력을 살펴볼만한 코드는 없습니다.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개발)

그리고 현재 업데이트되고 있는 프로젝트는 4개 정도로 현재 개발 업데이트가 활발하진 않습니다. 최근 일주일 업데이트된 프로젝트는 vader-dapp 프로젝트밖에 없네요.

코인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해당 코인이 어디 거래소에 상장되어서 유통되고 있는지, 공신력있는 사이트에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지를 살펴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코인마켓캡에서 추적 불가능한 코인은 조금 꺼려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현재 베더코인은 코인마켓캡에서 실시간 가격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물량은 유니스왑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에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한정되어 있다는 문제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물량이 흩어져있고, 거래가 활발하게 발생해야 추후에 매수, 매도할 때 리스크가 없습니다.

현재 유니스왑에서만 거래가 가능한 모습

유니스왑에서조차 활성 토큰 목록에 없습니다. 그리고 유통되는 마켓캡이 160억정도로 시총이 굉장히 낮습니다.

전망

베더 코인에 투자를 하시려는 투자자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어떻게 보셨나요? 베더 코인 개발팀이 공개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 현황에 대해서 조금 살펴봤는데 토큰 관련 프로젝트와 리액트로 구축한 프론트엔드 개발 프로젝트(디앱) 정도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개발 업데이트 또한 별로 활발하게 이뤄지진 않는다는 점도 확인했습니다.

사실 뭐 코인은 개발을 열심히 한다고 해서 코인의 시세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투자자들의 돈을 받아서 놀고 먹고 삥땅치는 회사는 아니라는 것은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만약 해당 코인에 투자를 하기 위해 백서를 읽어보신 분들은 백서와 비교해보면서 깃허브 프로젝트들을 비교해보며 해당 코인이 백서에 적어놓은 로드맵에 맞춰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주식과 비슷하게 사기와 세력들의 시세조작이 판치는 코인판에서 코인의 가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코인이 적어도 투자유의, 상장폐지(상폐), 스캠, 폐지라는 오명을 쓰게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전망은 앞으로의 시세 전망보다 앞으로도 "살아남을 코인인가"를 중점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베더토큰을 보유하고 있을 때 어떤 가치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화폐가 암묵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가치를 인정받고 사용되는 것처럼 베더토큰이 가치 내재 수단으로써 대중들에게 인정받는 시기가 온다고 하면 의미가 있겠지만 글쎄요... 저는 아직 모르겠네요.. 유통되는 거래소도 유니스왑밖에 없어서 리스크가 커보이고, 공신력있는 사이트(쟁글, 코인마켓캡)에 기재된 정보도 없어서 투자대상으로는 그닥 매력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스캠코인 구별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 스캠(사기)코인 구별하는 방법 (목록, 개발현황, 사이트 확인)

현재까지 암호화폐 시장에 생성된 코인의 갯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만 해도

webruden.tistory.com

728x90
반응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