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섹터별 정리를 한눈에! - Finviz 사용법 및 미국주식 지도 보는법

남양주개발자

·

2021. 11. 30. 07:08

728x90
반응형

미국주식 섹터별 정리를 한눈에! - Finviz 사용법 및 미국주식 지도 보는법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갖고 계신 투자자라면 아래와 같이 미국 S&P 500 인덱스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주식들을 보기좋게 한눈에 정리해놓은 맵을 자주 봤을텐데요. 매일 아침 주식 흐름을 살펴보고 싶지만 유튜브나 신문기사들을 하나씩 찾아보기에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핀비즈를 활용하면 전체 S&P 500 인덱스 섹터별 모든 주식들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다게 굉장히 좋습니다.

핀비즈(Finviz) 미국 S&P 500 맵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바로 핀비즈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 500 Map

× Ever heard of Finviz*Elite? Our premium service offers you real-time quotes, advanced visualizations, technical studies, and much more. Become Elite and make informed financial decisions. Find out more -->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finviz.com

핀비즈 맵은 주가가 하락하면 빨간색으로 표현되고,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면 녹색으로 표현됩니다. 상승과 하락 비율에 따라서 색상의 진함이 변하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잠깐 핀비즈 맵을 살펴보면 오미크론 영향때문에 증시가 급락했었는데 금일 주식들이 대부분 반등을 한 모습입니다. 특히 기술주들이 굉장히 큰폭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에 반해 금융섹터는 전체적으로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각 섹터별로 어디가 강세였고, 어디가 약세였는지 한눈에 파악이 가능합니다.

기술 & 금융 섹터별 상승 및 하락 살펴보기

좌측에 메인 필터를 통해 S&P 500 이외에도 전세계 주식 추이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필터링에서 기간, P/E 등 각종 평가 지표들을 기준으로 표현하는 방식도 변경 가능합니다.

좌측 카테고리에서 ETF(Exchange Traded Funds)를 누르면 미국 ETF 시장 지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