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초품아'의 정확한 뜻, 초품아 아파트 단지의 가치

남양주개발자

·

2021. 9. 9. 08:09

728x90
반응형

부동산 입지를 공부하다보면 굉장히 익숙하게 접하는 신조어 중 하나가 바로 "초품아"입니다. 초품아는 등학교를 은 파트 단지라는 단어의 줄임말이죠. 단순히 초등학교와 가까운 아파트단지를 뜻하는게 아니고, 아파트와 학교가 바로 붙어있고 중간에 차로가 없거나(또는 최소 2차선 이내) 아파트를 초품아라고 부릅니다. 자녀를 안전하게 통학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굉장히 큰 메리트이기 떄문에 학부모에게 "초품아"는 굉장히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에 따라 당연히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을 수 밖에 없죠.

남양주 평내호평 두산알프하임 하랑초중등학교 초품아 예시 (유품아+ 초품아 +중품아)

초품아의 장점

  • 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붙어있어 횡단보도를 안 건너고도 바로 학교로 갈 수 있습닏다. 따라서 다른 아파트에 비해 교통사고, 유괴사고 등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단순히 초등학교가 가까이 있는 아파트와 초품아의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안전사고 위험성이죠.
  • 초등학교가 인접하여 있기에 법적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생활 환경 또한 쾌적합니다.
  • 인근 타 아파트 대비 부동산 가격이 높게 형성되며, 외부 요인에 관계없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되어 있으며 하락장에 가격방어도 굉장히 좋습니다.

초품아의 단점

  • 단지 입구에 차단막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외부 차량의 출입이 불편합니다.
  • 초등학교에 인접해 있는 단지는 조금 소음때문에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쉬는시간, 점심시간마다 뛰노는 소리, 학교에서 트는 노래나 방송 때문에)

꼭 확인할 사항

아파트 업체 측에서 홍보할 때 조감도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고 홍보하며 그것을 믿고 입주를 했지만 몇년 전 학교 신설요건이 4천 세대로 강화되어 계획이 취소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 초등학교가 들어올 계획이라고 홍보할 경우 사실 법이 계속 변경되기 때문에 가까운 미래에 100% 들어온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초품아가 필요하면 실제 초등학교가 아파트 단지 내에 설립이 되는 것을 확인하고 입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값까지 들었다 놨다 하는 '초품아'…"속지 마세요"

네, 정말 대단하네요. 스포츠뉴스에서도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있는 걸 사람들이 선호하다 보니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단지 즉, 초품...

imnews.imbc.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