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리츠 ETF ARIRANG Fn K리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남양주개발자

·

2022. 5. 24. 07:38

728x90
반응형

국내 최초 리츠 ETF ARIRANG Fn K리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을까?

ARIRANG Fn K리츠 ETF는 국내 상장된 부동산 관련 집합투자증권(REITs 포함)을 법 시행령 제94조제2항제4호에서 규정하는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1좌당 순자산가치의 일간변동률을 FnGuide 리츠 지수의 1배수와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재간접 REITs 종목 제외)

기본정보

이름 한화 ARIRANG Fn K 리츠 부동산상장지수투자신탁(재간접형)
자산운용사 한화자산운용주식회사
상장일 2022-05-24
운용수수료 연 0.5641%
시가총액 -
분배금 1, 4, 7, 10월
보유 주식수 13

포트폴리오 살펴보기

수수료

수수료 및 총보수는 0.25로 적당한 축에 속하지만 투자설명서를 살펴보면 비용까지 총 0.5641%%로 은근슬쩍 약 0.3%를 또 껴넣네요. 지겹다 지겨워.. 이놈들 수수료, 비용장사.. (개인적으론 장기투자를 지향하기 때문에 비싼 편이라고 생각. 저같은 경우엔 VTI(0.03%)같은 저렴한 수수료를 가지고 있는 패시브 ETF가 아니면 장기투자를 결정하지 않습니다..ㅋㅋ)

ARIRANG Fn K리츠 ETF 수수료

보유종목

국내 리츠 종목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패시브 ETF임에도 불구하고 ETF를 구성하고 있는 종목수는 많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RIRANG Fn K리츠 ETF 종목구성

정리

오늘 소개드린 ETF의 경우 포스팅을 올리는 시점으로 오늘(5월 24일) 상장되고, 수수료 관점으로 살펴보면 생각보다 총 보수가 높기 때문에 이점 감안하고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TF 시가총액, 거래량이 받쳐주지 않는다면(괴리율도 클 가능성이 높음) 상장폐지의 리스크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시가총액, 거래량이 받쳐주는 ETF를 매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국내 리츠 ETF보다 리얼티인컴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