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일지 #34] 하루에 1~2주씩 개미처럼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50/2000]

남양주개발자

·

2020. 9. 1. 23:03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삼성전자우(삼전우) 모으기 시리즈에 포스팅을 한다. 물론 지금까지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매수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은 현재까지 꾸준히 매수하고 있고, 현재 50주까지 모았다. 9월달 목표는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70주까지 모으는 것이다. 현재 가격이 계속 떨어지고 있는데 나에게 있어서는 굉장히 좋은 기회이다. 좀 더 저가에 내가 가지고 싶었던 회사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주식시장에서 급락을 두려워하지 말자. 급락은 오히려 내가 원하는 회사의 주식을 아주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매수기회이기 때문이다.

💵 보유현황

현재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50주 보유하고 있다. 총 투자 금액은 2,355,000원이고, 손익률은 오늘 많이 떨어져서 -0.80을 기록하고 있다. 평가손익은 -19,100원으로 이정도는 분기 배당 수익으로 커버 가능한 수준이라 감흥도 없다.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 수량을 늘리는데 집중해야지.

삼성전자우(삼전우) 주식을 총 50주 보유한 모습

🏦 시장현황 (삼전우 주가 차트)

오늘 삼성전자우(삼전우) 주가가 바닥을 치고 있다. 5만원 중반까지 올라갔다가 47,100원까지 내려온 것은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 어차피 장기적으로 가져갈 종목이라 떨어져도 감흥이 없다. 아마 오늘 검찰이 삼성전자 부회장인 이재용을 기소해서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 것 같다.  삼성전자가 망하면 조금 부들부들 할테지만, 아직 망하지 않았으니 열심히 모아가는데 집중하려고 한다. 

현재 삼성전자우 주가가 바닥을 치는 모습

마무리

오늘 KODEX 미국FANG플러스를 잠깐 들어갔다가 퇴근할 때 수익을 내고 매도를 했다. 왜냐하면 연금계좌로 매수하려고 했는데 실수로 다른 계좌로 매수해서 수익이 난 김에 그냥 매도해버렸다. 내일 다시 연금계좌로 매수를 할 예정이다. 그래도 14,880원 수익을 내고 빠져나와서 기분이 좋다.

KODEX 미국 FANG플러스 수익을 내고 나오는 모습

어제 가지고 있던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미국 주식을 수익실현했다.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도 되는 종목이지만 개별종목으로 보유하는 것보다 SPYG ETF로 좀 더 분산투자를 시켜서 가지고 있는게 조금 더 나은 판단이라 생각하고 152,578원의 수익을 내고 모두 매도했다. 그래도 KODEX 미국 FANG플러스와 해당 주식 수익까지 합해서 약 18만원정도의 수익을 낸 것은 굉장히 기분이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주식 수익실현하는 모습

마이크로소프트와 비자를 매도하고 SPYG(SPDR S&P 500 GROWTH)를 매수했다. 총 매수 금액은 1,806,035원으로 앞으로 장기적으로 꾸준히 적립식 매수할 예정이다. 내가 굉장히 좋아하는 회사들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고 있는 ETF라 마다할 이유가 없었다. 분산투자의 효과도 있고.

SPYG ETF에 투자하는 모습

혹시 SPYG ETF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 투자를 할 때 정말 좋은 정보를 하나 가져왔다. 피터 린치가 실패하지 않는 투자 정석을 이야기해주는데 정말 좋은 내용이라 여기 공유하게 되었다. 정말 구구절절 맞는 말만 하고 계시니 주식투자자라면 꼭 1번씩은 봤으면 좋겠다!

다른 투자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저자에게 암호화폐로 후원하기 💖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갑 주소가자동으로 복사됩니다

4개의 댓글