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33]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45/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8. 19. 09:01

728x90
반응형

👏 오늘도 어김없이 삼전우를 매수하다

2020년 8월 18일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 매입가격은 50,200원.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 가격이 오전에 폭등하다가 오후에 원래 가격을 찾아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다. 급등할 때 관망하다가 50,200원까지 가격이 떨어졌을 때 1주를 매수했는데 굉장히 좋은 가격에 매수한 것 같다. 왜냐하면 종가가 50,200원이기 때문이다. 시장 가격 중에 가장 싼 가격에 매수한 것은 굉장히 뿌듯한 일이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50,200원에 매수한 모습

💵 보유현황

현재까지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45주 보유하고 있다. 오늘 오전에 삼성전자우 주가가 폭등하면서 한 때 평가손익이 20만원이 넘어갔지만 다시 제자리로 찾아오면서 손익률 5,.95%를 보이고 있다. 현재 평가손익은 126,950원이고 꾸준히 개수를 모으면서 나의 자산을 늘려가고 있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45주 보유하고 있는 모습

포트폴리오 편입

추가적으로 리츠 상품들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했다. 성장주, 가치주에 투자금 쏠림 현상이 발생하면서 상대적으로 리츠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이 시들해졌다. 이러한 부분들이 리츠 상품의 주가에 영향을 끼쳤는데 리츠들의 주가가 굉장히 약세고, 최근 리츠 공모주들은 공모가를 하회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굉장히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현재 리츠에 대한 크리티컬한 문제점도 없고,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현재 공실률없이 임대수익을 꾸준히 창출하면서 배당금을 잘 지불하고 있는 건전한 리츠 상품들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리츠에 투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이번에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게 되었고, 꾸준히 해당 리츠에 투자를 함으로써 배당 투자를 해볼 예정이다. 내가 투자할 리츠는 이지스밸류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다. 롯데리츠, 맵스리얼티1, 신한알파리츠, NH프라임리츠, 이리츠코크렙 등 굉장히 다양한 리츠 상품들이 있지만 현재 저평가되고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리츠는 아래 4개라고 생각했다.

이지스밸류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마무리

요즘 바이오주(유바이오로직스, 랩지노믹스)가 엄청 들썩거리는데 폭락하고 있는 타이밍에 각각 1주씩 매수하고 커피값을 벌어봤다. 이렇게 작은 금액으로 진입하면 심적으로도 안정되고 부담도 없으니 쉽게 커피값을 벌 수 있는 것 같다. 나중에 또 저가매수 타이밍이 보이면 들어가봐야지.

유바이오로직스, 랩지노믹스로 커피값을 버는 모습

맥쿼리인프라와 리츠 상품들, 삼성전자우를 통해서 배당금을 받고 다시 배당금으로 재투자하는 투자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현재 성장주가 무섭게 올라가면서 수익을 내는 이 시점에 리츠와 같은 고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방향은 아닐 수 있다. 하지만 시장이 과열되어 특정 테마에 투자금이 쏠림으로써 상대적으로 힘을 못쓰고 저평가되고 있는 종목에 미리 발을 담구고 투자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판단이라 생각했다.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