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36]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80/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11. 17. 09:29

728x90
반응형

[투자일지 #36]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80/2000]

삼전우 모으기 포스팅을 굉장히 오랜만에 작성하는 것 같다. 원래 삼성전자우 모으기 포스팅의 취지는 꾸준히 하루에 1 ~ 2주 정도 매수하면서 하루에 1개씩 모아나가는 과정에 대해서 꾸준히 포스팅할 예정이었는데, 그렇게 글을 작성하다보면 포스팅의 퀄리티가 낮아져서 보는 사람도 쓰는 사람도 별로 좋지 않을꺼라는 판단에 20주를 더 모아나간 이 시점에 삼전우 모으기 포스팅을 올리기로 마음먹었다.

제 블로그를 한번씩 보시는 지인들이 최근에 한번씩 물어보는 것이 "요즘 삼전우 모으기 포스팅이 안올라오는데, 이제 안모아??"라는 질문이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아직도 정말 개미처럼 열심히 모아가고 있다고 답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최근에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주가가 말도 안되게 뛰고 있어서 추가매수를 못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살 수 있을 때 조금씩 조금씩 가랑비에 옷 젖듯이 열심히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우 수익현황

현재 필자는 삼성전자우 주식을 KB증권에서 모으고 있다가,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상테크를 시작하면서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모으기 시작했다. 어차피 적립식으로 투자할 마음가짐이라면 한투에서 상테크하면서 삼성전자우를 매수하면 훨씬 좋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한국투자증권(한투) 금융상품권으로 상테크하는 방법

상테크라고 들어보셨나요? 상테크는 상품권 + 재테크의 줄임말인데 쉽게 말해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할인하여 산 다음 현금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약간의 이득을 얻는 과정입니다. 한투 금융상품

webruden.tistory.com

KB증권 삼성전자우(삼전우) 수익 현황
한국투자증권 삼성전자우(삼전우) 수익 현황

삼성전자우 주가현황

최근 삼성전자우 주가현황은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다. 4만원대 중반에 매수를 시작했던 것 같은데, 삼성전자 본주가 아닌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가 59,300원을 찍고 있고, 6만원을 바라보고 있는 것을 보면 삼전우 6만원의 고지가 눈앞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러다가 정말 10만전자 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

현재 삼성전자우 주가 현황

하지만 개인적으로 현재 이렇게 주가가 폭등하는 것이 굉장히 아쉬운 것 같다. 아직 많이 모으지 못했는데, 벌써 이렇게 6만원 대를 뚫고 넘어가면 점점 싼 가격에 삼성전자라는 초 우량주 주식을 모을 수 없다는건데 나같은 일반 개미로써는 정말 아쉬운 점이다. 하지만, 현재 주가가 오르고 있는 차트를 보면 기분은 굉장히 좋다.

다른 주식 현황

예전부터 적립식으로 모으던 리츠들도 요즘 수익을 보고 있어서 기분이 좋다. 리츠의 가격이 저평가되었다고 여러번 언급하긴 했는데, 주식시장에서 저평가로 찍은 주식들은 영원히 저평가로 남는 경우도 있어서 남들에게 추천하기 조금 꺼려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나는 이런 리츠들을 몇 달 전부터 조금씩 담기 시작했다. 그래도 배당금으로 이익을 챙기려고 조금씩 적립식으로 매수하고 있는 리츠에서 이렇게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포인트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지스밸류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아직 매수하기 좋은 시기인 것 같다. 제이알글로벌리츠 같은 경우 배당금이 8%정도 되고, 가지고 있는 포트폴리오도 리츠 상품 중 안정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되어 아직까지 투자하기 좋은 것으로 판단된다.

내 리츠 포트폴리오 3대장, 이지스밸류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나스닥 현황

마이크로스프트와 비자 주식을 익절한 후 나스닥 성장주를 추종하는 SPYG를 매수했지만 아직까지 손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다. 몇 주 전 나스닥이 엄청 폭락할 때 -30만원까지 본 것 같다. SPYG는 나름 ETF인데 나스닥 지수 자체가 박살이 나다보니 분산투자를 하는 의미가 없을정도로 손실이 발생하더라.

현재 SPYG ETF 평가손익

그래도 장기투자 개념으로 SPYG ETF를 가지고 가는거라서 현재 -평가손익에 별 감정변화는 없다. (하지만 -50%가 되면 또 마음가짐이 달라지겠지...? 그래도 미국 성장주를 믿기 때문에.. -50%되면 저가매수를 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하고 매수할 생각이다.)

마무리

오늘 삼전우 포스팅을 하면서 근 2달 사이에 정말 많은 일이 있었던 것 같다. 삼성전자우 80주를 모으게 되었고, 이제 내 발이 되어줄 자동차도 생겼다. 게다가 요즘엔 블로그 수익만 하루에 5달러를 벌어다주면서 내 미래를 위한 준비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내가 목표로 하고 있는 돈을 벌어다주는 파이프라인 다른 말로 표현하면 패시브인컴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할 예정이다. 현재 새벽 5시에 일어나서 미래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데 나름 몇 달 사이에 내가 노력한 부분들에 대한 성과가 잘 나오고 있는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고, 뭔가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결심도 하게된 좋은 계기인 것 같다.

현재 나의 하루하루 작은 성과들이 모여서 미래의 나에게 큰 도움이 되길 꿈꾸면서 오늘도 열심히 살아본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